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1

(11)
광주심리상담센터 유아심리상담센터, 배변훈련 언제시작할까? 광주심리상담센터 유아심리상담센터 배변훈련 언제시작할까? 안녕하세요 광주심리상담센터 유아심리상담센터 허그맘 심리상담센터입니다오늘 광주심리상담센터 유아심리상담센터에서는아이들의 배변 훈련에 대해서 이야기 하는 시간을 하려고 합니다, 대소변을 스스로 통제하는 것은 영아기의 중요한 발달 과업 중 하나입니다.대소변 가리기는 개인차가 있으나 대소변의 조절과 관련된괄약근의 통제가 가능한 18개월 무렵부터 시작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18개월에 꼭 이 과업을 이루어야 한다는것은 아닙니다.광주심리상담센터 유아심리상담센터에서는 영야의 건강상태나 정서 상태에 따라 차이가 나기에 무리하게강요하기 보다는 자연스럽게 천천히 실시하는게 좋다고 말합니다. # 대소변을 가리 위해서는 다음 몇 가지 조건이 있습니다. 1. 배설과 관련..
대구심리상담센터, 부모의 조급함이 아이에게 미치는 영향 ! 대구심리상담센터, 부모의 조급함이 아이에게 미치는 영향 안녕하세요 대구심리상담센터 허그맘 심리상담센터 대구달서센터입니다. 조기 교육의 열풍과 바쁜 현대사회에 익숙한 부모의 양육태도에 의해서 아이들을 어릴 때 부터 쫒기 듯이 과도한 평가와 교육을 받으면 자라게 됩니다. 부모는 내 아이의 행복의 기준으로 누군가 보다 뒤쳐지지 않는것, 빠른 발달,교육에 집중되어 있지요, 그래서 정상적인 발달의 속도보다 내 아이가 더 많은 것을 이해하고 성취해 나가기를 바랍니다.그런 부모님들의 바람들과 여유 없는 양육환경은 아이에게 조급함으로 표현되어지며, 아이들은 부모의 조급함으로 인해 다양한 경험의 부재를 겪을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부모의 조급함이 이이에게 어떤 영향을 주는지대구심리상담센터 허그맘 심리상담센터 대구달서센터에..
일산심리상담센터 친구와 잘 안놀려고 하는 우리아이 ! 일산심리상담센터 친구와 잘 안놀려고 하는 우리아이 ! 안녕하세요 일산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 심리상담센터 일산센터입니다. 오늘은 친구들과 잘 안놀려고 하는 아이에 대해서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아이가 돌이 지나고 나면 사회성 발달을 위해 어린이집을 보내거나문화센터를 통해서 또래 친구와 접촉 하른 기회를 많이 주려고 노력하는 부모님들이 많이 계십니다. 우리아이가 또래 아이들 관계에서 무조건 '많은 아이들과 잘 어울리고 놀이를잘 해야 사회성이 좋겠지' 라는 생각은 매우 위험하다고일산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상담센터에서는 말하고 있습니다. 특히 아동기 3세 아이들은 다른 사람들과의 사회성 보다는 아직은 엄마 아빠와의 애착놀이에 더 관심을 보이는 시기 이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아이가 엄마의 애착이 잘 형성..
부산심리상담 부산심리상담센터 아이의 진짜 놀이 vs 가까놀이 부산심리상담 부산심리상담센터 아이의 진짜 놀이 vs 가짜놀이 안녕하세요 부산심리상담 부산심리상담센터 허그맘 심리상담센터 부산연제센터입니다. 오늘 부산심리상담 부산심리상담센터에서는 아이들의 놀이에 대해서 아야기 하려고 합니다. Q. 요즘에 아이가 놀이를 할 때 폭력적인 놀이를 많이 하는거 같아 걱정입니다.사람을 때리지는 않지만, 땀을 뻘뻘 흘리며 무언가를 심하게 던지고 놀고 쿠션을 때리고 놀다가.부모가 하지 말라고 하면 잠시 다른 놀이를 하기는 하는데..또 전쟁놀이나 공룡놀이로 바뀌어서 폭력적인 놀이로 바뀌기도 합니다아이아게 어떻게 놀이하는게 좋은건가요? 이렇게 폭력적인 놀이도 괜찮은건가요? 부산심리상담 부산심리상담센터에서는 우선 아이들의 놀이에는 정답이 없다고 말합니다.다소 폭력적으로 보이는 놀이들이 진..
강동심리상담센터 아이를 훈육할 때 피해야 할 것 ! 강동심리상담센터 아이를 훈육 할 때 피해야 할 것 ! 안녕하세요 강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 심리상담센터 강동센터입니다. 오늘은 3살 아이를 훈육 할 때 피해야 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강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 심리상담센터 강동센터에서는 3살 아이는 이전 보다 에너지가 더 많아지고 자신의 몸을 원하는대로 다둘 수 있어지게 됨과 동시에'나는 다치지 않게 내 몸을 마음대로 할 수 있어' 라는 착각을 하게 됩니다. 심리적으로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자신감에 사로 잡혀부모의 말보다 자신의 생각이 옳다고 생각하게 되는 시기입니다.때론 창의적으로 보이는 행동을 하다가도 반대로 하지 말아야 할 행동이 늘어나 엄마, 아빠의 훈육과 처벌이 늘어나게 됩니다. 강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 심리상담센터 강동센터에서는 훈육은..
[심리상담센터] 허그맘허그인 심리상담센터 서포터즈 모집 ! [심리상담센터] 허그맘허그인 심리상담센터 서포터즈 모집 ! 안녕하세요 허그맘 허그인 심리상담센터입니다. 블로그 '맘' 모여라 ~ 우리아이 마음 점검 허그맘 허그인 심리상담센터 블로그 무료 체험단 모집 ! 지원자격 : 네이버 블로그 일 방문자수 3,000명 이상 생후 1개월 ~ 초등학생 자녀를 둔 부모님이라면 누구나 가능 모집기간: 상시모집 허그맘 허그인 심리상담센터 서포터즈가 되면 누릴 수 있는 혜택은 15만원 상당의 심리상담+심리검사 제공 *센터별 상이하며, 자녀 연령에 맞는 검사를 추천해드립니다. 진행미션 상담 +검사 체험 후 일주일 이내 개인 블로그에 소감을 작성해주세요 심리상담센터 허그맘 허그인 서포터즈 진행 센터는 서울지역 강남본점, 목동센터, 서초센터, 강동센터, 노원센터, 성북센터, 마포센터..
청소년심리상담센터 시험불안증 허그맘 심리전문가와 함께 극복하기 ! 청소년심리상담센터 시험불안증 허그맘 심리전문가와 함께 극복하기 ! 안녕하세요 허그맘 심리상담센터 입니다. 어느덧 수능 시험이 코앞으로 다가왔는데요 .이미 많은 학생들이 시험 준비를 마무리하고 자신의 마음을 다스리는 준비를 하고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항상 시험 전에 열심히 공부를 하고 노력을 함에도 불구하고 컨디션의 문제로 원하는 시험 결과를 얻지 못했다면 그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보아야 할 때 입니다. 이에 다양한 원인들이 있지만 오늘 청소년심리상담센터 허그맘 심리상담센터에서는 '시험불안증' 에 대해서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청소년심리상담센터에서 알려드리는 시험불안증 증상 - 시험기간에 소화 불량, 복통, 설사를 한다.- 숙면을 취하지 못한다.- 마음이 편안하지 못하고 불안하다.- 사소한 자극에더 흥..
서초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상담, 자기주장이 강한 우리아이 ! 서초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상담, 자기주장이 강한 우리아이 ! 안녕하세요 서초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상담 허그맘 심리상담센터 서초센터입니다.오늘 허그맘 서초센터에는 7세 시기 자기주장이 강한 아이에 대해서 이야기 하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서초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상담 허그맘에서는 7세 시기의 아이들은 친구는 물론이고 양육자와의 힘겨루기가 이루어진다고 말합니다. '미운 7살' 이라는 말에서 나타나듯이 아이는 시시때때로 양육자의 제한을 시험하며 어디까지허용되는가를 확인하는듯한 행동을 보이기도 합니다또한 이러한 행동을 친구들에게도 하며 다툼이 빈번하게 일어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아이들의 힘겨루기는 사회성 발달에 큰 영향을 미치는데이전까지 자기중심적 사고를 하고 행동하던 아이들이사회구성원으로써 적절한 행동양식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