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아동심리상담센터# 노원심리상담 허그맘노원센터

 

아이를 양육하면서 자연스럽게 스트레스를 받기 마련입니다.

바로 어디에서도 배운 적이 없는 부모의 역할을 해내기 위함과 동시에

아이에게 더 좋은 부모가 되기 위해서 동분서주 하기 때문인데요 .

 

 

 

그렇다면 이러한 스트레스 그저 참고만 있어야 할까요 ?

노원아동심리상담센터 노원심리상담 허그맘노원센터에서

알려드리는 육아 스트레스에서 벗어나는 방법

 

 

 

 

 

 

1. 스트레스에서 벗어나는 마음의 힘 기르기

 

스트레스 때문에 고민하는 사람은 다른 누군가가

자신의 이야기를 들어주고 대신 해결해 주기를 바랍니다.

하지만 문제는 열쇠는 스트레스 당사자가 쥐고 있다는 것입니다. 

 

심리상담에서는 상담자 말에 공감하고, 미처 깨닫지 못한

스스로의 마음을 같이 탐구하고, 미래지향적인 방향으로 스트레스를

해결할 수 있는 긍정적인 사고를 심어줍니다.

이 과정에서 과거에 생긴 심리적 상처가 있다면,

마음의 힘을 통해 앞으로 다가올 상황에서

상처받지 않도록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2. 효과적인 스트레스 더는 명상

 

노원아동심리상담센터 노원심리상담 허그맘노원센터에서는

스트레스를 조절하거나 해소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로 명상을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명상을 하면 감정이 조절되면서 호르몬과 자율신경에 영향을 미칩니다.

호르몬 중 스트레스가 적고 긍정적인 상태에서 분비되는 도파민 호르몬

분비가 촉진돼 자연스레 '긍정적 기분' 으로 바뀝니다.

또한 부교감신경을 활성화해 신체가 안정적인 상태에 이르게 됩니다.

 

 

 

 

 

 

 

3. 수다는 정답이 아닐 수 있습니다.

 

수다는 조금 조심스러운 방법입니다.

상대의 객관적인 조언을 구하는 방법으로는 좋습니다.

하지만 비밀스런 속 이야기까지 다 털어놓았는데

다음날 자신의 이야기가 일파만파로 떠돌게 되는 상황을 떠올려보세요

더 엄청난 스트레스를 안게 될 뿐 입니다.

 

 

 

 

 

4. 나를 돌아보는 연습

 

수다와는 반대로, 무의식 속 내마음을 들여다 보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스트레스 상황과 그로 인한 불쾌감 등에 집중하다가

더 스트레스를 받는 일이 많은데, 원인에 대한 고민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왜 그렇게 느꼈는지 등을 근차근 스스로에게 물어보면서

알아가는게 첫 번째 연습입니다.

다음으로 내 마음이 편안해지는 방법을 스스로 찾아봅니다.

그러면 같은 상황에 처해도 스트레스를 덜 받게 됩니다.

 

 

 

 

노원아동심리상담센터 노원심리상담 허그맘 노원센터에서는

2주년 기념 특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1. 가격혜택

2. 만년 스탬프 증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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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Hugmom 허그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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