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5

(4)
마포아동심리상담센터 새학기증후군 체크체크 마포아동심리상담센터 새학기증후군 체크체크 이제 유치원, 초등학교, 중, 고등학교가 모두 격일제로 등교하기로 결정이 나면서 등교에 대해 걱정하시는 부모님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서 집에 있는 시간이 더욱 늘어나게 되면서 아이들의 등원거부가 걱정되는 것이죠. 그리고 새로운 환경에 아이가 잘 적응할 수 있을지도 고민이 되면서 마포아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 마포센터에 새학기증후군에 대한 문의가 들어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마포아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 마포센터와 새학기증후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새학기증후군이란 정확하게 어떤 것일까요? 새학기증후군은 적응장애의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면서 느끼게 되는 스트레스가 정신적인 부담감으로 나타나게 되는 것이라고 할 수..
부천아동심리상담센터 화나면 때리는 아이 육아법은? 부천아동심리상담센터 화나면 때리는 아이 육아법은? 안녕하세요 부천아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 부천상동센터입니다. 아이들은 자신이 하고 싶은걸 해야하는 욕구가 강하고 절제하는 능력이 많이 발달하지 않았기 때문에 자기 놀이를 방해하거나 하고 싶은걸 못하게 하는 경우 친구나 자신을 때리는 아이가 있습니다. 아이들의 경우 어리다는 이유로 그럴수있지 하면서 넘어갈 수 있지만 아이가 화나면 때리는 행동을 계속해서 한다면 아이가 유치원이나 학교에 적응하지 못할 뿐 아니라 주변에서 주의를 많이 듣게 돼 부모님도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는 부분이죠. 그래서 이번에는 부천아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 상동센터와 화나면 때리는 아이 육아를 어떻게 할 수 있는지 알아보려고 해요~ 화나면 때리는 아이를 어떻게 양육하는지에 대해 알기 전에 아..
대전아동심리상담센터 초등학생 집중력 높이는 방법 뭐지? 대전아동심리상담센터 초등학생 집중력 높이는 방법 뭐지? 아이를 학교로 보내시는 부모님들은 선생님이 아이에 대해 이야기하는 말들에 신경을 쓰게 되고 아이가 학교 생활은 잘 하고 있는지 공부, 친구관계 등 많은 것들이 궁금하게 됩니다. 그래도 그 중에서 가장 궁금한건 우리 아이가 공부는 얼만큼 하고 수업시간에 집중도는 어떤지 등이겠죠? 학교에서 혼이 많이 나는 아이를 양육하고 계시는 부모님들은 대전아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허그인을 통해 초등학생 집중력 높이는 방법을 많이 물어보시는데요. 그래서 이번에는 대전아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허그인과 함께 초등학생 집중력 높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초등학교는 유치원과 달리 자발적으로 선생님이 말씀하신 부분을 잘 듣고 기억하고 행동으로 옮겨야 합니다. 이유는 일대일의 ..
천안아동심리상담센터 어린이집 가기 싫어하는 아이 방법은? 천안아동심리상담센터 어린이집 가기 싫어하는 아이 방법은? 안녕하세요 천안아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허그인 천안센터입니다. 이번에는 천안아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허그인 천안센터와 어린이집 가기 싫어하는 아이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아이가 가족 이외에 다른 공간과 다른 사람들을 만나면서 작은 사회를 만나는 곳이 바로 어린이집, 유치원이죠. 서로 다른 성장배경을 가지고 있는 친구들이 처음 만나게 되는 단체생활은 무섭고 어렵고 불안한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성인도 첫 직장이나 처음으로 마주해야 하는 상황에 떨리고 불안하고 적응해야하는데 시간이 걸리는 것 처럼 말이죠. 아이의 모든 행동에 빠르게 반응해주던 엄마와 아빠의 품을 떠나 새로운 환경인 어린이집에서 다른 친구들, 선생님과 자신을 맞춰간다는 것 자체가 쉽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