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2

(11)
허그맘허그인심리상담센터 3월, 새로운 시작을 응원해 ! 허그맘허그인심리상담센터 3월 새로운 시작을 응원해 ! 안녕하세요 허그맘허그인 심리상담센터입니다.3월 새학년 새학기 새로운 시작의 달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 여러분의 새로운 시작, 힘차고 당당하게 갈 수 있게허그맘허그인에서 준비한 3월 이벤트를 소개합니다. -------------------------------------------- 이벤트 1. 허그맘허그인이기에 가능한 통신사 제휴할인 SKT. KT 멤버쉽 카드 소지 고객이라면 초기상담 15% 할인 (주말제외, 부부상담제외/ 개인상담만 적용) 이벤트 2. 옹알옹알 나도 말하고 싶어요 ! 아이를 키우는 부모라면 누구나 관심 있는우리 아이 '언어' 발달 생후 18개월 부터 36개월 자녀를 둔 부모라면 필수 심리검사영유아언어종합평가 10% 할인 이벤트 3...
광주심리상담센터 언어재활/언어치료 언어발달 자극해주기 ! 광주심리상담센터 언어재활/언어치료 언어발달 자극해주기 ! 안녕하세요 광주심리상담센터 언어재활 언어치료허그맘허그인 심리상담센터 광주수완센터입니다. 오늘 허그맘허그인 광주수완센터에서는 '일상생활 속 언어발달 자극' 에 대해 이야기 하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세상에 태어난 우리 아이는 2~3개월 경 '아아' . '우우' 같은 목젖울림의쿠잉을 시작하다가 6개월 경에는 '다다다' 와 같은 옹알이를 시작합니다.9개월경에는 '맘마' 라는 소리를 내며, 배고픔을 표현하기도 합니다. 12개월 경이 된 우리아기는 '한 단어 시기' 가 되어 '엄마!' 라고 말하면 그 단어에 '엄마, 안아줘!, 엄마 졸려 등' 의 의미가 담겨지게 됩니다.24개월 경이 되면 두 세 단어를 사용하면서 자신의 의사와감정을 좀 더 선명하게 표..
광주심리상담센터, 유아기 미디어 노출의 부정적인 영향은? 광주심리상담센터, 유아기 미디어 노출의 부정적인 영향은? 안녕하세요 광주심리상담센터 허그맘허그인 광주상무센터입니다오늘 허그맘허그인 광주상무센터에서는 유아기 미디어 노출에 대해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아이에게 스마트폰이나 텔레비전이 좋지 않다는것을 알고 있는데구체적으로 어떤 부정적인 영향이 있나요 ? 광주심리상담센터 허그맘허그인에서는 미디어 노출과 스마트폰 사용이 점점 쉬워지면서 스마트폰과 미디어 과의존 현상 연령이점점 내려가고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너무 쉽게 노출이 될 수 있는 환경이기에 아이들이나 부모 또한의존성이 점점 높아질 수 밖에 없기도 합니다부모 또한 손에서 핸든폰을 놓지 못하고 적절하게 조절하기 어려운데성인보다 자제력과 조절 능력이 부족한 아이들에게는이러한 과의존 현싱이 어찌보면 당연한 결..
허그맘허그인심리상담센터 보드게임출시 ! 집에서 하는 허그맘허그인심리상담센터 보드게임 출시 안녕하세요 허그맘허그인심리상담센터입니다. 돈 들이지 않고, 힘 들이지 않고,시간 들이지 않고,집에서 하는 우리아이 놀이활동 허그맘심리상담센터 보드게임 1. 핸드서커스 # 집중력향상 #소근육발달 #아빠놀이 "세상에서 가장 어색하던 아빠랑 베프가 됐어요! " 놀이의 부담은 낮추고 아이와의 애착은 높이는 세상 쉬운 놀이체력이 없어도 OK, 시간이 없어도 OK, 하루 20분만 놀아도 아빠와의 애착과 집중력이 쑥쑥 자라는 보드게임 ★핸드서커스 추천대상★ 산만해서 가만히 있기 힘들어 하는 아이섬세한 소근육 발달이 필요한 아이 화나면 말과 행동이 과격해지는 아이아이는 놀아달라 조르는데 놀아줄 시간도, 체력도 바닥인 노잼아빠아이가 엄마만 좋아하는 것 같아 서운한 아빠 ..
대구아동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치료, 아이와의 외출이 힘든 엄마 ! 대구아동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치료. 아이와의 외출이 힘든 엄마 ! 안녕하세요 대구아동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치료 허그맘 대구달서센터입니다오늘 허그맘 대구달서센터에서는 아이와의 외출에 대해서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아이와 엄마가 함께 외출하는 모습을 보면 하나 같이 다들 엄마 손을 뿌리치고 내달리고불러도 불러도 직진 모드로 질주하는 아이들을 볼 수 있습니다.내 아이만 그런 것 같지만 주의를 둘렂보면 내 아이와 같은 아이가 저기에도 여기에도 있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아이와의 외출이 힘든 것은 너무 당연할 수 있지만아이의 발달 단계를 이해하면 그리 힘들기만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대구아동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치료에서는 3세 시기 정도의아이들의 경우 이렇게 제멋대로 행동하는 것 처럼 보이는 것은 자립심과 독립심이..
일산아동심리상담센터 놀이치료, 아이를 위해 놀아줘야 한다?! 일산아동심리상담센터 놀이치료, 아이를 위해 놀아줘야 한다?! 안녕하세요 일산아동심리상담센터 놀이치료 허그맘허그인 일산센터입니다.오늘 허그맘 일산센터에서는 아이와의 놀이 시간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놀아줘하는 일과, 아이와의 놀이는 무엇이 다를까요? 일산아동심리상담센터 놀이치료 허그맘에서는 놀아줘야 하는 일은 어떤 목적 달성을 위한 수단이기에 일 자체는 고통이 따르게 되고 강제성도 있다고 말합니다하지만 놀이는 활동 자체가 즐거움과 만족을 주고 어떠한 강제성이 없이자발적으로 행해지므로 일반적인 어떤 목적이나 목표와는 상관이 없습니다. 그러나 아이들의 활동에는 일과 놀이의 구분이 없으며아이들에게는 놀이가 곧 일인 것입니다.놀이 활동을 통해서 새로운 기술들을 배우며사회의 습관을 익혀서 기능적인 일을 ..
서초아동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치료 밥 안 먹는 우리아이 ! 서초아동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치료 밥 안 먹는 우리아이 ! 안녕하세요 서초아동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치료 허그맘 서초센터입니다오늘 허그맘 서초센터에서는 '밥 안먹는 아이' 에 대해서 이야기 하려고 힙니다. 아이들은 싫은 음식이라도 아주 적은 양은 먹기도 하고 같은 자료라도 조리 방법에 따라 먹을 수도, 거부할 수 도 있습니다.많은 부모님들이 아이가 밥을 먹지 않으면 잔소리를 하고 벌을 주거나제대로 먹지 않으면 금방 불안해 합니다. 그러나 아이들이 특정 음식을 먹지 않더라도 영양분이 유사한 식재료로 대체할 수 있기 때문에성장에 있어서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럼에도 아이의 편식지도가 중요한것은 편식습관이 고정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그래서 서초아동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치료 허그맘 서초센터에서는 아이가 편식..
강동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 정신없이 까불어서 고민이에요 ! 강동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 정신없이 까불어서 고민이에요 ! 안녕하세요 강동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 허그맘 강동센터입니다오늘 허그맘 강동센터에서는 호기심 많은 아이에 대해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우선 4세 시기 아이는 정말 호기심이 많습니다.단순히 궁금해 하는데 그치지 않고 직접 무언가 시도하는것이 참 많지요.어떤 일을 얼마만큼 하는것이 적절한 행동인지잘 조절되지 않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그러다보니 이때 아이는 정중하지 못하고 밀치고 낚아채거나 침착하지 못할 수 있다고 강동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 허그맘에서는 말합니다.성향에 따라서 그 정도의 차이는 있겠지만 활동량이 많은 아이라면 특히나 부모는 하루 종일 정신이 없다고 느껴 질 수 있습니다. '까불이' 는 능력자입니다.강동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에서는 '까부는 아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