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5

(17)
아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 육아 TIP- 아이의 "싫어" 단어의 의미 아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 육아 TIP- 아이의 "싫어" 단어의 의미 안녕하세요 아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 입니다.오늘 허그맘에서는 아이의 "싫어", "아니" 단어에 대해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아이가 '"싫어" 라는 말을 하기 시작하면 혹시나 아이가 부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어서 그런 것은 아닐까 고민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싫어(NO)" 라고 말하는 시기는 보통 18개월 정도 부터 시작해서 만 3세 혹은 4세 경이 되었을 때 끝이 나며 그 시기 동안 아이는성격을 형성하게 됩니다. 아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에서는 아이가 "싫어" 라는 말을 시작했다면 엄마에게 의존하던 상황을 벗어나 스스로 무엇인기를 할 수 았게 된 시기가 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전합니다. 또한 아이가 처음 "아니" 라는 말을 배우고 시작했을 때..
대구심리상담센터 대구아동심리상담 우리아이 고민 해결책 ! 대구심리상담센터 대구아동심리상담 우리아이 고민 해결책 ! 안녕하세요 대구심리상담센터 대구아동심리상담 허그맘대구달서센터 입니다.엄마가 보는 모습 vs 전문가가 보는 아이 모습 과연 얼마나 일치할까요 ? 대구심리상담센터 대구아동심리상담 허그맘 대구달서센터에서는 아이를 양육하면서 걱정과 고민이 많으신 분들에게 도음을 드리고 있습니다 :-) 심리상담. 꼭 문제가 있는 경우만 간다는 편견은 이제 그만 ! 대구심리상담센터 대구아동심리상담 허그맘 대구달서센터에서는 양육. 육아 고민을 심리전문가가 1:1 심리상담을 통해서 해결해드리고 있습니다. 대구심리상담센터 대구아동심리상담 허그맘 대구달서센터를 방문하시는 분들 가운데서는 아이 양육/ 육아에 대한 고민그리고 진로. 학습상담에 관해서 상담을 받는 분들도 많이 계신다는 ..
마포심리상담센터 김수림 원장 MBC 사람이 좋다 자문출연 마포심리상담센터 김수림 원장 MBC 사람이 좋다 자문 출연 지난 28일 방송된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 에는 방송인 이파니 씨가 출연해 자신의 일상과 가족에 대해 이야기를 하면서 아들과 함께 심리상담센터를 찾았습니다 이파니씨가 찾은 심리상담센터는 허그맘 마포센터로 이날 마포심리상담센터 허그맘 마포센터 김수림 원장님이 직접 이파니 부부와 아들 형빈이의 상담을 진행해주셨습니다. 이파니 씨는 방송을 통해서 "제가 이전에 이혼도 했고,그래서 다른 데 맡겨서 키우기도 했고, 그러면서 제가 나중에자리가 안정되고 나서 아이를 데리고 와 살게 됐다.그러다보니까 아이가 외로움이나 벌써 어른처럼 자기 제어를 하고 있는게 보여서 어덯게 하면 얘가 조금 내려 놓을 수 있을까 싶다" 고 말했습니다. 마포심리상담센터 허그..
심리상담센터, 엄마 이기려고 하는 우리 아이 ! 심리상담센터, 엄마 이기려고 하는 우리아이 안녕하세요 심리상담센터 허그맘입니다오늘 허그맘에서는 엄마 이기려고 하는 우리아이에 대해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요즘 다섯 살을 아이를 미운 네 살을 넘어'더 미운' 다섯 살이라고 부릅니다.이전보다 성숙해지고 자기 주장이 강해지는 아이는 자신의 뜻대로 하려는 경향이 강해졌기 때문입니다. 매일 아침,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에 갈 때마다 아이와 때 아닌 전쟁을 벌인다고 호소하는 엄마들이 있습니다.심리상담센터 허그맘에서는 유치원에 가기 전에 특정한 헤어스타일을 요구하는 아이, 옷 또한 자신이 원하는대로 입어야 하는 아이 때문에 실랑이를 벌이다가 아이를 보내고 나면 기진맥진 하게 된다고 전합니다. 우리가 흔히 접할 수 있는 장면은 마트의 장난감코너에서 떼를 쓰는 우는 아이입..
부산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상담 형제간의 다툼 부산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상담 형제간의 다툼 안녕하세요 부산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상담 허그맘입니다오늘 허그맘에서는 형제간의 다툼에 대해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부모들의 기대대로 형제들의 사랑은 단순히 피를 나누었다고 생기지 않습니다흔히 형제들은 애초부터 서로를 아낀다고 생각하지만 형제애는 저절로 생기는 것이 아닙니다. 큰 아이는 동생이 태어나면 사랑과 관심을 빼앗기는 거 같아서 시기하고, 동생역시 엄마의 사랑을 독차지위해서 심술을 부리기 마련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아이들에게상처를 주지 않고 싸움을 마무리할 수 있을까요?부산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상담 허그맘 솔루션을 참고해보세요 하나. 싸움을 무조건 말리지 마세요 부모들은 아이들이 단순히 욕구를 채우기 위한 표현으로 싸운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사실은 그렇..
구미성인심리상담, 구미부부상담 구미심리상담센터에서 구미성인심리상담, 구미부부상담 구미심리상담센터에서 안녕하세요 구미부부상담 구미성인심리상담 구미심리상담센터 허그맘 허그인 구미센터입니다.결호 생활을 하다보면 행복한 일도 많지만 살아온 환경이 다르기에 종종 싸움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부분은 서로의 배려가 없다면 지속적인 다툼으로 자리를 잡게 되고 부부관계에 악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이처럼 상대를 배려하지 못한다면 찾아오는 것이 바로 '이혼 ' 입니다.하지만 이것만 빼면 정말 좋은 남편, 아내인데 생각하며 관계를 개선하려는 의지가 있다면 구미성인심리상담 구미부부상담 허그맘 허그인 구미센터에서 두 사람이 잡은 손을 더 꼭 잡고 이해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신혼생활은 연애와 다르게 새로운 환경에서 시작하기에 서툰 점도 많고 다양한 새로운 환경 때문에..
노원아동심리 노원심리상담센터, 둘째를 질투하는 첫째 노원아동심리 노원심리상담센터, 둘째를 질투하는 첫째 안녕하세요 노원아동심리 노원심리상담센터 허그맘 노원센터입니다.두 아이를 키우다보면 첫째가 둘째를 질투해서다툼이 잦은 경우 부모님들의 고민이 커지기 마련입니다. 오늘은 이러한 경우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노원아동심리 노원심리상담센터 허그맘 노원센터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둘째가 태어나고 부모의 사랑이 나누어지면서 동생이 내 사랑을 빼앗아 갔다는 생각이 들게 되면서 첫째 아이가 소외감을 느끼고 질투하는 경우가 발생하곤 합니다. 노원아동심리 노원심리상담센터 허그맘 노원센터에서는 상대적으로 갓 태어난 아이에게 쏠리는 관심으로 인해서 질투하는 첫째를 훈육하기도 했지만 그 결과는 나어지지 않고 심해지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이에 나아지지 않는 첫째의 질투, 노원아동심..
일산심리상담 일산심리상담센터 가족부부상담 알아보기 일산심리상담 일산심리상담센터 가족부부상담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일산심리상담 일산심리상담센터 허그맘허그인 일산센터입니다오늘 허그맘 허그인에서는 가족상담 부부상담에 대해이야기 해보려고 한답니다. :-) 서로 다른 남녀가 만나 한 가정을 이루기 까지는 많은 노력과 배려가 필요한 것이 사실입니다하지만 사소한 오해와 갈등이 쌓이고 쌓여 결국 이혼을 선택하는 경우도 증가하고 있는 요즘 ! 부부갈등, 꼭 이혼만이 그 해결책일까요 ? 일산심리상담 일산심리상담센터 가족상담 부부상담 프로그램으로 서로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 일산심리상담 일산심리상담센터 부부상담 대상은 ? ## 1. 사소한 문제로 갈등이 많은 부부 2. 어쩌다가도 너무도 크게 싸우는 부부 3. 드러나는 갈등은 없으나 서로 소원한 경우 4.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