카테고리 없음2020. 2. 20. 10:55

여의도성인심리상담센터 스트레스 뿌리뽑자

 

 

 

 

몸이 아파서 병원에 갔을 때 "짜고 맵고 단거 먹지마세요",

"스트레스 받지 마세요"라는 말 많이 들어보셨을꺼에요.

 

이렇듯 어떤 질병이든 스트레스로부터 시작이 됩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스트레스를 어떻게 관리하고

해소하는지에 대한 관심이 많은데요.

 

이런것들을 지워내고 마음의 안정을 찾기 위해

여의도성인심리상담센터를 찾아오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일상생활에서는 스트레스를

어떻게 관리하면 좋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현대인들의 일상을 보면 규치적으로

생활하는 것 같지만, 꽤나 불규칙적인 식습관을

가지고 있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일어나는 시간은 같지만 먹고 자는 시간이 규칙적이지 않는 것이죠.

 

그래서 스트레스를 관리하고 해소하는

첫 번째 스텝은 바로 규칙적인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밥을 먹을 때는 먹는 시간을 충분하게 정해놓고

음식에만 집중해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바쁜 업무와 스케줄을 소화해내면서

종종 까먹을 때도 있겠죠?

 

그럴때는 알람을 미리 맞춰놓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두 번째, 스트레스는 받은만큼 풀어줘야 관리가 됩니다.

 

평소 자신이 하고 싶었던 일을 하거나

정해진 일상에서 탈피하는 여행이 가장 좋은 방법인데요.

 

하지만 시간이 부족한 직장인들에게는 쉬운일이 아니기도 하죠.

 

그래서 이렇게 시간을 내어 스트레스를 관리할 수 없다면

충분한 수면과 운동을 통해서 해소해 줘야 합니다.

 

하루 6시간은 잠을 자야 두뇌도 활동을 원활하게 할 수 있고

기억력 형성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학생, 직장인들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운동도 여러가지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걷기가 가장 좋다고 하는데요.

 

하루에 30분~1시간 정도를 걷게 되면 뇌세포 활성에도

도움을 주고 기분을 전환하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세 번째 스트레스 바르게 이해하기.

 

여의도성인심리상담센터를 찾아오시는 분들이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스트레스를 항상 나쁜 것으로 인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스트레스가 모든 것에 안좋은 영향을 주는 것은 아닙니다.

 

적절하게 이용한다면 내가 직면한 어려움을

극복 할 수 있게 도와줄 뿐만 아니라 동기를 유발하여

좋은 에너지를 낼 수 있게 도와주기도 합니다.

 

그러나 흥분상태나 의욕과다로 받는 스트레스가 지속되면

나쁜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사실 잊지 마세요!

 

 

 

 

 

그리고 마지막 네 번째 무조건 급한 순서보다는

나에게 필요하고 중요한 우선순위 정하기.

 

내 삶에 있어서 진짜로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다시 인지하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가족, 종교, 운동, 취미활동 등 시간을 적절하게 분배해서

바쁜 생활이지만 그 안에서 소소하게 행복을 느낄 수 있야합니다.

 

그래서 마음의 안정감을 느낀다면 여유를 찾을 수 있습니다.

 

요즘 유행하는 '소.확.행'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찾아보는 것이죠.

 

 

 

 

 

이렇게 여의도성인심리상담센터와

스트레스의 뿌리를 뽑을 수 있는 관리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스스로 해소하기 어렵고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줄 정도로 느끼고 있다면 전문가와 상담으로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선택 중 하나입니다.

 

현재 여의도성인심리상담센터 허그맘허그인에서는

할인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마음의 안정과 여유를 찾고 싶으시다면 언제든 찾아와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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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Hugmom 허그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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