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2

(8)
언어치료 허그맘 우리아이 언어발달점검하기 ! 언어치료 허그맘 우리아이 언어발달점검하기 ! 안녕하세요 언어치료 허그맘에서는 아이들의 연령별 언어 발달에 대해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언어는 인간만이 가진 특성으로서 아이들의 인지발달,정서발달, 사회성발달과도 밀접한 관계를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언어발달에 문제가 있는 경우정상적 발달에 방해를 받게 됩니다. 이로 인해 부모들은 우리아이가 또래 아이들에 비해서 언어가 느리다면 덜컥 겁이 나기 마련입니다. 그러나 언어치료 허그맘에서는 같은 날 태어난 쌍둥이라고 해도 말을 하는 시기가 서로 다른 것을 쉽게 볼 수 있듯이언어발달은 조급함을 버리고 단계별로 진행될 수 있도록 세심한 관찰과 배려가 필요하다고 조언압니다. 그렇다면 아이들은 개월별로 어떤 언어적 특징을 가지고 있을까요 ?언어치료 허그맘..
포항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 손가락 빠는 아이 포항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 손가락 빠는 아이 안녕하세요 포항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 허그맘입니다 오늘 허그맘에서는 손가락 빠는 아이에 대해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태아는 대게 18주가 지나면 손가락을 빨고, 갓 태어난 신생아도 손가락을 빠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아이들은 돌 전까지 손가락을 빠는 버릇을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포항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 허그맘에서는 아이들은 손가락을 빠는 버릇을 통해서 편안함을 느끼는데 불안하거나 졸리거나 배고플 때 심심할 때 손가락을 입에 가져갑니다. 하지만 만 3세가 넘어서도 아이가 손가락 빠는 버릇을 가지고 있다면 아이의 심리상태에 빨간불이 켜진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손가락 빠는 우리아이 어디가 불편한 걸까요 ? 포항심리상담센터 아..
[천안심리상담]천안심리상담센터 허그맘천안센터! [천안심리상담] 천안심리상담센터 허그맘 천안센터 안녕하세요 허그맘입니다천안심리상담 천안심리상담센터 허그맘 천안센터가 오픈 합니다. 이제 허그맘의 심리상담, 심리검사, 심리치료허그맘 천안센터에서 경험해보세요 천안심리상담 천안심리상담센터 허그맘 천안센터 위치는 어디 인가요 ?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 945번지 시온빌딩 5층 (구 시원척척병원 건물)화인 메트로 병원, 현대장동차 맞은편 (다비치 건물 5층) 허그맘 천안센터 상담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7시토요일: 오전 9시 ~ 오후 7시 점심시간: 오후 1시 ~ 오후 1시 (일요일, 공유일은 쉽니다. 사전 예약 시 야간상담 가능) 천안심리상담센터 천안심리상담허그맘 천안센터 상담및문의는 어떻게 하죠 ..
아동 심리상담센터 우리아이 창의적아이 만들기 아동 심리상담센터 우리아이 창의적아이 만들기 안녕하세요 아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입니다.오늘 허그맘에서는 창의적 아이를 만드는 부모의 태도에 대해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창의성은 일반적으로 아는 유전적 자질 또는 독특한 사고,갑자기 나타나는 능력 등으로 보기보다는 꾸준한 노력에 대한 결과즉 문제에 대한 탐구성이 수반돼야 한다고 말씀드립니다. 창의적인 아동을 보면 자신만의 시간을 가지며 단순한 수준을 넘어선 질문을 한다든지, 주어진 과제를 그 이상으로 해내며 남들이 자신을 다르게 보더라도 개의치 않는점에서창의성 있는 아동으로 보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에서는 아이가 계속에서엉뚱한 질문을 하거나, 뛰어난 어휘력 및 유머감각,풍부한 상상력 등 한 가지 특성만을 가졌다고 해서 창의적이라 볼 수..
[진로적성검사] 허그맘의 드림스쿨 런칭 안내 [진로적성검사] 허그맘의 드림스쿨 런칭 안내 우리아이 진로 더 이상 헤매지 말자 진로 코칭 프로그램 허그맘 드림스쿨 런칭 안내 복잡한 진로적성 검사 프로그램은 가라 ! 진로적성검사 허그맘의 드림스쿨은 진단 로드맵 진단검사를 통하여 성격, 능력, 가치관과 함께 나의 적성을 정확하게 분석해볼 수 있으며,전문가를 통해 적성을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체계적인 상담으로 다양한 진로 체험과 진로설계를 할 수 있는 진로 적성 프로그램입니다. 대상 초등학교 4학년 ~ 고등학교 3학년 진로적성검사 이런 아이들에게 추천합니다. 1. 인터넷, 스마트폰 게임에만 빠져 꿈이 없는 아이 2. 공부를 왜 해야 하는지 모르는 아이 3. 내가 잘하는 것이 무엇인지 모르고 방황하는 아이4. 엄마가 시키는 공부도 조차 하지 않는 목표의식이 ..
전주심리상담센터, 전주심리상담 의존적인 아이 독립성 키우기 전주심리상담센터, 전주심리상담 의존적인 아이 독립성 키우기 안녕하세요 전주심리상담센터 허그맘 입니다. 오늘 허그맘 전주센터에서는 아이들의 의존성/ 독립성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한답니다. :-) 아이들은 돌이 지나면서 점점 스스로 하고 싶은것들이 많아지고, 따라서 이 시기 부모의 역할에 따라서 아이들의 기본적인 자아와 독립성이 형성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하지만 전주심리상담센터 허그맘 에서는 최근에는 아이를 지나칠 정도로 과잉보호하는 부모들이 많아지면서 부모의 뜻대로 아이를 가르치고 아이를 강압적으로 대하면서 자연스럽게 의존성이 강한 아이로 성장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아이들이 걸음마를 시작할 때 면 혹시라도 우리아이가 넘어지지 않을까 불안해 자꾸 뒤에서 아이를 잡아주고, 보호하려..
구미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치료, 낯가리는 아이 구미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치료, 낯가리는 아이 안녕하세요 구미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치료 허그맘입니다. 오늘 허그맘에서는 낯가리는 아이에 대해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유아기 아이들에게 낯가림은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이때 부모로부터 불안한 모습을 보이지 않으려 노력하며 유아가 충분히 적응할 수 있는 시간을 주는것이 중요하다고 말씀드리고 있습니다. 아이를 키우는 부모입장에서 이이가 너무 소심하여 낯을 가려도, 너무 활발하여 남들에게 다소 난폭적으로 보일 여지가 있어도 아이의 성격이 잘못된 것은 아닐까 걱정이 되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아이가 낯가리는 것은 아주 지극히 정상적인 모습으로 보통 태어나고 나서 6개월이 지나고부터 24개월까지 낯가림이 심한 시기라고 보지만 이 시기는 아이마다 다르기도 합니다. 구미심리상..
부산심리상담센터, 착한 아이 기특하기만 할까 부산심리상담센터, 착한 아이 기특하기만 할까 ? 안녕하세요 부산심리상담센터 허그맘입니다.오늘 허그맘에서는 '착한아이' 에 대해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자녀를 양육하다보면 그중 나이에 비해서 의젓하게 말하고행동하는 아이들이 있습니다.속상할 만한 상황도 괜찮다고 하며 형제와의 갈등상황을 빨리 해결하기 위해서 서둘러 양보를 합니다. 부모가 원하는 것을 잘 알고 눈치 빠르게 행동하며 부모를 위로하거나 잘 돕기도 합니다. 이런 착한 아이들의 속마음을 살펴보면 인정받고 싶은 욕구가 많은 공통점이 있습니다다른 형제들이 떼를 쓰거나 어린 행동으로 부모의 관심을 독차지 하는것과는 차별되는 착한 행동으로 부모에게 사랑받는 방법을 선택한것입니다. 부산심리상담센터 허그맘에서는 부모들은 착한 행동을 하는 아이를 기특하게 여기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