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0

(16)
목동심리상담센터, 우는 아이 울음에 반응하기 ! 목동심리상담센터, 우는 아이 울음에 반응하기 ! 안녕하세요 목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 심리상담센터 목동센터입니다.오늘 허그맘 목동센터에서는 신생아 시기아이의 울음에 대해 이야기 하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Q. 30일된 신생아를 둔 초보엄마입니다. 아이가 울 때 마다 바로 바로 안아주거나 기저귀가 젖은 게 아니면 젖을 물러거나 하며 아이의 울음을 달래고 있습니다. 그런데 어른들께서 바로바로 안아주면 아이가 사람 손을 타서 안고만 있어야 한다며 좀 울게 둬야 한다고 하는데 ...아이가 너무 울어서 마음이 편치는 않습니다. 정말 바로 안아주면 아이가 손을 타나요 ? 목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에서는 10달 동안 엄마 뱃속에 있다가 이세상에 나온 순간 아이는 새로운 환경에 다시 적응해 나가는 시기라고 말씀드리고 있..
허그맘 추천도서<우리 아이 잘 자라고 있나요? > 허그맘 추천도서 안녕하세요 허그맘 허그인심리상담센터입니다허그맘허그인 심리전문가 10人 엄마, 아빠와 함께 한 100만 시간의 상담 노하우로 쓴 0-36개월 육아 바이블 가 출판되었습니다 ~~!!! 임상심리전문가, 놀이치료, 언어치료, 미술치료 각 분야별 전문가의 핵심육아법 !놓쳐서는 안 될 아기의 신체/ 심리/ 두뇌 발달의 모든 것을 담아 구성하였습니다, "우리 아이 잘 자라고 있나요 ?" 월령별로 아기 발달 핵심을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 ! 하나. 초보 엄마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발달놀이 140여개 수록 둘. 초보 엄마의 불안을 잠재워줄 베스트 Q&A 수록 3. 아빠 팁을 넣어 아빠를 위한 내용 제공 ! 허그맘 분아별 심리전문가가 함께한 '우리 아이 잘 ..
허그맘허그인 심리상담센터 네이버 TV 채널 개설 = 아아타임 ! 허그맘허그인 심리상담센터 네이버 TV 채널 개설 = 아아타임 ! 안녕하세요 허그맘허그인 심리상담센터입니다.허그맘허그인 심리상담센터에서 네이버 TV 체널을 개설하였습니다. 허그맘허그인 심리상담센터 아~아! 타임은요 아동심리전문가이자 아이 엄마인 허그맘 대표원장 권윤정 원장님과7살 준후가 함께하는 육아심리채널입니다. ▲ 클릭하고 식습관 영상 자세히 보기 ▲ 7살 준후의 생각 VS 아동심리전문가 엄마의 생각 과연 얼마나 일치할까요 ? 7살 준후의 예측불가 대답과 육아심리전문가가 드리는 실전 육아 TIP 허그맘허그인 심리상담센터 아아타임에서 확인하세요 아아타임 네이버 TV 채널 주소: https://tv.naver.com/hugmom 아아타임 유튜브 채널 주소: https://www.youtube.com/hug..
창원심리상담센터 편식하는 아이 때문에 고민이라면 ! 창원심리상담센터 편식하는 아이 때문에 고민이라면! 안녕하세요 창원심리상담센터 허그맘 심리상담센터입니다.오늘 창원심리상담센터 허그맘에서는 아이들의 식습관에 대해서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부모는 골고루 많이 먹이고 싶고, 아이는 맛있는 것만 골라 먹고 싶습니다.하지만 부모가 아이의 성장에 대한 염려로 식사에 지나치게 개입하고강요하는 과정은 부모와 갈등을 야기 하고,식사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과 음식에 대한 선입견을 더욱 강화시키기도 합니다. 따라서, 창원심리상담센터 허그맘 창원센터에서는 골고루 먹여야 건강하고 키 성장에 도움이 될 수는 있지만 식사시간마다 서로 스트레스를 받으며 실랑이를 하는것은 오히력 독이 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중요한 것은 음식과 식재료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과 선입견이 생기지 않도록 하는..
강남심리상담센터 강남아동심리상담센터 우리아이 대소변 가리기 ! 강남심리상담센터 강남아동심리상담센터 우리아이 대소변 가리기 ! 안녕하세요 강남심리상담센터 강남아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 강남본점입니다.오늘 허그맘 강남본점에서는 아이들의 대소변 가리기에 대해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아이가 태어나서 목을 가누고, 뒤집기를 하고, 기고 서고 걷고 뛰는것처럼 아이가 성상하면서 엄마에게는 과제처럼 아에에게 해줘야 하는것들이 많습니다 강남심리상담센터 강남아동심리상담센터에서는 아이가 18개월이 되면 많은 엄마들은 '슬슬 배변훈련을 해야 하나?' 하고 생각하신다고 말합니다. 배변훈련을 한다는 것은 아이가 한 단계 더 성장했다는 의미입니다.아이에게 매우 중요한 단계라고 볼 수 있는 대소변 훈련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가장 먼저, 대소변 훈련은 보통 18개월 부터 가능하..
김포심리상담센터 부부상담센터에서 알려드리는 부부싸움 대처매뉴얼 김포심리상담센터 부부상담센터에서 알려드리는 부부싸움 대처매뉴얼 안녕하세요 김포심리상담센터 부부상담센터 허그맘허그인심리상담센터 김포센터입니다오늘 허그맘허그인 김포센터에서는 부부싸움에 대해서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20년 이상 다른 환경에서 살다 가족으로 만난 부부는 성격 , 시간 사용 패턴,의사소통방식등에 차이가 있고 서로를 향상 욕구나기대가 서로 맞지 않아 크고 작은 갈등을 경험하게 됩니다.특히 영유아 자녀들은 부모가 싸우는 이해를 자신의입장에서 받아들여 생존에 대한 위협으로 여길 수 있기 때문에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김포심리상담센터 부부상담센터에서 알려드리는 부부싸움에 기름을 붓는 의사소통 많은 쌍의 부부의 대화를 관찰하여 역기능적인 의사소통이 이혼의 원인이 됨을 밝힌 가트맨은 아래와 같은 의사소통..
목포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상담센터 우리아이 정리습관 길러주기 목포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상담센터 우리아이 정리습관 길러주기 안녕하세요 목포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 목포센터입니다.오늘 허그맘 심리상담센터 목포센터에서는 아이들의 정리정돈에 대해서 이야기 하는 시간을 가져 보려고 합니다. 우리 아이가 자라는 시간만큼 쌓여가는 장난감들로 골머리 앓은 적인 한번쯤 있을 것입니다.선호하는 장난감에 따라 그 양이 많기도 하고 다양한 장르의 장난감들이 아이의 방을 가득 채우고도 집안 곳곳에 너부려져 있기도 하지요,아이를 재운 후 장난감 정리를 하다보면, 반복되는 일에 지치기도 할 텐데요. 우리 아이가 스스로 장난감 정리를 할 수 있도록 여건을 만들어주고, 격려를 해준다면 좀 더 여유 있는 육아 시간이 되겠지요? 오늘은 목포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상담센터허그맘 심리상담센터 목..
성인심리상담센터 부부상담, 허그맘허그인 전문가와 ! 성인심리상담센터 부부상담, 허그맘허그인 전문가와 ! 안녕하세요 성인심리상담센터 부부상담 허그맘허그인 심리상담센터입니다오늘 성인심리상담센터 부부상담에서는 '부부관계가 아이에게 미치는 영향' 에 대해서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갓 태어난 아이들은 세상의 중심인 엄마 그리고 아빠의 관계를 통해서 점점 세상을 배워갑니다.가정에서 신뢰감과 안전감을 느끼는 아이는 자신과 다른사람에 대한 이해와 존중 그리고 세상에 대한 기대감을 갖고 자라나게 됩니다. '나는 과학자가 될거야' 등의 꿈과 희망을 가지고 부모의 기대에 부응하려는 노력을 하며 선취감을 느낀다고 성인심리상담센터 부부상담 허그맘허그인 심리상담세넡에서는 말합니다.이 아이들은 자신에 대한 신뢰와 자존감 그리고 타인과의 건강한상호작용을 함으로 사회성 발달과 자존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