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4

(17)
서초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상담 우리아이 습관 바로잡기 ! 서초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상담 우리아이 습관 바로 잡기 안녕하세요 서초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상담 허그맘허그인 서초센터입니다. 오늘 허그맘 서초센터에서는 4~5세 시기 아이들의 습관 바로 잡기에 대해서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심리학자인 에릭슨은 4~5세에 아동의 자율성이 발달한다고 주장하였으며 프로이드는 자기조절을 배우는 시기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이 시기에는 아동이 자율성을 가지고 자기 조절을 통하여 어떠한 목표를 성취하는 과정을 경험하도록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성취를 반복적으로 경험하는 과정은 긍정적인 습관 형성을 통하여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Q.유아기, 아동기의 습관 형성이 아이들에게 미치는 영향을 무엇일까요 ? 서초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상담에서는 기본적으로 긍정적인 습관을 기르기 위해서는 스스..
강동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센터 무조건 사달라고 떼쓰는 아이 강동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센터 무조건 사달라고 떼쓰는 아이 안녕하세요 강동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센터 허그맘허그인 심리상담센터 강동센터입니다 오늘 허그맘허그인 강동센터에는 '떼쓰는 아이' 에 대해서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아이들이 마트에 가는 걸 좋아하는 이유 바로 장난감이겠지요? 혹시나 오늘은 하나 건질 수 있을까 라는 기대를 안고 부모를 따라 놀러가듯 마트에 가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아이들인 장난감 코너를 떠나지 못하고 사달라고 조르면 어떻게 하시나요 ? 가격이 적당하거나 필요한 것이라면 흔쾌히 사주시겠지만. 아이 연령에 맞지 않거나 혹은 너무 비싸거나, 집에 비슷한 장난감이 있는 경우에는 안 된다고 하겠지요. 이럴 때, 아이가 '네' 하고 돌아선다면 참 좋겠지만 그럴리가 없습니다. '싫어, 사줘, 사줘..
부산아동심리상담센터 아동상담센터, 아이와 애착형성하기 부산아동심리상담센터 아동상담센터, 아이와 애착형성하기 안녕하세요 부산아동심리상담센터 아동상담센터 허그맘허그인 부산해운대센터입니다. 오늘 허그맘허그인에서는 아이와 애착에 대해서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애착이란 아이가 주 양육자나 특정 개인에게는 형성하는 매우 강하고 지속적인 정서적 결속 또는 정서적 유대관계를 말합니다. 출생 후 양육자와 형성한 기본적인 애착관계는 다른 사람과의 사회적 관계를 구성하는 기본적인 틀이 됩니다 초기 양육자와 안정된 애착관계를 형성하면 , 타인과 적절히 친밀감을 형성할 수 있으며, 정서와 인지를 적응적으로 조절 할 수 있는 건강한 성격으로 발달 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애착의 결정 시기가 있을까요 ? 부산아동심리상담센터 아동상담센터 허그맘허그인 부산해운대센터에서는 애착에는 결정..
노원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상담센터, 언어발달에 관한 궁금증 ! 노원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상담센터, 언어발달에 관한 궁금증 ! 안녕하세요 노원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허그인 노원센터입니다.^^ 많은 부모님들이 우리아이의 언어발달이 성장에 맞게 이루어지에 대해서 궁금하기도 하고, 혹시 늦은 것은 아닌지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 어떻게 반응해 주어야 하는지, 또는 어떻게 언어를 발달시켜야 하는지" 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이에 노원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상담센터에서는 성장에 따른 언어발달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12-15개월: 한 단어를 사용하는 시기 아기들은 이제 옹알거림에서 "엄마" ," 아빠" , "맘마" 와 같은 몇 개의 단어를 사용하면서 주어진 상황을 이해해 갑니다. 진정한 의미의 언어가 시작되었다고 볼 수 있는..
시흥심리상담센터 허그맘허그인 시흥심리상담 시흥센터 시흥심리상담센터 허그맘허그인 시흥심리상담 시흥센터 안녕하세요 시흥심리상담센터 허그맘허그인 시흥심리상담 시흥센터입니다. 허그맘허그인 시흥센터가 드디어 여러분들 곁으로 찾아갑니다. ^^ 시흥심리상담센터 시흥심리상담 허그맘허그인 시흥센터 어디에 있나요 ? 도로명 주소: 경기도 시흥시 서울대학교278번길 61 서영베니스스퀘어 C동 4층 지번주소: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 2537-2 서영베니스스퀘어 C동 4층 허그맘허그인 심리상담센터 시흥센터 상담시간은? 평일: 오전 10시 ~오후 8시 토요일: 오전 9시 ~ 오후 7시 (일요일 , 공유힐은 쉽니다) 시흥심리상담센터 허그맘허그인 시층센터 방문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아래 번호 전화 또는 문제 예약 후 방문하시면 원하시는 시간에 긴 대기 시간 없이 상담 받..
목동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상담센터, 모르면 놓칠 수 있는 느린 아이 목동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상담센터, 모르면 놓칠 수 있는 느린 아이 안녕하세요 목동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허그인 목동센터입니다 오늘은 3세 시기 아이들의 발달특징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3세 아이들의 발달 특징은 질적 운동성, 언어발달, 친밀감 형성으로 이 발달시기에는 말을 잘하지 못해도 언어 이해력이 향상되면서 사람과의 상호작용이 활발해지고, 더불어 발달이 느린 아이들이 단순히 발달이 조금 느린것인지, 의학적인 원인이지 조기에 확인할 수 있는 중요한 시기 이기도 합니다. 목동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상담센터에서는 생후 30개월이 지나면서 언어 이해력이 매우 빠르게 발달되는 아이도 있고 몸놀림이 매우 빠르게 발달되는 아이들이 있다고 말합니다. 그래서 몸을 움직이는 운동놀이에 집중하는 아이들이 있..
창원심리상담센터 부부상담, 부부갈등을 잘 극복하기 ! 창원심리상담센터 부부상담, 부부갈등을 잘 극복하기 ! 안녕하세요 창원심리상담센터 부부상담 허그맘허그인 창원센터입니다 오늘 허그맘허그인 창원센터에서는 부부갈등 극복에 대해서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부부로 살아가면서 크고 작은 갈등은 있이 마련입니다. 살다보면 서로에 대해 미쳐 몰랐던 성향을 알게 되고 동시에 다양한 감정이 노출 될 수 밖에 없습니다. 결혼을 통해서 다른 가치관과 가정 환경을 가진 남녀가 한 가정을 이루었기에 갈등은 불가피하고 그 갈등을 함께 해결하는 경험을 통해서 부부가 삶에 대처하는 모습은 점점 더 성숙 될 수 있습니다. 결혼 전에는 개인감정이 우선시 되고 삶에 대한 지표 역시 나에게 집중되지만 결혼 후에는 가 그리고 가족이라는 확장된 개념의 역할이 요구됨으로써 이미 심리적으로는 적응에 ..
강남아동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 내 아이의 감정 조절 강남아동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 내 아이의 감정조절 안녕하세요 강남아동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 허그맘허그인 심리상담센터 강남본점입니다. 오늘 허그맘허그인 강남본점에서는 7세 시기 아이들의 감정 조절에 대해서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7살이 된 아이가 화나거나 짜증나는 감정을 조절하는것은 어찌보면 현실적으로 어려운 일입니다. 하지만 아이가 감정 조절의 어려움을 보이는 것 같은 모습을 보면 부모는 마냥 훈육을 한다고 해서 나아질 것 같지는 않고, 받아주어서도 안 된다는 생각에 고민이 많아집니다. 그렇다면 아이의 감정 조절은 어떻게 훈련이 되어야 할까요 ? 먼저, 강남아동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에서는 아이의 최근을 탐색해보는것이 필요하다고 말합니다. 혹시 아이의 갑작스러운 짜증이 '힘들다, 버겁다' 라는 신호는 아닌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