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7

(10)
일산청소년심리상담센터 학교부적응 극복은? 일산청소년심리상담센터 학교부적응 극복은? 학교부적응문제는 겪고 있지 않다면 심각하게 느끼지 않을 수 있지만 당사자와 가족에게는 결코 가벼운 문제가 아니에요. 아이들 미래의 발판으로 삼는 청소년 시기는 아주 중요하기 때문에 학교부적응과 같은 문제로 심리적인 어려움을 느낀다면 아이가 앞으로 형성해 나아가야 하는 대인관계나 사회생활에 적신호가 켜질 수 있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학교부적응 극복은 버티면 나아질꺼라는 생각보다는 해결하고 극복해 나가려는 액션이 필요해요. 오늘 저희 일산청소년심리상담센터 허그맘허그인 일산센터와 함께 학교부적응 극복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이런 어려움이 생겨난 이유를 명확하게 알아내고 이해하는게 필요하죠. 그래서 학교부적응의 원인을 일산청소년심리상담센터..
교대 부부상담클리닉 배우자 외도 극복 힘들다면 교대 부부상담클리닉 극복 힘들다면 안녕하세요. 교대 부부상담클리닉 허그맘허그인 서초방배직영센터입니다. 부부에게 일어나는 갈등이나 싸움은 당연히 일어날 수 밖에 없는 일입니다. 함께 지내다보면 의견 충돌이 생기기도 하고 서로의 입장이 달라서 싸우는 일이 발생할 수 도 있어요. 하지만 배우자 외도는 다른 문제입니다. 흔하게 감기가 걸리거나 질환이 생길 때 우리 몸에서는 우리에게 사인을 주기 마련이죠. 배우자 외도도 이와 마찬가지로 외도 전 배우자는 신호를 보내요. "니가 나를 무시하는 것 같아" "요즘 부쩍 외로움이 많아졌어" 이런 이야기를 하고 이와 비슷한 느낌의 신호를 보내오며 부부갈등이 생겨나기 시작합니다. 그래서 오늘 교대 부부상담클리닉 허그맘허그인 서초방배직영센터에서는 배우자 외도를 유형별로 알아보..
강동구아동상담센터 자기주장이 강한 아이 교육방법 강동구아동상담센터 자기주장이 강한 아이 교육방법 안녕하세요 강동구아동상담센터 허그맘허그인 강동센터입니다. 오늘은 자기주장이 강한 아이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볼까해요. 자기주장은 사람에게 있어서 중요한 기능이기도 하고 리더십을 보여주기 위한 필수 덕목이라고 할 수 있어요. 그래서 자지주장을 너무 하지 못한다면 소극적이고 진취적이지 못한 아이로 성장 할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하게 기능을 키워주시는게 좋아요. 그럼 강동구아동상담센터 허그맘허그인 강동센터와 자기 주장이 강한 아이 교육방법에 대해 알아봐요! 어른들은 아이에게 모든 걸 맞춰주고 양보해줄 수 있찌만 또래 관계에서는 친구를 맞춰주고 양보해주지 않기 때문에 크고 작은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고 이것 때문에 사회성이 떨어지거나 친구들 사이에서 부정적인 이미지를..
부산부부상담 부부갈등 화해법 알아봐요 부산부부상담 부부갈등 화해법 알아봐요 안녕하세요 부산부부상담 허그맘허그인입니다. 사랑하는 사람 사이라도 사소한 말 한마디로 인해서 갈등이 생기는 경우가 많이 있죠. 그리고 사소한 말 한마디는 서로를 오해하게 만드는 도구가 될 수 있어요. 처임에는 별것 아닌 것 같지만 끝에는 서로에게 상처만 남겨주는 결과가 일어날 수 있는데요. 평생을 함께 하기로 약속하고 결혼한 부부의 경우 이런 상황이 일어날 확률이 높으며 부부갈등이 자주 발생하기도 하죠. 그래서 부산부부상담 허그맘허그인에 문의를 주시는 분들이 부부갈등을 어떻게 화해해야 하는지 몰라서 서로를 알아보기 위해서 상담을 받아보고 싶다고 이야기 하시는 경우가 있어요. 이번에는 부산부부상담 허그맘허그인과 함께 부부갈등 화해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부부갈등으로..
노원아동심리상담센터 말 느린 아이 언어발달 돕기 노원아동심리상담센터 말 느린 아이 언어발달 돕기 안녕하세요 노원아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허그인 노원센터입니다. 아이들이 자라면서 잘 자라고 있는지 다른 또래에 비해서 느린 부분은 없는지 육아를 하시는 부모님은 항상 우리 아이가 건강하게만 자라주길 원하시죠. 대부분 만 2살이 되면 수용언어를 이해하기 시작해서 엄마와 아빠의 말을 알아듣고 지시사항을 따를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알아듣기만하고 말로 표현을 못한다면 언어발달이나 지능에 문제가 있는건 아닌지 걱정되기도 할텐데요. 그래서 이번에는 노원아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허그인과 함께 말 느린 아이 언어발달 돕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말 느린 아이 언어발달 어떻게 도와줄 수 있을지 지금 노원아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허그인과 알아보시죠! 첫째, 지금 상황에..
창원아동심리치료센터 애착형성놀이법 뭐지? 창원아동심리치료센터 애착형성놀이법 뭐지? 안녕하세요 창원아동심리치료센터 허그맘허그인 창원센터입니다. 요즘은 육아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많기 때문에 우리 아이를 어떻게 양육할지를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래서 창원아동심리치료센터 허그맘허그인 창원센터에도 양육과 관련된 문의를 많이 하십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문의가 많은 아이와 엄마의 애착형성놀이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창원아동심리치료센터 허그맘허그인 창원센터와 애착형성 놀이법을 알아보기 전에 애착이 무엇인지 알아보죠 애착은 아이를 양육하는 부모님과 아이가 서로 관계를 맺는 것으로 이것은 서로에 대한 신뢰감이 기본이 되어 형성이 되는 것입니다. 많은 곳에서 아이와의 애착이 중요하다고 이야기 하는 것은 아이가 세상과 처음 맺는 관계이기 ..
분당아동심리상담센터 소극적인 아이 사회성 빨간불? 안녕하세요 분당아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허그인 분당센터입니다. 오늘은 단체 생활에서 소극적인 아이에 대해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먼저 분당아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허그인에서는 아이들이 사회적인 환경에 있어서 소극적이고 힘들어 하는데는 여러가지 복합적인 이유가 있을 수 있다고 말합니다. 기질적으로 성격이 예민한 아이들은 타인의 반응에 민감하고 자신의 것을 함께 나누고 자신의 것을 양보하는것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고집이 세거나 다른 모든 상황에 있어서 내가 먼저여야 하고 내가 이겨야 하고 내가 최고이지 않으면 불편감을 경험하는 아동인 경우도 단체생활에 적응이 쉽지 않습니다 이러한 부분은 성격적인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분당아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허그인 분당센터에서는 아직 아이들은 발달해 나가는 과..
목동아동심리상담센터 선택적 함구증 정확히 알자! 목동아동심리상담센터 선택적 함구증 정확히 알자! 안녕하세요. 목동아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허그인 목동센터입니다. 밖에만 나가면 입을 닫고 말을 안하거나 누군가가 자신에게 아는 척을 하면 엄마 뒤로 숨어버리는 아이. 앞으로 학교나 사회생활에서 또래들과 그리고 많은 인간관계를 맺어야하는 우리 아이가 걱정되실텐데요. 이런 경우 보통은 가벼운 함구증이거나 성향이 소극적이고 부끄러움을 잘 느껴서 말수가 적은 정도 일 수 있지만 강하게 침묵을 지키고 이야기하는 걸 좋아하지 않는다면 선택적 함구증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경우에는 부모님이 다시 세밀하게 관찰하는 것이 필요하죠. 그럼 선택적 함구증이란 무엇일까요? 목동아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허그인 목동센터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오은영 심리전문가가 패널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