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그맘 대구센터 정수미 원장, 차별화된 심리치료시스템 구축

연합뉴스 2013-09-12

 

 

미술치료 전무가이며 부모교육 전문가로 명성이 자자한 정수미 원장이 운영하고 있는 허그맘 대구센터가 차별화된 심리치료 시스템으로 대구 뿐 아니라 고령, 구미, 포항, 김천, 안동, 군위, 영주, 통영 등에서도 내담자들이 줄을 이으며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허그맘 대구센터가 심리치료를 원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이처럼 신임을 얻게 된 데에는 국내 대형병원에서 사용하는 CNT, ERT, 뉴로피드백, ㅠ로하모니 등의 최첨단 심리 검사 장비로 보다 정확한 심리검사를 통해 가장 적법한 치료방법으로 내담자들을 치료하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되고 있다.

 

 

 

 

 

또한 초기상담, 심리검사, 심리치료 등 3개 분야의 멘토가 배정되는 '1 TO 3 시스템'을 도입 해 협진시스템을 통한 체계적인 상담과 치료를 진행하고 있다는 점도 내담자들의 치료만족을 높이는데 크게 일조를 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현재 허그맘 대구센터는 심리, 정서적 문제로 고통 받고 있는 성인, 아동, 청소년들을 위해 심리센터를 운영하고 있는데 특히 자녀양육이나 훈육문제로 고민하는 부모님이나 여러 가지 갈등문제를 안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보다 특화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이는 미술치료와 부모교육에 있어 일가견이 있는 정수미 원장의 이력과도 맞물리는데 아동과 청소년에게 미술, 음악, 놀이, 사진, 모래치료, 뇌훈련, 사회성교육, 학습교정, 학습코칭, 학습치료 등 다양한 치료방법을 선보이며 치료효과를 높이고 있다고 한다.

 

정수미 원장은 "아이들의 변화는 물론 부모도 함께 변화되어 희망을 찾고 행복을 찾는 사람들을 볼 때 가장 보람을 느낀다"고 말하며 "내담자들의 고통에 진정으로 귀를 기울여 그들에게 든든한 버팀목이 돼주고 싶다"는 바람을 전했다.

 

한편 허그맘 대구센터 정수미 원장은 차별화된 심리치료시스템으로 치료효과를 높인 점을 인정받아 한국일보 '2013 Best Korea Awards- 심리치료부문대상'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출처: 한국일보 HK비즈 보도자료

 

 

 

 

 

 

 

 

 

 

 

Posted by Hugmom 허그맘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