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4/01

(23)
아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의 전화심리상담 허그링 아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의 전화심리상담 허그링 안녕하세요. 아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입니다. 허그맘의 아동청소년심리상담을 위해 센터 방문을 원하시지만 어려우신 분들, 아이가 거부하거나 가까운 곳에 허그맘이 없어 센터 내원이 힘드신 분들, 여러가지 이유로 상담, 치료가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아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의 전화심리상담 허그링 서비스를 준비했습니다. 기존 ARS 전화심리상담과 달리 예약된 각 센터 선생님들이 전화를 직접 걸어 상담을 진행하는데요. 먼저 예약 후 시간, 일정을 확인 하신 다음 그 일정에 맞춰 상담전문가가 직접 전화를 드립니다. 그 후 상담을 진행, 사전 예약제로 미리 예약하시거나 시간을 변동하시면 됩니다. 보통 전화 심리상담을 필요로 하시는 분들은 자녀가 너무 어리거나 상담을 거부하는 경우..
[베이비뉴스]아이에게 '안돼'라고 말하지 마세요 아이에게 '안돼'라고 말하지 마세요 아이가 상처받지 않는 현명한 제한방법은? 베이비뉴스 2014-01-27 [연재] 현명한 부모, 행복한 아이 현장에 있으면서 아이와 부모의 놀이를 관찰할 기회가 많이 생긴다. 그중에 가장 피드백을 많이 해주는 부분 중에 하나가 바로 제한(limit)이다. 말 한마디가 천 냥 빚을 갚는다고도 하는데 우리네 부모는 제한에 너무나 인색하고 매몰찬 경우가 많다. 물론 어떤 행동을 하더라도 무조건적으로 수용해 주라는 말은 아니다. 제한을 통해 아이들은 세상에서 지켜야 할 규칙을 배우며, 안전한 수용범위를 알게 됨으로써 불안을 감소시킨다. 또한 제한은 아동의 자기통제감을 발달시킬 수 있는 아주 중요한 개념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과도한 통제로 제한을 넘어 아이의 탐색과 호기심 및 욕..
[베이비뉴스]임산부·육아맘 위한 최신 이벤트 총정리 임산부·육아맘 위한 최신 이벤트 총정리 내달 20일 맘스클래스서 김동운 원장 특별강의 베이비뉴스, 2014-01-27 【베이비뉴스 정은혜 기자】 베이비뉴스는 이벤트스퀘어(http://event.ibabynews.com)를 통해 육아교실, 체험단 정보 등 임신, 출산, 육아 관련한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다. 아이를 키우는 데 필요한 정보를 얻는 것은 물론 다양한 육아용품도 무료로 얻을 수 있다. 이벤트 참여는 베이비뉴스 이벤트스퀘어에서 가능하고 관련 문의는 이메일(event@ibabynews.com)로 하면 된다. ◇ 베베숲과 함께하는 특별한 맘스클래스 베베숲(대표 박진우)과 베이비뉴스(대표 최규삼)는 베베숲 센시티브 물티슈 출시 기념으로 다음달 20일 오후 1시 서울 강남구 대치동 세텍 1층 컨벤션..
[강남심리센터]허그맘 아동집단상담프로그램 [강남심리센터]허그맘 아동집단상담프로그램 안녕하세요. 아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 강남센터입니다. 허그맘 강남센터가 창원, 노원, 인천센터에 이어 새로운 2월달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준비했는데요~ 강남심리센터 허그맘의 아동집단상담 프로그램과 성인집단상담 프로그램 안내를 도와드릴까 합니다. 강남심리센터 허그맘 아동집단상담 프로그램은 유아, 아동, 학령기 초등학교 저학년, 중, 고등학생까지 다양합니다. 유아 마음을 이해, 사회성 증진하는 프로그램과 관계성증진 프로그램은 물론 정서, 의사소통, 또래 관계 멪기 연습하는 사회정서적 학습교실, 그리고 우울감이나 사춘기 감정을 조절하는 지혜로운 마음찾기 프로그램, 고드학생들의 진로를 탐색, 가치관을 형성시키도록 돕는 진로탐험대 프로그램까지 아동집단상담 프로그램으로 구성했습..
[여성동아]같고도 다른 쌍둥이 키우기 같고도 다른 쌍둥이 키우기 여성동아 2014-01 기사 원문 출처 http://woman.donga.com/docs/magazine/woman/2014/01/02/201401020500007/201401020500007_1.html
[아동심리센터 허그맘 노원]집단 프로그램 안내 [아동심리센터 허그맘 노원] 집단프로그램 안내 안녕하세요. 아동심리센터 허그맘 노원센터입니다. 허그맘 노원센터에서 새학기를 맞아 학습전략 프로그램과 함게 부부성장프로그램, 그리고 집단프로그램을 준비 했습니다. 01. 새학기를 위한 학습전략프로그램 학습진단 및 전략을 세워 1:1 맞춤으로 함께하는 자기주도학습전략 및 전서적 케어 프로그램. 나의 성향과 학습방법에 대해 진단해보고 그에 맞는 학습 전략을 세워보세요. 02 부부성장 클리닉 부모의 역할보다 부부로서의 역할이 바로서야 합니다. 평생을 함게하는 부부관계. 어떻게 느끼고 있는지 진단 하고 서로 소원해진 소통을 원활히 해 보세요. 갈등 혹은 무관심해져 새로운 회복이 필요하다면 심리센터 허그맘 노원센터의 부부성장 클리닉으로 도움을 받아보세요. 03 사회적..
[영남일보]컴퓨터서 모바일까지 ‘청소년 게임중독’ 심각 컴퓨터서 모바일까지 ‘청소년 게임중독’ 심각 영남일보 2014-01-17 10대 27.5% “하루 1시간 넘게 모바일 게임 몰두” 대구 6877명 특별지도대상…“야단보다 대화를” 16일 낮 1시 대구시 남구 봉덕동의 한 PC방. 방학기간이라 40여개의 좌석이 10대 청소년으로 가득찼다. 앳된 얼굴의 한 청소년은 PC 모니터를 보며 혼잣말로 “XXX야! 빨리 들어가라”며 외쳤다. 이후에도 육두문자를 쉴 새 없이 내뱉었다. 이미 게임에 한창 몰입한 상태였는지 옆에서 계속 말을 걸었지만 미동도 않았다. 얼굴은 모니터만 뚫어져라 응시했고, 손가락은 키보드 조작버튼에서 도무지 떨어질 줄 몰랐다. 점심시간이 돼도 학생들은 귀가할 생각도 않고, 앉은 자리에서 컵라면을 먹으며 끼니를 해결했다. 틈만 나면 자석처럼 TV..
[인천심리상담센터]부자관계증진 언어치료, 놀이치료 [인천심리상담센터]부자관계증진 언어치료, 놀이치료 안녕하세요. 인천심리상담센터 허그맘입니다. 허그맘 인천센터에서 부모와 자녀 관계증진을 위한 특별한 시간을 마련 했습니다. 바로 엄마가 배워보는 언어치료, 놀이치료 프로그램인데요. 언어치료 전문가와 놀이치료 전문가가 아이를 양육, 훈육하는 엄마들을 상대로 언어치료, 놀이치료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언어능력이나 발달 지연된 아이들을 위해 자녀 연령별 언어발달 상태와 그에 따른 언어치료 방법을 가정에서 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지식과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2교시는 부모 자녀와의 상호작용은 물론 자녀의 사회성발달, 자존감 발달 및 사고력, 집중력 증가를 위해 놀이치료 방법을 상세히 설명 해 드립니다. 부모자녀와 상호작용을 촉진시키는 놀이치료의 원리와 기법.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