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0

(11)
광주심리상담센터 허그맘광주상무센터 놀이치료 이야기 광주심리상담센터 허그맘광주상무센터 놀이치료 이야기 안녕하세요 광주심리상담센터 허그맘 광주상무센터입니다오늘 허그맘 광주상무센터에서는 '놀이치료' 에 대해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광주심리상담센터 허그맘 광주상무 놀이치료란 ? 놀이치료는 아이들에게 익숙한 놀이를 통해서 심리치료를 하는 아동상담 기법 가운데 하나로 볼 수 있는데요.언어로 자신의 모든 것을 표현할 수 있는 어른들과 달리아이들이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언어가 바로 '놀이' 입니다. 광주심리상담센터 허그맘 광주상무센터 놀이치료 대상은 ? 하나. 의욕이 없거나 위축되고 불안하며 자신감이 없는 아이둘. 부모와 분리불안, 유치원이나 학교 가기를 거부하는 아이셋. 학교 적응에 어려움이 있는 아이넷. 발달이 또래 보다 지연된 아이다섯. 산만하고 충동적이거나 떼..
아동심리센터, 아동심리상담 광주심리상담센터에서 ! 아동심리센터, 아동심리상담 광주심리상담센터에서 ! 안녕하세요 아동심리센터 아동심리상담 허그맘 광주심리상담센터허그맘 광주수완센터 입니다. :) 육아 예능 프로그램을 보면 아이들이 놀이하는 모습을 관찰하고 아이의 심리상태를 점검하는 내용이 종종 나오곤 하는데요.바로 아동심리센터 아동심리상담 허그맘 놀이평가 프로그램이라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 그래서 오늘 아동심리센터 아동심리상담 허그맘 심리상담센터에서는 '놀이평가' 프로그램에 대해서 이야기 하려고 한답니다 아동심리센터 아동심리상담 허그맘 놀이평가란 ? 놀이평가 프로그램은 심리검사 중 하나로 아이들이놀이하는 모습을 통해서 아이의 심리상태, 발달 부모와의 상호작용을 확인할 수 있는 검사로써 검사 과정에서 부모님도 함께 검사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됩니다. 아동심리..
대구심리상담센터, 아동상담센터 놀이평가 이야기 대구심리상담센터, 아동상담센터 놀이평가 이야기 안녕하세요 대구심리상담센터 아동상담센터 허그맘대구달서입니다오늘 허그맘 대구심리상담센터 대구달서에서는 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님들에게 인기가 높은 심리검사 프로그램 '놀이평가' 에 대해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인기 육아 예능 프로그램을 보면 심리전문가와 아이가 함께놀이를 통해서 발달 및 심리전반을 점검해보는장면을 한번쯤 보셨을 텐데요 .바로 그 검사가 '놀이평가' 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 대구심리상담센터 아동상담센터 허그맘 놀이평가 프로그램은심리전문가와 아이가 함께 놀이를 함으로써아이의 심리적 상태, 부모와의 상호작용을 확인해볼 수 있는 심리검사 프로그램입니다. 대구심리상담센터 아동상담센터 허그맘 놀이평가 어떻게 진행되나요 ? 먼저 대구심리상담센터 놀이평가는..
일산심리상담센터, 종합심리검사 허그맘에서 ! 일산심리상담센터, 종합심리검사 허그맘에서 ! 일산심리상담센터 허그맘 심리상담센터 일산센터입니다오늘 허그맘 일산센터에서는 '종합심리검사' 에 대해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최근에는 건강검진/ 종합검진을 받듯이 종합심리검사를 통해서 심리건강을 점검해보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일산심리상담센터 허그맘 일산센터에서는 종합심리검사에 대해 준비했습니다. 일산심리상담센터 허그맘 종합심리검사란 ? 종함심리검사는 정서 및 인지, 사고와 행동습관, 대인관계생활 방식 등 심리전반을 알아볼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일산심리상담센터 종합심리검사 허그맘 일산센터 종합심리검사 프로그램은 현재 겪고 있는 심리적 문제의원인과 정도를 정확하게 파악해볼 수 있으며 인지 및 정서상태 까지 확인가능합니다. 일산심리상담센터 종..
지문적성검사, 종합심리검사는 노원심리상담센터에서 지문적성검사, 종합심리검사는 노원심리상담센터에서 안녕하세요 노원심리상담 허그맘 심리상담센터입니다. 오늘 허그맘 심리상담센터에서는 최근 아동청소년 학령기 아동을 양육하고 계시는 부모님들께서 많은관심을 가져주고 계시는 지문적성검사와 종합심리검사에 대해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먼저 노원심리상담 허그맘 노원센터에서 이야기 하는 지문적성검사지문을 통해서 아이에게 맞는 적성을 찾아주는 검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 지문적성검사의 경우 적성아라는 특정 영역에만 대해서 알아볼 수 있지만반대로 오늘 함께 이야기 할 종합심리검사는 적성뿐만 아니라 지능부터 개인의 심리전반을 알아볼 수 있는심리검사 프로그램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문적성검사 종합심리검사는 지능평가와 정서 및 성격검사부모인성검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여기서 지..
은평심리상담센터. 생각하는 의자 바로 사용하기 은평심리상담센터, 생각하는 의자 바로 사용하기 안녕하세요 은평심리상담센터 허그맘은평센터입니다오늘 허그맘 은평센터에서는 생각하는 의자 = TIME OUT 에 대해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아동학대는 신체적 폭력 뿐만 아니라 정서적인 학대도 포함된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 은평심리상담센터 허그맘 은평센터에서는 아이를 훈육한다는 목적으로 방안에 가두거나 움직이지 못하게 하는 행위의 정서적인학대를 가한 경우에는 이는 학대가 안인 타임아웃이라고주장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은평심리상담센터 허그맘에서는 아이가 부모를 잘 따르는 경우에도부모에 대해 공포심을 갖고 있는 경우가 있다고 말씀드리고 있는데. 이는 벌을 준 부모가 무서워서 겉으로 잘 따르는 모습을 보이는 것이라고 전합니다. 실제로 심리상담 시 아이들의 경..
서초심리상담센터, 아동상담센터 떼쟁이 우리아이를 위한 TIP 서초심리상담센터. 아동상담센터 떼쟁이 우리아이를 위한 TIP 안녕하세요 서초심리상담센터 아동상담센터 허그맘서초센터입니다.오늘 허그맘 서초센터에서는 떼쟁이 아이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한답니다 ^^ 아이들은 원하는것이 있으면 뭐든 자기 손에 넣어야 합니다그래서 부모에게 떼를 쓰는 경우가 많이 있지요 하지만 이럴 때 아이의 떼쓰기 정도가 심하다면 부모는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 무조건 아이를 혼내야 할까요 혹은 아이를 빨리 달래기 위해서아이가 원하는것을 사줘야 할지.. 부모 역시도 혼란스럽기 마련입니다. 서초심리상담센터 아동상담센터 허그맘 서초센터에서는 아이들은 18개월이 되면 자의식이 강해지고 고집이 생기게 되어 자신이 원하는것이 좌절 되면 울고 불며 온몸으로 떼를 쓰곤 합니다. 순한아이, 고집이 센 아..
강동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 훈육TIP 강동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 훈육 TIP 안녕하세요 강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 아동심리 입니다.오늘 허그맘에서는 '장난감 뺏기고 우는 아이' 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강동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 허그맘에서는 자녀가 어린이집, 유치원, 키즈카페 등에서 친구들과노는 과정에서 장난감을 뺏기거나 아무런 말도 못하고 우는 경우를 보면 부모님은 속상하고 불편하기 마련입니다. 도와줘야 할지, 그냥 둬야 할지 고민도 되기도 합니다.특히나 기질적으로 수줍음이 많고 마음이 여린 아이들의 경우 울고 뺏기는 일들이 습관이 될 수도 있습니다. 강동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에서는 다른 아이들에게는 큰 문제로 느껴지지 않는 것들이 이런 아이들에게는 무섭고 힘든 일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그렇기 때문에 부모님의 섬세한 관심과 배려가 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