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심리상담센터 허그맘허그인 제주센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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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심리상담센터 허그맘허그인 제주센터는 어디에 있나요 ?

 

도로명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노형9길 1 (노형동) , 6층

 

 

허그맘허그인 제주센터 상담시간은?

평일: 오전 10시~ 오후 7시

토요일: 오전 10시~ 오후 7시

점심시간: 12시~13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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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L: 064.805.8114 

HP: 010.2412.8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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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Hugmom 허그맘
분류없음2019.08.20 11:37

구미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상담 6세 아이 육아정보!

 

안녕하세요 구미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상담 허그맘허그인 구미센터입니다

오늘 허그맘허그인에서는 6세 시기 아이의 발달 및 육아정보에 

대해 이야기 하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6세 시기의 아이는 농담을 이해하기도 하고 제법 말이 통해서

부모에게 육아가 조금 편해지는 때입니다.

가끔씩 어른스러운 문장으로 말을 하는데다, 운동능력이 발달하여 

눈깜짝할 사이에 저 만틈 사라지기도 하니 

부모로서는 깜짝 놀랄 일의 연속이기도 합니다.

이 시기는 무엇보다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언어로 표현할 수 있는 때 입니다.

아이의 의사를 묻고 의견을 존중해 주는 부모의 태도가 중요합니다

 

 

 

 

Q. 6세 아이의 신체 및 운동 발달에 대해 궁금합니다.

이 시기 아이의 신장은 110cm 전후체중은 19~20kg 전후

머리둘레는 50~51cm 정도가 일반적입니다.

구미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상담에서는 아이는 자신의 실제

신체능력에 비해 자신이 더 잘할 수 있다고 느끼며 

자신감을 가지고 자랑스러워 하는 경향이 있다고 말합니다.

아이의 활동에 대해 칭찬을 아끼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걷기나 달리기를 능숙하게 하며 장애물을 건너뛰기도 합니다.

 

정교한 손동작이 가능해져서 가위나 드라이버 같은 도구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왼손잡이의 경우 성향이 확실히 드러나게 되는 시기이므로

섬세한 관찰이 필요합니다시력은 1.0으로 완성되는 시기이므로

아이가 사물을 바라보는 행동을 잘 관찰해 두었다가 안과 검진을 받아볼 필요도 있습니다

낮잠자던 습관이 사라지며 10~13시간 가량의 수면시간을 확보하도록 합니다.

 

 

 

Q. 6세 아이들에게서 나타나는 정서 및 사회성 발달 내용에 대해 알고 싶어요.

구미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상담에서는 스스로 감정을 통제할 수 있으며

정서를 언어로 표현할 수 있는 시기로

긍정적인 정서를 이해하는 것은 성인의 수준에 가까워지지만

부정적인 표현은 아직 서툰 편이라고 이야기 합니다.

 

친구들과 상호 작용하는 기술이 발달되며 친구들의 중요도가 높아져서

놀이를 통해 여러 가지 사회적 기술을 익히게 됩니다

규칙을 적용하는 보드게임 등이 가능해집니다.

성 역할을 배우고 문화적인 관습도 익히게 됩니다.

 

 

 

Q. 6세 아이에게 적절한 인지적 자극은 무엇인가요?
이 나이의 아이들은 글자 읽기와 글자 쓰기에 어느 정도 관심을 갖게 됩니다

쓰기에 있어서는 소근육 발달의 개인차가 있긴 하지만

자기 이름 정도는 쓸 줄 알게 되는 시기입니다. 

자신의 이름 글자가 들어있는 글자 찾기 놀이도 좋아하게 됩니다

구미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상담에서는 좋아하는 단어나 사물의 이름을 연필이나

크레파스 등 다양한 매체를 사용하여 써보면서

단어를 익히게 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합니다.

 

 아이들은 좋아하는 문장을 통째로 외울 수도 있으므로

문장이 반복되는 동시나 동요를 자주 읽어주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구미심리상담센터에서는 주의할 점은 놀이로 즐기면서 접근해야지

절대 강요해서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

 아울러 언어를 스펀지처럼 흡수하는 시기이므로

존댓말을 가르치기에도 좋은 시기입니다

 

 

 

모국어의 기본 틀이 완성되는 시기이므로 영어나

그밖의 외국어를 시작해도 무리가 없는 시기입니다. 

스토리가 있는 영어 그림책이나 반복되는 표현이

흥미롭게 진행되는 영어 동요를 가까이하여 영어와 친숙하게 만들어 주어도 좋습니다

아이가 수 개념을 어느 정도 이해했다면 더하기와 빼기 등

연산을 가르쳐 주어도 좋습니다. 

아이 눈높이에 맞는 자연스러운 스토리로 호기심을 자극하는 수학관련

그림책이나 생활 속에서 수 개념과 연산을 활용한 놀이를 활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단순히 외우기를 반복하는 방법은 아이에게 수학에 대한 부담과

부정적인 인식을 갖게 할 수 있으므로

아이의 지적정서적 수준을 고려한 선택을 하도록 합니다.

 

우리아이 시기에 맞는 적절한 발달이 이루어지고 있는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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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Hugmom 허그맘

부산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 외동아이에 대한 편견과 진실 

 

안녕하세요 부산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

허그맘허그인심리상담센터부산연제센터 입니다.

오늘 허그맘허그인 부산연제센터에서는 '외동아이' 에 대해서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흔히들 외동아이들은 형제, 자매가 없기 때문에

사회성이나 인간적 발달이 느리고 또 자기 중심적이 되기 쉽다는 편견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대인관계 속에서도 자주 들 을 수 있는 

'처음에 너 외동 인줄 알았어' 혹은 '외동인데도 의외로 ~ 한 모습이 있네'

와 같은 표현들 속에서도 나타나 있습니다

 그러나 레오나르도 다빈치, 존 레논, 타이거 우즈, 간디는 대표적인 외동입니다. 

이들은 각자의 분야에서 성공했으며, 간디는 성인으로 불릴 정도로

사회성이나 인간적 발달 측면에서 존경받는 인물입니다.

 

 

부산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에서는 외동에 대한 편견은 

많은 연구자들에게도 관심을 가지게 했다고 말합니다.

연구의 흐름은 외동아이에 대한 편견을 입증하기 보다는 

편견을 깨는 쪽으로 흘러가고 있습니다

그러한 연구들을 간단히 소개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2010년 미국의 한 주립대학 교수팀이 미국의 

7학년 ~ 12학년까지 (우리나라로 치면 중고등학생또래

사이의 인기를 살펴보았을 때 형제가 있고 없고는 상관이 없었습니다.

내 연구에서는 성취동기나 자존감 면에서

외동아이들이 더 높은 점수를 받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외동 아이를 둔 부모들은 여전히 '형제가 없으면 외롭지요.

아이에게 미안해서... ' , '외동 아이라서 독선적으로 

자라지 않을까 걱정이에요. 독선적이면 친구 만들기가 어렵잖아요' 와

같은 고민을 가지고 있어 보입니다. 

외동 아이가 형제가 있는 아이들에 비해 '어린시절에' 사회성이 

부족한 것은 상직적으로나 발달적으로나 당연한 것입니다

 

 

외동아이들이 유치원을 마칠 즈음이나 초등학교에 입학하고 나서는 

'또래관계' 라는 것이 시작되는데,

아무래도 형제 자매가 있는 아이들은 또래 간 의사소통기술,

갈등해결기술에 대한 레파토리가 같을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초기 사회성에 있어서는 차이가 어느 정도 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 마저도 집단 놀이에 노출되어 사회성 훈련을 

지속적으로 받는 초등학교 저학년 시기가 지나면 

형제 자매가 있고 없고의 차이는 무의미해집니다. 

 

* 외동아이에 대한 진실을 말해주는 '자원 희석 모델' 

 

자원 희석 모델은 생소한 용어이지만 뜻을 보면 이해하기가 쉽습니다.

부모님의 시간이나 감정적, 육체적 에너지, 관심 이런 것들이

 섞여서 가족안의 자원이 된다는 것 입니다.

이런 자원은 형제가 수가 적을 수록 집중되기 때문에 

외동아이가 성취동기나 자존감 면에서 더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다고

부산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센터 허그맘 부산연제센터에서 말합니다. 

 

 

*외동이어서 얻는 장점 또한 있다- 비교와 경쟁의 고통에서 자유롭다.

 

많은 학자들은 외동의 장점으로 비교와 경쟁의 고통에서 자유롭다는 점을 꼽습니다.

 자녀가 많은 가족은 형제끼리 비교당하고

종종 고통스러울 정도로 차이가 강조되기 때문에

가정이 제대로 기능하기 어렵다고 말하는 학자도 있습니다

부산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센터에서는 청소년기나 성인이 되었을 때에도

개인 간 비교가 심한 사람은

열등감을 성장의 도구로 사용하지 못하는 경향이 있지만

개인 내 비교를 하는 사람은 열등감을 동기 삼아 성장하기도 합니다

 

 

 

부산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센터 허그맘허그인심리상담센터

부산연제센터와 지금까지 외동에 대한 편견과 

연구들로도 입증된 '차이가 없다' 는 진실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다만 아동기와 학령초기에 사회성 부분에는 

차이가 있지만 이는 발달적으로 자연스러운 모습이라고 하였습니다.

따라서 ! 외동아이를 키우고 있는 가정에서는 

우리 자녀의 '사회성 기술' 에 대한 풍성한 경험을 

어떻게 제공해 줄지 고민해볼 필요성이 있습니다.

 

 ## 부산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센터 허그맘허그인 심리상담센터 부산연제센터 상담문의 ## 

 

 

상담문의 051.866.0770 / 010.7312.0770 

 

Posted by Hugmom 허그맘

울산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상담센터, 3세 시기 주요 발달 사항 

 

안녕하세요 울산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허그인 울산센터입니다

오늘 허그맘허그인 울산센터에서는 3세 시기 알아두면 좋은 주요발달사항에 대해

이야기 하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먼저 생후 25개월부터 36개월 사이 주요 발달 사항은 

질적 운동성, 언어이해력, 친밀감 형성 이렇게 크게 3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1. 질적운동성

질적 운동성은 신체적으로 다양한 동작과 기능이 가능해지는 것으로 

큰 근육 운동과 소근육 운동으로 구분됩니다.

큰 근육 운동성은 균형 감각이 매우 중여한데,

실제적으로 달리는 자세가 점점 안정적인 모습이 되고,

계단 오르내리기, 포크를 이용해서 반찬먹기, 양말 벗기 등이 가능해집니다.

이 시기 부터 또래 집단과의 활동이 많아지기 때문에 

서로간의 율동을 따라하는 율동놀이도 많아지는데

율동이 조금씩 정확해지기도 합니다.

 

울산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상담센터에서는 소근육 운동으로는

간단한 동형을 따라 그리거나 구슬 꿰기 등도 가능해집니다.

하지만 아이들이 필압이 모두 다르고, 발달 속도에 따라 

그리기가 어려운 아이들도 있기 때문에

발달시기라고 해서 억지로 시키지는 말아야 합니다.

 

 

 

2. 언어 이해력 

언어이해력이 성장하는 시기로서 상대적인 개념과 상징적 의미를 이해하기 시작합니다.

예를 들어 '많다-적다' , '크다-작다' 등의 말은 

상대적인 상황에 대한 것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이 시기에는 문장으로 말을 하는 아이들도 있습니다.

말이 좀 빨리 트이는 아이들은 여려개의 단어를 붙여서 문장을 구사할 수 있습니다.

 

울산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상담센터에서는

언어발달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구사 능력이 아니라

 이해력으로 몇 개의 단어로만 말을 하더라도 상대방의 

언어를 어느 정도 이해하고 있는지를 체크하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3.친밀감 형성 

3세가 되면 가족 구성원과 상호작용을 통해 친밀감을 형성하게 됩니다.

3세 이건에는자신의 주 양육자와만 애착 관계를 형성하지만

3세가 되면서 자신에게 긍정적인 행동을 한 사람들과 지속적으로 

관계를 유지하게 되면 주 양육자 이외의 가족 구성원과도

친밀한 관계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또래 집단에서 사회성을 습득할 수 있게 됩니다.

울산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허그인심리상담센터 울산센터에서는

 이 시기에는 일대일 놀이를 하며 친해지기보다 친구들이

 어떤 행동을 하는지 관찰하는 행동이 많이 보입니다.

그래서 친구들과 어떻게 상호작용할지를 습득하게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언어를 통한 상호작용이 잘 되지 않더라도 

또래 집단에서 즐겁게 지낸다면 어린이집에 다니는 것도 잘 적응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대로 생후 25개월 부터는 세가지의 발달특성이

 빠른 속도로 나타납니다. 하지만 아이마다 발달의 속도가 다르고 

발달의 특성의 강도도 다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몸으로 하는 운동 놀이를 즐기는 아이가 있는 반면에 

언어 이해력이 더 빨리 발달되어 그림 그리거나 책을 보는 것을 더 즐기는 아이들도 있습니다.

 

 

 

아이마다 발달 선호가 다른데 부모가 보기에 운동 능력이

부족하다며 책을 읽고 싶은 아이에게 자꾸 몸으로 하는 활동을 권하면 

아이가 재미 없고 오히려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의 발달이 우수한 편이라면 한살 정도 위의 아이들과

함께 하는 활동이 가능하지만, 발달이 조금 느리다면 한 살 낮추어

보육중심의 어린이집에 보내는 것도 아이를 위한 양육전략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울산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허그인 울산센터에서는 

아이의 발달을 잘 이끌기 위해서는 아이의 발달 특성,속도, 선호도 등을 

자세히 관찰하여 아이의 기질과 특성에 맞게 

놀이와 학습을 권해주시는것이 무엇보다 필요합니다. 

 

 

알쏭달쏭 궁금한 우리아이 알기 첫 시작 

울산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허그인에서 시작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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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산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상담센터에서 안심하고 상담 받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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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문의 052-267-4759 / 010-2695-4759

 

Posted by Hugmom 허그맘

강북심리상담센터 수유심리상담센터 허그맘허그인강북수유직영센터 ! 

 

안녕하세요 강북심리상담센터 수유심리상담센터 허그맘허그인 강북수유직영센터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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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북심리상담센터 수유심리상담센터는 어디에 있나요 ?

 

도로명주소: 서울특별시 강북구 도봉로 295(수유동, 스타타워)11층 

 

허그맘허그인 강북수유직영센터 상담 시간은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7시

토요일: 오전 10시~ 오후 7시

(점심시간: 오후 1시 ~ 오후 2시)

 

강북심리상담센터 수유심리상담센터 허그맘허그인 강북직영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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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Hugmom 허그맘

용인심리상담센터 심리상담센터, 양육 가치관이 다른 우리 

 

 

30개월 아기 엄마 입니다. 최근 고민이 생겼습니다.

아이가 성장할 수록 남편과의 마찰이 잦아 진다는 것입니다.

아이가 아기때는 큰 문제는 없었는데, 아이가 자아가 커지고  자신이 하겠다는 자기 고집이 커지면서

아이를 통제하거나 훈육하는 문제로 자주 싸우게 됩니다.

예를 들어 제가 요리를 할 때 아이가 와서 가스불을 키고 만지려고 할 때도 

저는 불은 위험하니 절대로 만질수 없다고 하지만 

남편은 아이가 호기심을 갖고 해보려는 것은

무조건 해 볼 수 있게 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어차피 어른이 옆에 있는데, 뭐가 문제냐는 식입니다

그리고 아이의 잘못된 행동에 대해서 훈육을 할 때 아이가 아빠한테 달려가는데

아이의 아빠는 엄마가 무섭게 했어 ? 라면서 아빠가 엄마 못하게 해줄게.

이런 표현을 서슴없이 하기도 합니다. 

이런 일이 많아질 수록 부부싸움이 잦아지고,  아이 앞에서도 큰소리로 싸운적도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용인심리상담센터 심리상담센터 허그맘허그인 용인센터입니다

가장 가까운 부부사이라도 생각의 다름은 존재합니다.

부모 개개인도 타고난 기질이 다르고,

자라온 환경이 다른데 가치관이 같다는 건 거의 불가능한 일에  가깝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1. 다르다고 틀린 것이 아닙니다.

의견이 다른 것이 무조건 나쁜것만은 아닙니다.

오히려 아이에게 서로 다른 의견을 가진 부모가

의견을 합의해 가는 과정을 보여주는 것이 아이에게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서로 내가 맞다고 주장하면서 주도권을 

가져오기 위한 싸움과 비반을 하는것은 아이 양육에 있어서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2. 각자 주장하는 양육스타일에 장단점을 적어봅니다.

어떤 양육스타일이든 장 단점은 있을 수 있습니다.

허용적인 양육 스타일의 장단점, 통제적인 양육스타일의 장단점

그러나 어떤 것이 우리 아이에게 잘맞고 

우리가 잘 할 수 있는지 파악하는것이 중요합니다.

기준이 잘 서지 않을 떄는 실제로 종이에 적어서  내용을 정리해보는것이 좋습니다.

 

 

 

3. 부모는 한 팀입니다.

부모의 공통된 목표는 무엇인가요? 결국 우리아이가 즐겁고

행복하게 잘 살기를 바라는게 아닐까요 ?

육아의 방법은 다를 수 있지만 결국 우리는 같은 목표를

 가지고 있는 한팀입니다. 어떤 방법으로 목표를 이루는가?도 

중요한 문제이지만 결국 우린 같은 목표를 가지고 함께 가는 동반자입니다.

방법적인 문제로 의견 다툼이 있을 경우에는 

항상 공통의 목표를 생각해보세요.

그리고 우리의 다툼이 이 목표를 이루기 위해

필요한 것인지를 생각하고 돌아보세요.

 

4. 부모 교육을 받는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용인심리상담센터 심리상담센터에서는 누구의 말이 맞냐의

유무를 따지는 것이 아닌 각자 자신에게 부족한 

부분은 채워 나가고 강점은 키워 나갈 수 있도록 

기회를 갖는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전합니다.

이에 각자가 잘 할 수 있는 육아의 강점을 잘 발휘하여 

협동한다면 우리 모두에게 좋은 육아를 할 수 있습니다.

 

 

5. 남편(혹은 보조양육자) 이 양육가치관이 다르다고 해서 육아에서 물러나게 하지 마세요.

요즘은 이전과 달라서 아빠들의 육아참여에 대한  관심이 많이 커졌습니다. 

그러나 육아 초부터 육아의 중심은 엄마이기에 아빠들은 

자신의 역할을 모르고 어려워 합니다.

그래서 아내들은 남편에게 여러 일을 맡겨보지만 

남편이 제대로 일을 해내지 못하고, 내가 생각하는 육아 방식과는

 다르게 움직이면 육아에서 제외시키거나

물러나게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는 좋은 방법이 아닙니다

육아 초기부터 의도적으로 아빠를 육아에 동참시키고 

어설프고 잘 하지 못해도 칭찬해주면서 실력이 향상 될 수 있도록 

도와줘야 합니다. 과정은 힘들고 어려 울 수 있으나

장기적으로 보면 우리 가족이 모두 화합할 수 있는 해결책입니다.

 

 

여러 부모님께 이상적인 양육방식이란 어떤걸까요 ? 라고 질문하면 

각기 다른 답을 말하실 겁니다.

 

같은 집에서도 아빠가 생각하는 이상과 엄마가 생각하는 이상은 다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용인심리상담센터 심리상담센터에서는 

양육을 하는 목적이 무엇일까요? 라는 질문을 던지면 

우리 아이가 행복하게 잘 크는 거요 ! 라고 말씀하실거 같습니다.

 

생각이 다른건 얼마든지 대화를 통해 타협과 합의가 가능합니다.

갈등이 생길 때 마다 우리의 공동의 목표를 되새기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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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인심리상담센터 허그맘허그인심리상담센터 용인수지센터는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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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Hugmom 허그맘

광주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센터, 발음이 부정확한 아이 어떻게 하죠? 

 

 

안녕하세요 광주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센터 허그맘 허그인 광주수완센터입니다.

오늘 허그맘허그인심리상담센터 광주수완센터에서는

 발음이 부정확한 아이/ 말더듬에 대해서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곧잘 말을 하던 아이가 갑작스럽게 말더듬 증상을 보인다면 

부모의 마음은 덜컥 내려 앉을 수 밖에 없습니다.

3돌이 지난 아이들은 언어표현능력이 그 전에 비해 방대하게 늘어납니다.

인지적인 사고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기 때문에

궁금한 것, 하고 싶은것, 표현하고 싶은 것, 알고 싶은 것이 

그전에 비해 현저하게 늘어납니다.

 

 

자신의 머릿속에서는 수 만 가지 이야기가 떠오르고 

표현하고 싶지만 아직까지 언어적인 표현능력은 한계가 있기에

머릿속에서 아직 제대로 정리가 되지 않아

발화를 할 때 말을 더듬거나 "어.어"라고 하며

하고자 하는 말을 제대로 하지 못하거나 뜸을 들이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한 마디로 output이  잘 되지 못하는 것입니다.

 

광주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상담센터에서는 이러한 증상의 경우 

책을 읽거나 외운 것을 말하는 것에서 말더듬 증상이 관찰되지 않으나 

타인과 대화를 하거나 자신의 생각에 대해 정리하여 

이야기를 해야 할 경우 그 정도가 증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시간이 지나며 아이의 인지와 사고가 발달함에 따라

자연스럽게 좋아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이의 말더듬이 오랜 기간 만성적으로 지속되었을 때 

첫 음절을 길게 늘려서 이야기 하거나 자음이 아닌

모음을 반복적으로 이야기 하는 것이 장기간 지속될 경우에는 

전형적인 말더듬 증상일 수 있기에 광주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센터

허그맘허그인 광주수완센터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시리 권해드립니다.

 

 

아이가 자신이 말 더듬는것에 대해서 지각을 하지 못할 경우는

 부모도 적당히 모르는 척 넘어가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한참 말을 배우며 언어표현력이 증가하는 시기에 말하는 것이

스트레스가 될 수 있어 증상이 더욱 악화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이들의 언어는 36개월 전후로 폭발적으로 증가합니다.

때문에 언어표현력 뿐 아니라 발음에 있어서도 

완성되어가는 시점이기 때문에 부정확하고

발음이 뭉개지는 경우도 자연스러운 발달 과정입니다.

 

아이들은 연령에 따라 발음할 수 있는 자음이 있습니다.

 

2~3세에는 <ㄴ, ㅁ, ㅂ, ㄷ> 이 완성이 되고 

3~5세에는 <ㄱ, ㅈ> 

5세 이후에는 <ㄹ, ㅅ> 의 발음이 완성되어 집니다

 

따라서 광주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센터에서는 

연령에 따라 발음의 부정확은 올 수 있기 때문에 

부모가 이를 잘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말더듬과 마찬가지로 아이의 바름에 대해 계속해서 

지적하고 그 발음에 대해 학습하듯 지속적으로 

반복하게 하는 것은 아이의 발음을 교정하는데 있어 현명한 방법은 아닙니다.

오히려 이이의 말문을 막아버리거나 소심한 아이로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이의 말을 끊지 않고 부모가 모두 들어준 후 부모의 정확한 발음으로 

"아, 버스? 파랑버스를 말하는거구나"라고 

다시 한 번 천천히 되짚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해당 연령보다 6개월에서 1년 이상 지연이 되는 경우에는 

허그맘허그인 광주수완센터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말더듬과 발음의 부정확성은 모두 시간이 지나면 언제 걱정했냐는 듯 

자연스럽게 좋아지는 경우가 70% 이상입니다.

오히려 더욱 민감하게 반응하여 문제를 고착화 시키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아이들은 발달하는 과정 중에 있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 인지적인 사고와

두뇌가 더 발달하게 되면 이러한 증상들은 정상궤도에 올라올 수 있습니다

 

우리아이 언어 문제로 고민된다면 

심리상담, 심리검사, 심리치료 각 분아별 전문가가 함께하는 

허그맘허그인심리상담센터 광주수완센터 전문가와 하나씩 체크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 광주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센터 허그맘허그인 광주수완센터 ### 

 

 

Posted by Hugmom 허그맘

산본심리상담센터 허그맘허그인 산본센터 소식 ! 

 

안녕하세요 산본심리상담센터 허그맘허그인 산본센터입니다

허그맘허그인 심리상담센터 산본센터가 오픈되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허그맘허그인 산본센터 OPEN 안내> 

산본심리상담센터 허그맘허그인 산본센터는 어디에 있나요 ?

 

도로명주소: 경기 군포시 산본로 329, 9층 (산본동, 경원빌딩)

 

허그맘허그인 심리상담센터 산본센터 상담 시간은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7시

토요일: 오전 10시 ~ 오후 7시

점심시간: 오후 1시 ~ 오후 2시 

( 사전 예약 시 야간상담 가능합니다)

 

산본심리상담센터 허그맘허그인 산본센터

방문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허그맘허그인 심리상담센터 산본센터는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어 

방문 전 아래 번호로 상담 예약 후 

방문하시면 긴 대기 시간 없이 원하시는 시간에 상담 받으실 수 있습니다.

 

TEL: 031.360.7975

HP: 010.8423.7975

 

산본심리상담센터 허그맘허그인 심리상담센터 산본센터에서는

 심리상담, 심리검사, 심리치료

각 분아별 전문가 시스템을 바탕으로 짜여진 매뉴얼이 아닌 

개인의 심리적 어려움에 따른 치유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여러분의 마음을 따뜻하게 안아드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산본심리상담센터 허그맘허그인 산본센터에서는

 오픈 기념 이벤트로 초기상담 30%, 치료 1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거주지에 허그맘허그인 심리상담센터가 없어 

심리상담을 망설이고 계셨나요 ? 이제 그런 고민은 그만 ! 

 

허그맘허그인심리상담센터 산본센터에서는

 분야별 심리전문가 시스템을 바탕으로 운영되고 있으니

그 동안 심리상담을 망설이셨다면 

지금 바로 허그맘허그인심리상담센터 산본센터 전문가와

마음을 들여다보는 시간을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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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그맘허그인심리상담센터 산본센터 

Posted by Hugmom 허그맘

광주심리상담센터 아동놀이치료, 아이 놀잇감 선택하기 ! 

 

 

 

어린 시절의 놀이는 영유아기 성장과정 동안 매우 중요한 생활입니다.

놀이는 무엇을 하는가에 의해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자신에게 즐거움을 주는

모든 행위는 놀이가 될 수 있습니다

아이들에게 놀이는 외부세계 혹은 타인과 상호작용 할 수 있는

가장 자연스러운 방법입니다

그 놀이 속에서 빼놓을 수 없는 놀잇감은 놀이의 수단인

재미있는 매체이지만 놀이치료사 입장에서 본 놀잇감은 또 다른 의미가 있습니다.

 

 

 

Q. 아이들의 놀이에서 놀잇감은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광주심리상담센터 아동놀이치료에서는 아이들에게

놀이란 '언어와 같은 것' 이고 놀잇감은 아이의 '단어와 같은 것'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성인은 자신의 경험, 생각, 감정을 말로 직접 표현할 수 있지만

 아이들은 자신이 경험한 세계와 감정 그리고 내적으로 느끼고 

생각하는것을 놀이로 표현할 때 더 편안합니다.

놀이의 표현 시 장난감은 보이지 않는 생각과 느낌을

시각적으로 보이도록 드러내 보이는 수단이 됩니다

따라서 아이의 성별, 발달 수준, 아동의 욕구, 감정을 적절히 표현할 수 있도록 

놀잇감을 제공해주어야 하고, 적절한 장난감이란 아이가 자신을

 표현하는데 복잡하지 않고 쉽게 좌절을 느끼지 않도록 하는 것 입니다.

 

 

Q. 놀잇감은 어떤 종류가 있을까요 ?

 

1. 긍정적인 관계 형성을 돕는 놀이감 

아동이 의사소통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기 위한

놀잇감으로 인형을 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아동이 가족을 표현하는 인형을 가지고 역할 놀이를 할 때

아동이 현재 겪고 있는 가족 내에서의 내적 갈등을 알 수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인형의 종류는 가족인형, 동물인형, 

슈퍼맨, 배트맨 등의 인형, 얼굴형상이 그려져 있지 않은 인형

구부릴 수 있는 부드러운 감촉의 가족인형 등을 사용합니다

 

2. 정서표현을 위한 놀잇감 

인간이 느낀느 정서는 분노, 좌절, 기쁨, 희망에 이르기까지 다양한데 

아동은 놀잇감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더쉽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퍼펫과 같은 놀이도구는 아동이 자신의 이야기를 

할 수 있게 해줌으로써 숨겨진 감정을 표현하는데 효과적입니다

그러나 퍼세에 거부감을 갖거나 자페아나 자기중심 경행이 강한 아동의 경우는 

그림물감이나 찱흙, 모래놀이나 펀치백 인형, 악기류 같은 것이 

감정 정화에 효과적 일 수 있습니다.

 

 

3. 자아통제력 발달은 돕는 놀이도구 

아동은 때때로 통제 할 수 없는 감정 폭발을 보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성장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일어나는 것으로

어릴 때는 외적인 통제를 학습하게 되고 점차 자기 스스로 통제할 수 있는

내적인 자아통제력을 발달시키게 됩니다.

 즉 자아통제력이란 아동이 성인의 지도나 개입 없이도 아동 스스로 선택하고

책임을 지는 과정을 통해 이러한 자아통제력을 발달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모래는 자아통제력을 발달시킬 뿐만 아니라 제한에 대한

기회를 제공하기 때문에 감정 표현과

자기 통제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유용한 매체입니다

 

광주심리상담센터 아동놀이치료에서는 놀이와 달리 규칙이 있고

조직화 된 형태를 갖는 게임은 규칙을 익히며

순서를 지키는 것, 결과를 인정하고 받아들이는 것 등의

특성으로 인해 자아통제력의 발달에 기초를 제공합니다.

게임은 보통 두 사람 이상이 참여하게 되므로 자신과 타인의 다른 점을 배우며 

기본적인 의사소통 방식을 연습할 수 있으며,

자신의 의사를 스스로 결정하며 감정 조절하는 경험할 수 있습니다

 

 

놀잇감은 아동의 생각을 표현하는 '단어와 같은 것' 입니다.

광주심리상담센터 아동놀이치료에서는 아이와 놀이를 할 때 

어떤 놀잇감을 선택하고 어떻게 놀이하는지를 관찰해볼 필요가있다고 말합니다.

아이에게 어떤 놀이를 해주면 좋을까? 보다는 

아이와 어떻게 놀아주느냐가 더 중요합니다.

 

부모님은 자녀에게 어떤 놀이를 가르쳐주는 대상이 아니라

어떻게 해야 아동의 자발성, 즐거움, 상호작용을 

촉진시켜주는 놀이 상대가 되어 줄 수 있을지 고민해야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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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Hugmom 허그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