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7

(13)
성수심리상담센터 허그맘허그인 성수직영센터 소식 성수심리상담센터 허그맘허그인 성수직영센터 소식 안녕하세요 성수심리상담센터 허그맘허그인 성수직영센터입니다 허그맘허그인 성수직영센터가 드디어 여러분들 곁으로 찾아갑니다 ! 성수심리상담센터 허그맘허그인 성수센터는 어디에 있나요 ? 도로명주소: 서울 성동구 성수이로 90 (성수동2가) 덕수빌딩 2층 허그맘허그인 심리상담센터 성수직영센터 상담시간은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7시 토요일: 오전 9시 ~ 오후 7시 (사전 예약 시 야간상담 가능합니다) 성수심리상담센터 허그맘 허그인 성수직영센터 방문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허그맘허그인 성수직영센터는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어 방문 전 아래 번호로 상담 예약 후 방문하시면 긴 대기 시간 없이 원하시는 시간에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TEL: 02..
대구심리상담센터 아동상담, 말을 시작한 우리아이 ! 대구심리상담센터 아동상담, 말을 시작한 우리아이 ! 언어발달은 개인차가 매우 크지만, 일반적으로 아이들은 생후 18-21개월에 100개의 단어를 이해하고 50개의 단어를 말할 수 있고, 22-24개월에는 200-250개의 단어를 이해할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다섯 단어 이상의 긴 문장을 이해하고, 두 단어 이상이 결합된 간단한 문장도 말할 수 있게 되지요. 빠른 아이라면, ‘누가, 언제, 어디서’ 등의 의문대명사의 의미를 구분하고 이해할 수도 있습니다. 대구심리상담센터 아동상담에서는 아이와 대화를 위해서 먼저, 우리 아이가 부모의 말을 얼마나 이해하고 표현할 수 있는지 알고, 그 수준에 맞게 말을 걸어주는것이 필요하다고 전합니다. 이 시기의 아이들은 자신이 하는 말 뿐 아니라 어른들의 말에 관심을 갖..
일산심리상담센터 유아심리상담센터, 징징거리는 우리 아이 달래기 일산심리상담센터 유아심리상담센터, 징징거리는 우리 아이 달래기 안녕하세요 일산심리상담센터 유아심리상담센터 허그맘 허그인 일산센터입니다 오늘 허그맘허그인 일산센터에서는 3세시기 징징거리는아이 달래기에 대해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먼저 3세 아이의 사회 정서 발달을 체크해 볼까요 ? 이 맘때 우리 아이들은 "내가!" 라고 하는 말을 제일 많이 하지요 자율성에 대한 욕구의 첫 표현이기도 합니다 더불어 부끄러움, 죄책감, 부러움 등의 정서를 느끼고 주도권을 가지고 스스로 하려는 욕구가 강해지며 스스로 해낸 뒤 자부심을 느끼고 실패했을 때는 수치심도 느낍니다. 다른 사람의 정서가 자신과 다를 수 있다는 것도 이해하지만 문제 상황이 생겼을 때는 자기중심적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많아지고 자신의 행동이 긍정적으로 평가 ..
서초심리상담센터 심리상담 집에서는 수다쟁이 밖에서는 꿀먹은 벙어리 서초심리상담센터 심리상담 집에서는 수다쟁이 밖에서는 꿀먹은 벙어리 안녕하세요 서초심리상담센터 심리상담 허그맘허그인 서초센터입니다. 집에서는 시끄러울 정도로 말을 잘하고 수다쟁이인 자녀가 밖에만 나가면 꿀 먹은 벙어리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집에서는 말을 곧잘 하므로 부모님들이 알아차리기가 어렵습니다. 보통 어린이집에서 등원 후 교사에 의해 보고받거나 공개 참관 수업과 같은 때에 비로소 눈에 띄는 경우가 많습니다 서초심리상담센터 심리상담에서는 이럴 때 언어치료나 인지치료를 고려하기 쉬운데 사실 이는 언어의 문제가 아니라 사회성의 문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즉 사람들과의 만남이 또래 사이에서 어울리는 스스로가 어색해서 긴장하여 몸이 굳고 입이 떨어지지 않게 되는 것 입니다. 따라서 외부 환경에서의..
강동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상담센터 호기심이 많아지는 아이 강동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상담센터 호기심이 많아지는 아이 '엄마, 왜 해님은 낮에만 나와요 ?' '강아지는 왜 말을 못해요 ?' '비는 왜 와요 ?' 등등 하루 종일 엄마를 따라 다니며 질문을 하는 시기가 있습니다. 강동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상담센터에서는 신경써서 우리아이가 알아들을 수 있게 설명해주려고 노력하다가 정신 없이 저녁 식사를 준비하는 중간에 이런 질문들을 쏟아내면 불쑥 화를 내기도 하고 그런 경험들이 다 있을 거 같습니다. 그래도 내가 아는 것에 대한 물어보면 답을 해줄 수 있는데 한 번도 생각해보지 못한 질문을 받으면 '도대체 뭐라고 해야 하나-' 싶고 '아빠한테 물어봐' 라고 바통을 넘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근데 갑자기 우리아이는 왜 이렇게 질문이 많아진걸까요 ? 갑자기 궁금해진게 많아진 걸..
부산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 고집불통 우리아이 훈육하기 ! 부산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 고집불통 우리아이 훈육하기 ! 안녕하세요 부산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 허그맘허그인 부산해운대센터입니다 오늘 허그맘허그인 부산해운대센터에서는 고집불통 아이 훈육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훈육에는 몇 가지 원칙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들어 줄 수 있는 것은 즉시, 들어주기' 입니다. 대부분의 아이들의 요구는 들어 줄 수 있는 것들입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즉시' 입니다. "잠깐만 기다려 ~ !" 라고 이야기 하기 보다는 가급적 하던 일을 잠시 중단하고, 아이가 무엇을 원하는지에 귀 기굴이고 돕고 싶고, 도울 수 있다는 적극적인 표현을 해보세요. 아이들의 요구는 '배가 너무 고파 허기진 상태' 와 비슷합니다. 잠시도 참기 힘든 어려운 상태인 것 입니다. 보통 ..
노원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치료센터, 고집쟁이 4살 우리아이 ! 노원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치료센터, 고집쟁이 4살 우리아이 ! 안녕하세요 노원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치료센터 허그맘허그인 노원센터입니다. 이시기의 아이들은 자율성이 커지면서 "내가 할거야" ,"혼자 할거야" " 싫어, 안해" 라는 말을 수 없이 합니다. 아이들은 자신의 능력을 시험하고 싶은 마음도 있고 , 부모에게 자랑하고 인정 받고 싶은 마음도 있습니다. 그래서 의지를 표명하지만 아직 감정이나 행동, 생각을 조절하는 것이 미숙하여 고집을 부리거나 떼쓰기와 같은 모습으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부모들은 이전하고 다르게 강하게 고집을 부리는 아이가 낯설기도 하고, 때론 매번 같은 훈육을 하느라 지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자기 주장이 강한 우리아이 어떻게 훈육하는 것이 좋을까요 ? Q. 갑자기 고집이 세진 이유는 무엇..
여의도심리상담센터 영등포심리상담센터 허그맘허그인 소식! 여의도심리상담센터 영등포심리상담센터 허그맘허그인 소식! 안녕하세요 여의도심리상담센터 영등포심리상담센터 허그맘 허그인입니다. 허그맘허그인 여의도센터가 드디어 여러분들 곁으로 찾아갑니다. 여의도심리상담센터 허그맘허그인 여의도센터는 어디에 있나요? 도로명주소:영등포구 여의대방로 376 나라키움 여의도빌딩 305호~307호 지번주소: 영등포구 여의도동 55-2 나라키움 여의도빌딩 305호~307호 허그맘허그인 심리상담센터 여의도센터 상담시간은 ? 평일: 오전 10시~오후9시 주말: 토요일 오전 10시 ~ 오후9시 여의도심리상담센터 영등포심리상담센터 허그맘 허그인 여의도센터를 방문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허그맘허그인 여의도센터는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어 방문 전 아래 번호로 상담 예약 후 방문하시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