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6

(16)
강서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 3세 아이와 함께 여행하기 ! 강서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 3세 아이와 함께 여행하기 ! 안녕하세요 강서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 허그맘허그인 강서센터입니다. 오늘 허그맘허그인에서는 3세 아이와 함께 여행하기에 대해 이야기 하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호기심 많고 에너지가 넘치는 자녀를 데리고 가족여행을 가려면 마음을 단단히 먹어야 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3세 무렵의 우리 자녀들이 ‘오늘은 또 무슨 재미있는 일이 벌어질까?’라는 호기심으로 하루하루를 맞이한다는 걸 생각해보면 여행만큼 좋은 놀이, 추억이 없을 것입니다. 아이와 함께 여행하기 위한 팁을 강서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 허그맘허그인 강서센터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평소 외출 시 어떤 마찰이 있었나요 ? 3세 경 자녀들이 기본적으로 나가 보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러나 평..
김포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치료, 말을 더듬고 발음이 부정확하다면 ? 김포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치료, 말을 더듬고 발음이 부정확하다면 ? 안녕하세요 김포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치료 허그맘허그인심리상담센터 김포센터입니다. 오늘 허그맘허그인에서 말을 더듬고 발음이 부정확한 아이에 대해서 이야기 하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2세부터 5세까지의 아이들에게 말더듬은 발달과정 중 흔하게 볼 수 있는 행동 중 하나입니다. 쉽게 이야기 하면 머릿속에서는 하고 싶은 말이 많은데 아직 어휘와 표현능력이 부족하여 한계가 있다보니 머릿속에 있는 많은 것들을 작은 구멍으로 차근 차근 순서대로 내보내다 보니 그 과정 속에서 얽히고 설켜 그것이 말더듬으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인한 말더듬은 70~80% 시간이 지나 어휘능력이 발달해 나가며 자연적으로 사라지게 됩니다. 그러나 그중 20~3..
목포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검사, 모르면 놓칠 수 있는 느린아이 목포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검사, 모르면 놓칠 수 있는 느린아이 안녕하세요 목포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검사 허그맘허그인 목포센터입니다 오늘은 3세 시기 아이들의 발달 특징에 대해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3세 아이들의 발달 특징은 질적 운동성, 언어발달, 친밀감 형성입니다 이 발달 시기에는 말을 잘 하지 못해도 언어이해력이 향상되면서 사람과의 상호작용이 활발해지고, 더불어 발달이 느린 아이들이 단순히 발달이 조금 느린 것인지 의학적으로 장애의 원인인지 조기에 구분할 수 있는 중요한 시기 이기도 합니다. 생후 30개월이 지나면서 언어이해력이 매우 빠르게 발달 되는 아이들이 있고, 몸놀림이 매우 빠르게 발달되는 아이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몸을 움직이는 운동놀이에 집중하는 아이들이 있는 반면, 그림을 그리거나 책을 보..
분당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치료, 말이 늦은 아이 첫 낱말 만들기 분당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치료, 말이 늦은 아이 첫 낱말 만들기 안녕하세요 분당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치료 입니다. 오늘 허그맘허그인심리상담센터 분당센터에서는 말이 늦은 아이에 대해서 이야기 하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아이가 두 돌이 지났는데도 말을 못해 센터에 방문하는 부모님들이 많아졌습니다. 어른들은 "기다리면 된다. 우리 아들도 늦었는데 지금 말만 잘한다" 라고 하지만.. 또래 아이들은 말도 유창하게 잘하는데 우리아이만 아직 옹알이 수준 인 것을 보면 부모 입장에서는 마음이 아파 마냥 기다릴 수는 없습니다. 그렇다면 무엇부터 시작해야 아이의 언어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을까요 ? 분당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치료에서는 우선 아이의 첫 말 부터 만드는것이 필요하다고 이야기 합니다. 옹알이 수준인 아이 '엄마'..
세종심리상담센터 성인심리상담센터, 직장인스트레스 극복하기 세종심리상담센터 성인심리상담센터, 직장인스트레스 극복하기 안녕하세요 세종심리상담센터 성인심리상담센터 허그맘허그인 심리상담센터 세종센터입니다. 2013년 대한민국 국민들의 평균 근무시간은 총2,090시간이며 하루 평균 10시간 30분을 일을 합니다. OECD 국가 중 3위로 근로시간이 가장 긴 나라지만 반면 평균 수면 시간은 6시간 35분으로 최적을 기록했습니다. 개인이 속한 집단이나 사회에서 끝없이 노력과 소모를 요구하기에 극도의 피로감에 시달릴 수밖에 없고, 늘 불안감과 초조감으로 숙면하기가 힘들고 그로 인해 의욕이 저하되며 스트레스에 빠지기 쉽습니다. 세종심리상담센터 성인심리상담센터에서는 스트레스는 요인에 따라 정신적, 신체적 안정 상태가 변화 되는 것을 의미하며 인간은 살아가는 동안 끊임없이 스트레..
하남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센터, 효과적으로 훈육하기 하남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센터, 효과적으로 훈육하기 안녕하세요 하남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센터입니다. 오늘 허그맘허그인심리상담센터 하남센터에서는 효과적인 훈육방법에 대해 이야기 하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효과적으로 휸육 하기 위해서는 친구같은 부모가 훈육해서도 안되며 부모의 훈육 스타일이 달라도 안 됩니다 또한 언제 어디서든 훈육해서도 안되며, 문제 행동이 발생한지 한참 뒤에 훈육해서도 안됩니다. 그렇다면 효과적으로 훈육하는 방법에는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 하남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센터 솔루션을 참고하세요. 하나. 훈육의 기본 잡기 훈육의 주체는 부모입니다. 훈육은 부모가 주체가 되어야 하는 것이기 때문에 아이의 행동 중 되는 행동과 안되는 행동 리스트를 부모가 작성하는것이 좋습니다. 부모가 먼저 정확한..
평택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상담 아이의 떼쓰기 어디까지 봐줘야 할까? 평택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상담 아이의 떼쓰기 어디까지 봐줘야 할까? 어릴 적부터 울음이 많았던 아이였는데 4세가 되더니 떼쓰는 것이 너무 심해집니다. 하루를 시작하는 아침에 마음잡고 잘 받아주려고 하지만 저녁 시간이 되면 엄마인 저도 지치고, 아이의 울음과 떼쓰기는 더 심해집니다. 어쩔 때는 원하는 것이 무언지 알 수 없게 무조건 떼를 부리기도 합니다. 4살 아이의 떼쓰기... 무조건 받아주어야 할까요? 아니면 심하게 혼내야 할까요? 아이는? 평택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상담 허그맘허그인 평택센터에서는 먼저 아이의 기질을 살펴봐야 한다고 말합니다. 어릴적부터 울음이 많고 양육이 힘들었던 아이라면 기질적으로 까다로운 기질의 아이 일 수 있습니다. Thomas와 Chess는 ‘까다로운 아기’, ‘순한 아기’, ‘..
허그맘 , SBS 동상이몽 너는 내운명 심리검사 진행 ! 허그맘 , SBS 동상이몽 너는 내운명 심리검사 진행 ! 안녕하세요 허그맘허그인 심리상담센터 입니다. 지난 밤 SBS 동상이몽 너는 내 운평 프로그램에 허그맘허그인 심리상담센터가 전문가 자문을 진행하였습니다. 방송 속 NO.1 심리상담센터 바로 허그맘 이라는 사실 눈치 채셨나요 ? 허그맘허그인심리상담센터에서는 아이를 양육하면서 드는 고민을 해소해드리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부모도 부모가 처음이라 서툴기 마련입니다. 그럴 때 전문가의 도움을 통해서 보다 더 건강한 양육을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이미지 출처: SBS 동상이몽 너는 내운명 방송 캡쳐 허그맘허그인심리상담센터에서는 부모자녀관계검사를 진행하고 그에 따른 아이 양육 솔루션도 함께 제공해드렸습니다. 허그맘허그인심리상담센터는 심리상담, 심리검사, 심리치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