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1

(17)
목동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센터 아이의 의욕을 자라게 하는 대화법 ! 목동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센터 아이의 의욕을 자라게 하는 대화법 ! 안녕하세요 목동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센터 허그맘 목동센터입니다.오늘 허그맘 목동센터에서는 4살 아이의 의욕을 자라게 하는대화법에 대해서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먼저, 4세가 된 아이 왜 무엇이든 혼자 하려고 할까요 ? 목동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센터 허그맘에서는 아이의 신체가 발달하여 혼자 걸을 수 있고 말을 할 수 있는 4세 정도가 되면 무엇이든지 혼자 해보겠다는 말을 많이 한다고 전합니다.이전까지는 부모님이 모든 것을 해주었지만이제는 혼자 해보겠다니 얼마나 대견스러운지 모릅니다. 이 시기에 아이들은 혼자 해보는 연습과 노력을 통해자기주도성을 발달시키는것입니다. 이전까지는 부모님에게 절대적으로 의존해서 움직였다면 이제는 스스로 할 수 있는 것..
창원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상담센터 너무 느린 우리아이 ! 창원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상담센터 너무 느린 우리아이 ! 안녕하세요 창원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 창원센터입니다오늘 허그맘 창원센터에서는 '너무 느린 아이' 에 대해서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아침 바쁜 시간, 어린이집에 보내야 하거나 부모가 출근해야 할 때.약속시간에 맞춰서 가야 하는 일이 있을 때행동이 느린 아이를 기다려주는것은 부모에게 쉬운일은 아닙니다.조급해서 답답해서 때로는 아이에게 소리를 지르며 화를 내기도 합니다.하지만 화를 낸다고 아이를 재촉한다고 아이의 행동이 빨라지지는 않지요.창원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 창원센터에서는아이가 너무 느리다면, 아이의 성격이 느긋한지 아니면 발달이 느린것인지 체크해보는것이 필요하다고 말합니다. 느린만큼 시간이 더 필요해요. 창원심리상담센터 아..
EAP, 감정노동자보호 기업상담은 허그맘허그인 EAP, 감정노동자보호 기업상담은 허그맘허그인 안녕하세요 기업상담 EAP 허그맘 허그인심리상담센터 입니다. ^^ 최근 많은 기업들이 근로자 복지에 대해서 많은 관싱믈 두고 있고예산을 점차적으로 확대하고 있는것이 사실입니다.감정노동자보호법 등의 근로자를 위한 관련 법들이 생겨나면서그중에서 근로자 개개인의 심리건강에 관심을 가지는 기업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이는 궁긍적으로 기업의 생산성을 촉진시키는것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왜, 기업상담 허그맘허그인 EAP를 주목해야 하는지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WHY, 기업상담 허그맘허그인 EAP 일까요 ? 대한민국 NO.1 허그맘허그인 심리상담센터 EAP 에서는 EAP 업계 유일 전국 자체 44개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위탁 방식이 아닌 전국 센터를 운영함으..
분당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센터, 훈육 목적과 주의사항 분당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센터 훈육 목적과 주의사항 안녕하세요 분당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센터 허그맘 분당센터입니다오늘 허그맘 분당센터에서는 아이들을 훈육할 때의 목적과 주의사항에 대해이야기 하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돌이 지나면 아이들은 점차 옳은 행동과 옳지 못한 행동에 대한 인지를 해나가게 됩니다. '아이가 뭘 알겠어?!' 라는 생각으로 아이의 그릇된 행동에 대해 내버려 두게 된다면 어린이집에 등원하기 시작하는 24개월 이후 한번에 가르쳐야 할 일들이 발생하게 됩니다.이 과정에서 아이는 이전과 다른 행동을 요구하는 상황에 대한혼란을 느낄 수 있고, 아이와 부모 모두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다고 분당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센터에서는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이애 18개월쯤부터 훈육을 자연스럽게 시작해가는게 좋..
강남아동심리상담센터 유아심리상담센터, 아이의 이중언어 사용 ! 강남아동심리상담센터 유아심리상담센터, 아이의 이중언어 사용 ! 안녕하세요 강남아동심리상담센터 유아심리상담센터 허그맘 강남본점입니다.오늘 허그맘 강남본점에서는 18~23개월 시기 이중언어 사용에 대해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부모로써 모든 환경을 잘 준비해주고, 아이가 할 수 있는 기회를 충분히 제공해주고 싶은 마음의 정도는 모두 동일할 것이라고 생각되어지는데요 ~ 지금 18~23개월 아이를 키우고 있는 부모님이라면 아이들마다 개인차가 있겠지만 제법 의사소통이 되고,언제 저런 표현을 배웠나 싶을 정도로 적절하고 상황에 맞는 말을 하고 있는아이를 만날 수 있을 것 입니다. 물론 이 시기 전부터 영어를 자연스레 노출시키고 있는 부모님들도 상당부분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강남아동심리상담센터 유아심리상담센터에서..
강서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치료센터, 세 살 버릇 올바른 훈육으로 ! 강서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치료센터, 세 살 버릇 올바른 훈육으로 ! 안녕하세요 강서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치료센터 허그맘 강서센터입니다오늘 허그맘 강서센터에서는 세 살 아이, 올바른 훈육으로 버릇 개선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혹시 내 아이에게 이런 모습이 없나요 ? 자신이 원하는데로 안 되면 고집을 피우거나 떼를 쓰는 모습 어른한테 버릇없이 행동을 하는 아이 '싫어' 를 달고 사는 아이 내 아이가 이런 모습을 보일 때면 바로 잡아주고 싶고,잘못되었다는 것을 알려주고 싶은데 어떻게 알려줘야 효과적인지 어디까지 알려줘여 하는것인지어떤 방법으로 알려주는게 좋을지에 대한 고민이 많으실겁니다. 강서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치료센터 허그맘에서는 내 아이에게 문제적인 모습이 보일 때 부모는 훈육이 필요하다고 ..
놀이치료, 아동심리상담에서 알려드리는 협동심을 길러주는 놀이 ! 놀이치료, 아동심리상담에서 알려드리는 협동심을 길러주는 놀이 ! 안녕하세요 아동심리상담 놀이치료 허그맘 심리상담센터입니다오늘 아동심리상담 놀이치료 허그맘에서는아이들의 협동심을 길러주는 놀이에 대해서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먼저 협동심이란 ?협동심의 사전적 의미는 '서로 마음과 힘을 하나로 합하려는 마음' 입니다.사람이 살아가면서 마음과 힘을 하나로 합하려는 마음과 활동이 매우 필요한데.협동심은 사회적 관계를 원활하게 맺는 과정에 도움을 주며 또래와의 상호작용, 정서 사회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연구 결과들이 있습니다. 또래에 관심을 보이기 시작하는 3세시기부터 협동심을 길러주는 역할이 중요한 이유입니다하지만 자기중심적인 사고를 하는 3세 아이에게 "친구한테 양보해야지" , " 친구 배려좀 해 "..
아동언어치료, 아동심리치료 말이 늦을 때 생각해봐야하는 것들 ! 아동언어치료, 아동심리치료 말이 늦을 때 생각해봐야 하는 것들 ! 안녕하세요 아동심리치료 아동언어치료 허그맘 심리상담센터입니다.많은 부모님들이 아이의 말이 늦을 때, 늦될 수도 있으니조금 기다려보자는 마음이 들면서도 한편으로는 이대로 계속 늦어지거나잘 못하게 되는건 아닌지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사실 이럴 때 부모는 어떤 경우에 '좀 더 지켜보고 기다려야 하는지' '기다리면서 부모는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되는지' '전문가를 찾아가야 하는 일 인지' 혼란스러울 때가 많습니다 오늘 부모의 혼란에 작은 길이 되어줄 몇가지를 아동언어치료 아동심리치료 허그맘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말만 늦은 아이 vs 말도 느린 아이아동언어치료 아동심리치료에서는 아이의 발달을 전체적으로살펴보면서 내 아이가 말만 늦고 있는것인지생각해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