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07

(28)
[아동심리검사] 초등학생심리검사 초등학생심리치료 역시 허그맘 [아동심리검사] 초등학생심리검사 초등학생심리치료 역시 허그맘 안녕하세요 아동심리검사 허그맘입니다. 오늘 허그맘에서 알려드릴 내용은 바로 아이들의 친구관계에 관련된 내용입니다. 아동에게 친구는 부무나 다른 성인과 맺고 있는 수직적 관계가 아닌 수평적 관계에서 상호작용을 통하여 사회성 발달에 영향을 미칩니다. 이러한 친구들과의 상호작용은 아동의 자아존중감, 사회적 행동, 심리적 적응에 영향을 미치며, 특히 친밀한 우정은 부끄러움을 상쇄시키며 친구들과 더 적극적으로 어울릴 수 있게 합니다. 아동심리검사 초등학생심리검사 초등학생심리치료 허그맘에서는 일반적으로 또래와의 관계를 수평적이라고 보아 힘이 균등하며 서로 수용할 것으로 기대하지만 현대사회에서는 또래 간에 권력의 차이가 가시화 되고 있다고 말씀드리고 있습니..
[아동심리치료] 허그맘에서 제공하는 양육솔루션 [아동심리치료] 허그맘에서 제공하는 양육솔루션 맞벌이 부부가 증가하면서 주 양육자가 할머니로 바뀌는 가정이 증가하고 있는걸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어린이집, 유치원을 이용하는 경우도 많이 있지만 시간상의 문제로 할머니의 손을 빌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하지만 주 앙육자가 엄마 아빠가 아닌 할머니로 바뀌면서 엄마는 고민거리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바로 엄마 자신이 아닌 아기가 할머니를 더 좋아하고 따른다는 점인데요 이러한 경우 엄마, 아빠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 아동심리치료 허그맘의 솔루션을 참고해보세요 :-) 퇴근 후 아이를 집에 데려와서는 힘들더라도 적어도 1시간은 아이에게 온 시간을 쏟는것이 필요합니다. 할머니가 아닌 엄마와의 상호작용을 통해서 엄마의 사랑을 느낄 수 있도록 해주는것이 반드시 필요하..
[아동심리] 허그맘에서 알려드리는 아이에게 아빠와 노는 시간이란 ? [아동심리] 허그맘에서 알려드리는 아이에게 아빠와 노는 시간이란 ? 요즘들어 아이들의 양육에 대해서 아빠들의 참여와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주말에 공원을 나가보면 아이들과 놀이를 하고 있는 아빠들의 모습을 쉽게 볼 수 있는데요. 하지만 아빠와 아이의 놀이를 지켜보는 엄마들은 대부분 비슷한 이야기를 하시곤 합니다. 아이와 놀이하는 아빠들은 아이와 싸우기도 하거나, 게임에서 져주거나 봐주지 않으며 통하게 승리의 기쁨을 느낀다고 합니다. 이러한 상황을 본 엄마들은 이해하기 어렵다고 하고 아빠가 아이와 똑같아 보인다고 하십니다. 반대로 아빠들에게 이유를 물어보면 밖에 나가서도 아이가 같은 행동을 하지 않을까 걱정되어서 라고들 하십니다. 아빠가 아이에게 약간의 속임수를 허락하고, 아기도록 봐주면 친구들과의 놀이에서도..
[아동심리상담센터] 아이와 놀때는 리액션을 크게 해주세요 [아동심리상담센터] 아이와 놀때는 리액션을 크게 해주세요 육아에 지친 부모라면 하루 중에 아이가 혼자서 무언가에 집중하여 노는 시간이 참으로 반가울 것입니다. 그때의 아주 짧은 여유로움이 부모에게는 에너지 충전시간이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아이는 혼자만의 놀이를 통해서 주변 환경들을 이해하고 살펴보는 시간이기에 중요합니다. 하지만 아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에서는 부모라는 놀이대상이 있다면 아이의 놀이는 더 풍성하고 다양해진다고 말씀드리고 있습니다. 아이들은 놀이를 통해서 다양한 것들을 경험합니다. 주변의 환경들에 대해서 만져보고 살펴보면서 새로운 사물이나 현상 등에 대해서 탐색하고 경험하여 봅니다. 그리고 경험하고 느낀것으로 자신만의 놀이로 표현하고 인상 깊었던 장면들을 흉내내기도 합니다. 또한 놀이를 ..
[부산심리상담센터] 부산허그맘 여름방학 프로그램 [부산심리상담센터] 부산허그맘 여름방학 프로그램 안녕하세요 부산심리상담센터 허그맘 부산해운대센터 입니다. :-) 이번 여름방학 계획은 어떻게 세우셨나요? 부산심리상담센터 허그맘과 함께 이번 여름방학 우리 아이 마음건강을 확인해보시는건 어떠신가요 부산심리상담센터 허그맘 부산해운대센터에서 준비한 특별한 2가지 여름방학 프로그램 하나. 우리아이 사춘기인가요 ? 거실에서 함께 웃고 이야기하던 귀염둥이 우리 아이가 어느 날부터 혼자만의 공간에 갇혀 있는거 같지 않나요 ? 고분고분하던 우리아이가 어느순간부터 대들고 신경질과 짜증을 부리지는 않나요 ? 자기마음대로 안되면 화를 내며 거칠게 행동하지 않나요? 친구들과 몰려다니며 일탈행동을 하고 있지는 않나요 ? 바로 우리아이 사춘기 시기를 겪고 있는 것으로 볼 수 있습..
[심리상담센터] 허그맘에서 알려드리는 우는아이 달래기 [심리상담센터] 허그맘에서 알려드리는 우는 아이 달래기 가정 안에서 부모의 입장이 곤란하고 난처하며, 가장 현명함을 발취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바로 형제간의 싸움에 대한 중재자의 역할을 할 때 입니다. 흔하게 볼 수 있는 풍경으로는 두 아이가 방에서 평화롭게 놀던 순간 투덕거리는 소리가 나고 , 큰 싸움이 아닌 이상 부모들은 대게 '자기들이 알아서 해결하겠지' 라는 생각에 큰 개입을 하지 않습니다. 그러다 상황이 점점 악화돼 큰 아이의 고함소리와 함께 곧이어 들려오는 둘째 아이의 울음소리에 부모들은 방으로 출동하게 됩니다. 심리상담센터 허그맘에서는 보통 이런 상황에서 부모들은 ' 첫째가 양보해야지', '동생은 언니(형) 말을 잘 들어야지' '둘 다 잘못했으니 같이 사과하고 화해해' 하며 사건을 일단락 ..
[허그맘] 심리상담센터 허그맘 2년 연속 대한민국 보건산업대상수상 [허그맘] 심리상담센터 허그맘 2년 연속 대한민국 보건산업대상 수상 안녕하세요 심리상담센터 허그맘입니다. 허그맘이 2년 연속 대한민국 보건산업대상을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많은 분들의 관심과 사랑덕분에 2년 연속 수상이 가능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심리분야에 대해 관심을 주시는 만큼 앞으로 보다 더 전문적인 심리상담 프로그램 제공과 만족도 높은 심리상담을 위해서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허그맘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심리상담센터 허그맘 전국 13개 센터 안내 ▽ 심리상담센터 허그맘 홈페이지 바로가기 클릭
[놀이치료] 아동심리상담센터에서 알려드리는 아이와의 놀이법 [놀이치료] 아동심리상담센터에서 알려드리는 아이와의 놀이법 아이에게 놀이란, 세상을 배우는 첫 걸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놀이를 충분히 했을 경우 심리적 안정감과 신체적, 인지적, 정서적 발달들이 유능하게 잘 성장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 아동상담센터 허그맘에서는 부모와의 상호작용 놀이와 그 관계를 이어주는 놀잇감선택에 대해서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허그맘에서 알려드리는 우리아이에게 맞는 놀잇감 선택방법 하나. 우리 아이 발달에 맞는지 살펴보세요 다른 또래 아이들이 놀고 있다고 해서 반드시 우리 아이에게 맞는 것은 아닙니다 . 아이들은 어릴 수록 동일년도에서도 개월수 마다 큰 차이가 있습니다. 그리고 같은 개월 수라도 아이 기질과 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기 마련입니다. 특히 아이의 신체적 발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