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5

(17)
천안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치료, 모든 것에 참견하는 엄마 천안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치료. 모든 것에 참견하는 엄마 안녕하세요 천안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치료 허그맘허그인 천안센터입니다. 엄마는 아이에게 최선의 것을 주는 양육을 합니다. '다른 집 아이는 어디 가지? , 무엇을 하지? 아이가 언제 어디에 가야할지 무엇을 해야 할지 살피고 숨 가쁘게 결정을 해야 하는 사명을 가지고 '이 땅에 태어났다' 고 할 수 있습니다. ‘헬리콥터 맘’ 이란 아이의 주위를 헬리콥터처럼 맴돌며 지나치게 걱정하고 간섭하고 챙겨주는 엄마를 말합니다. 어떤 엄마는‘내가 알아서 다 해 줄게!’ 라며 밤새 아이의 과제거리와 고민을 ‘척척’ 해결해줍니다. 헬리콥터의 날갯 바람에 무엇을 날리고, 무엇을 얻을까. 이러한 ‘헬리콥터 맘’은 아이의 행복을 추구하는 것인지, ‘내가 해 주었어!, 해 냈어..
평촌심리상담센터 성인심리상담센터 직장인스트레스 ! 평촌심리상담센터 성인심리상담센터 직장인스트레스 ! 2013년 대한민국 국민들의 평균 근무시간은 총 2,090시간이며 하루 평균 10시간 30분을 일합니다. OECD 국가 중 3위로 근로시간이 가장 긴 나라이지만 반면 평균 수면 시간은 6시간 35분으로 최저를 기록했습니다. 개인이 속한 집단이나 사회에서 끝없이 노력과 소모를 요구하기에 극도의 피로감에 시달리 수 밖에 없고, 늘 불안과 초조감으로 숙면하기가 힘들고 그로 인해 의욕이 저하되며 스트레스에 빠지기 쉽습니다. 평촌심리상담센터 성인심리상담센터에서는 스트레스는 요인에 따라 신체적 안정 상태가 변화 되는 것을 의미하며 인간은 살아가는 동안 끊임없이 스트레스에 노출 될 수 밖에 없다고 말합니다 스트레스는 긍정적이든 부정적인든 간에 발생되기 때문입니다. 이..
종로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 겁이 많은 우리아이 종로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 겁이 많은 우리아이 Q. 5살이 제 아이는 혼자 있는 것을 너무 힘들어 합니다. 집안에 있을 때에도 엄마 옆에 있으려고 하고 어쩌다가 잠시라도 혼자 있게 되면 겁에 질린 표정으로 뛰어와 안겨 있습니다. 유치원에 잘 가는 것 보면 분리 불안은 아닌 것 같고, 놀이기구도 잘 타는 것 보면 겁이 많은 것 같지는 않은데 무슨 이유에서인지 혼자 있는 것을 무서워합니다. 다른 것은 대체로 잘하는데 혼자 못 있는 아이 괜찮은 건가요? 종로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센터에서는 무서운 아이의 마음을 이해할 수 있도록 아이의 이야기에 경청합니다. 엄마와의 분리는 잘 되나 혼자 있을 때 무서움을 느끼는 아이는 두려움을 느끼고 있는 것 일수 있습니다. 두려움의 대상은 알지 못하는 것(막연한 어두움, 아무도 ..
광명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센터, 아이를 훈육할 때 피해야 하는 태도 ! 광명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센터, 아이를 훈육할 때 피해야 하는 태도 ! 안녕하세요 광명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센터 허그맘허그인 광명센터입니다 오늘 허그맘 허그인 광명센터에서는 '훈육' 과 관련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요즘과 같은 정보의 홍수 속에 넘쳐나는 양육정보로 인하여 오히려 아이 키우기가 어렵고 혼란스럽습니다. 아이를 훈육 할 때는 꼭 생각하는 의자에 앉혀야 하는지, 역지사지의 마음으로 똑같이 당해보게 해야 맞는 것인지, 무조건 타일러야 좋은 것인지 어렵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정보를 한번 읽는 것만으로 완벽한 부모가 된다면 좋겠지만 내 것으로 소화시키기란 쉽지 않지요. 이처럼 부모로서 해야 할 것이 넘쳐나 힘들다면, 오늘은 아이를 훈육할 때 피해야할 부모태도를 기준으로 기억해 주세요! 광명심리상담센터..
동탄심리상담센터 아동상담센터, 동생이 태어났어요 ! 동탄심리상담센터 아동상담센터, 동생이 태어났어요 ! 안녕하세요 동탄심리상담센터 아동상담센터 허그맘허그인 동탄센터입니다. 오늘 허그맘허그인 동탄센터에서는 동생이 태어난 아이에 대해서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동생이 태어난 후 첫째 아이는 마치 폐위된 왕처럼 쓸쓸하고 외로움을 느낀다고 말합니다. 이때까지 엄마 아빠뿐 아니라 온 집안의 관심과 사랑이 자신에게 집중되어 있었는데 이제는 동샘낭 사랑하는것 처럼 느끼기 때문입니다. 사랑을 빼앗겼다고 느끼는 아이는 불안과 스트레스로 자주 칭얼거리며 엄마에게서 떨어지지 않으려 할 수 있다고 동탄심리상담센터 아동상담센터에서 이야기 합니다. 엄마도 첫째가 측은하지만 동생을 돌보느라 아이의 욕구를 만족시켜주기가 어렵게 느껴지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애정 욕구가 채워지지 않을 때..
포항아동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 못된 밥상 버릇 바로잡기 포항아동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 못된 밥상 버릇 바로 잡기 안녕하세요 포항아동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 허그맘허그인 포항센터입니다. 오늘은 아이들의 밥상 버릇에 대해서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골고루 먹이고 싶은 마음에 음식을 준비했는데 편식하며 버티는 아이 제대로 된 식사 대신 간식만 찾는 아이 동영상 없이는 밥을 먹지 않는 아이 등 아이의 식생활과 관련된 스트레스를 호소하는 부모님들이 많습니다 그렇다면 매일반복되는 밥상머리 전쟁,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 포항아동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 솔루션을 참고해보세요. 하나. 아이들의 편식, 자연스러움으로 받아들이세요. 아이의 건강을 위해서 다양한 음식을 먹이고 싶은 부모의 마음이 클 수록 아이의 편식은 부모 자녀 관계에 갈등을 만드는 요소가 됩니다. 아이의 자존감과 부..
전주심리상담센터 아동상담센터, 아이 말 속에 숨겨진 의미 전주심리상담센터 아동상담센터, 아이 말 속에 숨겨진 의미 안녕하세요 전주심리상담센터 아동상담센터 허그맘허그인 전주센터입니다 오늘 허그맘허그인 전주센터에서는 아이들 말 속에 숨겨진 의미에 대해서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다섯살이 된 아이를 보며 부쩍 많이 컸다는 생각이 들어요. 특히, 말이 참 많이 늘었는데 이제는 자기 생각을 표현하니까 귀엽기도 하고 기특하기도 하고요. 그런데 종종 아이가 이런 저런 툭툭 내뱉는 말에 어떻게 대답을 해줘야 하나 당황스럽거나 고민스러울 때도 있어요, 아이의 말에 진지하게 대답하려고 생각하는데 아이는 정작 그 대답을 기다리는 것 같지도 않고, 때로는 같은 말을 반복하기도 하고요, 가장 고민스러울 때는 "엄마는 나를 미워해 !" 라고 말할 때예요. 아이에게 너를 아주 많이 예뻐하..
전주심리상담센터 아동상담센터 주의산만한 우리아이! 전주심리상담센터 아동상담센터 주의산만한 우리아이! 안녕하세요 전주심리상담센터 아동상담센터 허그맘허그인 전주센터입니다. 오랫동안 차분히 앉아서 책을 보거나 놀이를 하지 못하면 혹시 우리 아이가 주의산만하고 집중력이 부족한 것은 아닐까 혹은 ADHD가 아닐까 ? 하고 생각하게 됩니다. 대부분의 아이들은 발달 특성상 집중력이 부족하고 가 만히 앉아있기 어려운데 연령이 어릴수록 집중하는 시간이 짧습니다. 우리아이가 주의산만한 아이인지 판단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유난히 호기심이 많고 활동적인 아이와는 구별해야하며, 아이의 연령을 고려해야한다고 전주심리상담센터 아동상담센터에서는 말합니다. 아이에 따라 특정 상황에서만 산만함을 보이는 경우도 있는데,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산만한 행동 특징이 나타날 때는 전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