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2

(13)
심리상담센터 허그맘허그인과 새해에도 함께하면 돼지 ♥ 심리상담센터 허그맘허그인과 새헤애도 함께하면 돼지 ♥ 안녕하세요 허그맘허그인 심리상담센터입니다. 18년도 이제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여러분의 2018년도는 어떠셨나요 ? 기쁘고 행복한 일도 있던 반면에슬프고 우울한 일도 있으셨을거 같은데요 지나간 것은 지나간대로 그런 의미가 있다는 노래 가사 처럼 지난일을 생각하기 보다는 다가오는 2019년도, 허그맘허그인심리상담센터와 행복하면 돼지 ! 그래서 허그맘허그인 심리상담센터에서 준비한 19년도 첫 이벤트지금 바로 공개합니다. 이벤트 하나. 새해에는 마음 건강먼저 챙기기초기상담 30% 할인 새로운 시작의 달 1월 여러분은 어떤 계획을 세우셨나요 ?허그맘 허그인과 보다 더 건강한 한해를 보내세요 이벤트 둘. 연예인 자녀들도 받은 심리검사 허그맘 스페셜 놀이평가 1..
부천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치료 인지발달에 맞춘 놀이방법 부천심리상담센터, 아이 인지발달에 맞춘 놀이방법 안녕하세요 부천심리상담센터 허그맘 부천상동센터입니다오늘은 3세 아이를 둔 부모님에게 아이의 인지발달에맞춘 놀이방법에 대해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아이는 언제나 놀고 싶어합니다.아침에 눈뜨는 순간부터 잠드는 순간까지 아이는 놀이하길 원합니다.그리고 그 놀이속에서 모든 것을 얻기도 하지요.아이는 놀이를 통해서 유능감, 성취감, 좌절감을 느낍니다.그리고 놀이를 통해 자신이 알고 있는것을 정교화시키고 놀이를 통해서 자신이 몰랐던 것을 알게 되기도 합니다. 따라서 양육자가 해줄 수 있는 일은 아이가 가장 잘 놀수 있는환경을 마련해주고 아이가 놀이하는 모습을 가장 편안하고 여유롭게 바라봐주는 것입니다.그리고 아이의 놀이에 좋은 놀이친구가 되어 아이가 자신의놀이 속에서..
천안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상담 동생이 태어나고 달라진 첫째! 천안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상담 동생이 태어나고 달라진 첫째! 안녕하세요 천안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상담허그맘 심리상담센터 천안센터입니다. 오늘 허그맘 천안센터에서는 동생이 태어나고 달라진 첫째에 대해서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우선 동생을 본 첫째 아이의 심리를 '폐위된 왕' ,' 폐위되어 귀양살이가는 왕'등으로 표현하는데 이는 세상의 모든 것을 잃어버린 처참한 심정을 표현한 것일것입니다.둘째 아이를 낳기 전에는 부모는 첫 아이에게 사랑한다는 표현을 자주하고 둘째 동생을 받아드릴 수 있도록 나름대로 대비하지만 아이의 마음을 충족시키기에는 부족하기 마련입니다. 천안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상담 허그맘 천안센터에서는 자신의 발달 단계의 이전 단계로 돌아가 그 단계의 행동을 하며 어리게 보이는 것을 퇴행이라고 합니다동생..
인천심리상담센터, 아이의 수면을 방해하는 엄마의 태도 ! 인천심리상담센터, 아이의 수면을 방해하는 엄마의 태도 ! 안녕하세요 인천심리상담센터 허그맘 인천센터입니다오늘 허그맘 인천센터에서는 아이들의 수면에 대해서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아이를 출산하고 육아를 처음 시작하는 부모들에게생기는 어려운 과제는 무수히 많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그 중 하나를 꼽자면 바로 아이를 재우는 과정이 아닐까요 ?아마 수면의 중요성은 길게 설명하지 않더라도 모르는 엄마는 없을 것입니다. 인천심리상담센터에서는 성장기 아이의 숙면은 키 성장과 더불어뇌의 발달, 면역력과 집중력을 향상시키는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이라고 말합니다. 그렇다면 우리아이들 왜 이렇게 잠들기가 어려운걸까요? 아이는 모든 것이 백지인 상태로 이 세상에 태어납니다.언제 일어나는지, 자야하는지 세끼의 식사는 어떻게 해야 ..
평촌심리상담 부부상담, 남보다 못한 우리 부부 평촌심리상담 부부상담, 남보다 못한 우리 부부 안녕하세요 평촌심리상담 부부상담 허그맘 허그인 심리상담센터 평촌센터입니다. 점점 여성의 사회적 질출과 경제적 어려움으로 맞벌이 부부들이늘어가고 있습니다. 또한 서로가 직장일로 바쁘다보니 자주 대화할 시간이 부족하게 됩니다. 평촌심리상담 부부상담에서는 소통의 부제는 자연스럽게부부간에 오해를 만들거나 갈등을 야기하고 자녀에게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밖에 없다고 말합니다.근본적으로 대화를 방해하는 요인부터 찾아야 하는데요.맞벌이 부부라고 모두 대화가 부족하고 갈등이 생기는것은 아닙니다. 그렇다면 어떤 부부에게 대화 단절이 보일까요 ? 하나. 집안일은 여자가 해야지 ! _가사분담을 하지 않는 부부 같이 직장 일을 하지만 남편이 가사 일을 전혀 분담하지않을 겨우 ..
광명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상담 혼자서는 아무것도 못하는 아이 ! 광명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상담 혼자서는 아무것도 못하는 아이 ! 안녕하세요 광명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상담 허그맘 광명센터입니다오늘 허그맘 광명센터에서는 혼자서는 아무것도 못하는 아이에 대해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다른 아이들은 "내가, 내가" 해서 부모들이 힘들다고 하는데우리아이는 왜 하나부터 열까지 엄마에게 해달라고 할까? 라는 물음을 가지고 계신 부모님들도 계실거 같습니다. 광명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상담 허그맘 광명센터에서는 대소변 훈련시기의 아이들은 스스로 대소변을 보기 위해서자신의 신체를 조절하는 경험을 하는 것 처럼세상에서 내가 할 수 있는 능력에 대해서도 확인을 해보기 시작한다고 말합니다. 스스로 옷을 입으려다 엉망이 되어 울기도 하고,신발을 짝짝이로 신기도 합니다.이때부터 부모가 조급하거나 완벽함..
동탄심리상담센터 유아심리상담센터 아이의 발달특성에 따른 훈육법 ! 동탄심리상담센터 유아심리상담센터 아이의 발달특성에 따른 훈육법 ! 안녕하세요 동탄심리상담센터 유아심리상담센터 허그맘 동탄센터입니다.오늘 허그맘 동탄센터에서는 18-23개월 시기 아이들의 발달특성에 따른 훈육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하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동탄심리상담센터 유아심리상담센터 허그맘 동탄센터에서는 이 시기는 자아가 커지는 시기라 모든 내가 해아하고, 내가 원하는대로 되여 한다는 생각이 자라는 시기이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자신의 뜻대로 되지 않으면 화를 내고 떼를 부리는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말합니다. 다만 아이의 기질에 따라서 떼의 강도와 형태는 달라질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시면 좋겠습니다그럼, 지금부터 이 시기의 발달 특성과 어떻게 훈육을 하면 좋을지 알아보겠습니다. 동탄심리상담센터 ..
홍대심리상담 마포양육상담 아이와 소통하기 홍대심리상담 마포양육상담 아이와 소통하기 안녕하세요 홍대심리상담 마포양육상담 허그맘 심리상담센터 마포센터입니다오늘 허그맘 마포센터에서는 3세 아이와 소통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3세 아이는 자신의 좋고 싫음에 대해서 의사표현을 할 수 있고 하고 싶은 것 하기 싫은 것을 선택할 수 있는 나이입니다.홍대심리상담 마포양육상담에서는 이 시기의 아이는 밖에서 뛰어 놀고 탐색하며 아직은 새로운 관심꺼리들을 궁금해하고 호기심으로 눈을 반짝 거릴 때 이지요.간단한 규칙놀이도 가능하고, 잡으러 가면 뛰어가고 기다렸다 잡는 거야 등의 놀이도 가능합니다. 홍대심리상담 마포양육상담에서는 3세 아이는 아직 상호작용이 서투를 나이이며 자신의 선호도에 따라서 놀이에 몰입하고 상대방의 놀이에 참여하거나 그렇지 않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