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3

(14)
강동심리상담센터 아동상담센터 우리아이 마음의 힘 ! 강동심리상담센터 아동상담센터 우리아이 마음의 힘 ! 안녕하세요 강동심리상담센터 아동상담센터 허그맘입니다.오늘 허그맘에서는 아이들의 마음의 힘에 대해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안생은 장애물 허들 경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어려서부터 좌절과 역경을 뛰어넘는 연습이 필요한 법 즉 시련을 딛고 일어서는 '마음의 힘' 을 길려줘야 합니다. 하지만 장애물이 나타나면 매번 포기하는 아이어떻게 해야할까요 ? 강동심리상담센터 아동상담센터 허그맘 솔루션을 참고해보세요 먼저 아이의 일을 대신 해주는 행동은 NO 강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에서는 그림을 그리거나 글쓰기대회를 하면 우리아이만 상을 못타는게 아닐까 염려스러운 마음에 엄마가 미리 예상 주제를 뽑아 그림을 그려주기도 하고 엄마가 쓴 내용을 줄줄 외워서 그래도 옮기게 하는 경..
광주심리상담센터, 광주놀이치료 알아보기 광주심리상담센터, 광주놀이치료 알아보기 ~~ 안녕하세요 광주심리상담센터 광주놀이치료 허그맘광주센터입니다오늘 허그맘 광주센터에서는 영유아 아동 자녀를 둔 부모님들이라면 한번쯤 들어보셨을 바로 '놀이치료' 에 대해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 놀이로 어떻게 아이들을 치유할 수 있죠? 광주심리상담센터 광주놀이치료 허그맘에서는 언어로 자신의모든 것을 표현할 수 있는 어른들과 달리 아이들이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언어가바로 '놀이' 라고 전하고 있습니다아이들은 자발적인 놀이를 통해서 편안함을 느끼고 언어로는 표현하기 어려운 자신의 경험, 정서, 욕구 등을 나타냅니다. ## 광주심리상담센터 놀이치료 대상은 ? 1. 의욕이 없거나 불안하며 자신감이 없는 아이 2. 학교적응에 어려움이 있는 아이 3. 산만하고 충동적이거..
부산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 우리아이와 애착증진 놀이법 부산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 우리아이와 애착증진 놀이법 안녕하세요 부산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 허그맘입니다.오늘 허그맘에서는 아이와 애착에 대해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부산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 허그맘에서는 애착은 출생 후 6개월 부터 24개월 사이에 성립되는데이때 아이는 낯가림, 분리불안을 겪을 수 있습니다. 이는 엄마와 애착관계가 형성되면서 발현되는 자연스러운 발달단계로 양육자가 걱정할 부분은 아닙니다.하지만 이시기에는 양육자의 민감한 양육이 필요합니다.'민감한 양육' 을 '불안한 양육'으로 오인할 수 있는데이는 차이가 크다고 말씀드리고 있습니다. 부산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 허그맘에서는 예를 들어아이가 배가 고파서 우는 상황을 생각해보면 울거나 보채면 불안해서 어쩔 줄 모르는 엄마의 행동과 심리는 아이에게 고..
대구심리치료, 우리아이 수면 교육 언제 시작해야 할까요 대구심리치료 우리아이 수면 교육 언제 시작해야 할까요 ? 안녕하세요 대구심리치료 허그맘입니다. "우리아이는 왜 이러는 걸까?" "나는 도대체 어떻게 해야 할까?" 아이를 기르는 부모는 매일 고민의 연속입니다수많은 고민들 가운데서도 오늘은 아이의 '수면' 에 대해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 아이들의 성장 필수 요소, 숙면 대구심리치료 허그맘에서는 수면 중에는 성장 호르몬면역 호르몬이 왕성 하게 분비되어 뇌 성장은 물론 신체 발달에 큰 영향을 줍니다. 그러나 영유아기 아이에게 숙면은 그리 쉬운일이 아닐 수 있습니다.대구심리치료 허그맘에서는 수면 중 깊은 잠과 꿈을 꾸는 얕을 잠을 반복하면서 자다 깨다 하는데 영유아기는 이 주기가 어른들보다 짧아서 숙면을 취하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따라서 수면 환경을 잘 만..
노원심리상담 노원심리상담센터 우리아이 혹시 ADHD 노원심리상담 노원심리상담센터 우리아이 혹시 ADHD 우리아이가 산만하지도 않은데 ADHD 인가요 ? 노원심리상담 노원심리상담센터 허그맘에서는 부주의성 유형의 조용한 ADHD 는 꼭 행동이 겉으로 나타나지 않아도 굉장히 공부를 열심히 많이 함에도 불구하고 성적이 잘 나오지 않고 자꾸 까먹고 물건을 잃어버리고 또 이야기를 나눌 때 상대방의 말을 귀담아듣지 않고 상황에 맞지 않게 엉뚱한 대답을 하는 경우 부주의성 유형의 ADHD 일 수 있습니다. 노원심리상담 노원심리상담센터 ADHD 원인은 무엇인가요 ? ADHD는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장애로 주의력이 결핍되어 한 가지 일에 오래 집중을 하지 못하고 과잉행동 증상을 보이는 경우로, 한 자리에 가만히 있지 못하는 산만한 행동을 자주 보입니다. 이는 아동청소년기 아..
대구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상담 아이 기질 알기 대구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상담 우리아이 기질 알기 안녕하세요 대구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상담 허그맘입니다.오늘 허그맘에서는 아이들의 기질에 대해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아이들은 모두 똑같은 방법으로 키울 수 없는 것이 사실입니다우선적으로 바로 아이의 기질을 고려해야합니다. 하지만 아이의 기질을 몰라 아이에게 상처주고, 발달을방해하는 부모가 적지 않습니다. 이에 대구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상담 허그맘에서는우리 아이의 기질을 파악할 수 있는 방법은바로 아이에 대한 호기심만 있으면 된다는 점입니다. '이래야 한다' 가 아니라 '우리아이는 어떤 아이지?' 라며아이를 바라보는것부터가 시작입니다.대구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상담 허그맘에서는 아이들을 기질 특성을 나누어보면 순한 아이, 까다로운 아이, 느린 아이 이 세가지가 혼재된..
창원심리상담 창원심리상담센터 아이 행동별 훈육법 창원심리상담 창원심리상담센터 아이 행동별 훈육법 안녕하세요 창원심리상담 창원심리상담센터 허그맘입니다오늘 허그맘에서는 아이 행동별 훈육방법에 대해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Q. 아이가 마음에 안 들면 물건을 던지거나 때려요 창원심리상담 창원심리상담센터 허그맘에서는 아이의 공격성은 돌 이후에 나타나기 시작한다고 전하고 있습니다본인이 원하는대로 되지 않으면 엄마를 때리고, 물건을 던지면서 화를 내기도 합니다.창원심리상담 창원심리상담센터 허그맘에서는 아직 아이가 본인의 정서를 적절하게 표현하고 조절하는 방법을 습득하지 못한 시기기 때문에 정상 발달과정에서 보일 수 있는 행동이라고 전합니다. 하지만 던지고 때리는 모습을 보였다는 것은 "엄마, 난 화가 날 때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몰라요 알려주세요"라고 말하는 시기..
일산부부상담, 일산심리상담 부부상담 일산부부상담 일산심리상담 부부상담 >싸우고 난 후 더 단단해지는 부부가 행복한 부부 안녕하세요 일산부부상담 일산심리상담 허그맘입니다. 부부관계는 지구상 그 어떤 관계보다 사랑으로 맺어진 친밀한 관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랑으로 맺어진 부부 하더라도 싸우지 않고 평생을 살아간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으며 싸우지 않고 평생을 살아간다는 것이 꼭 바람직한것도 아닙니다. 일산부부상담 일산심리상담 부부상담 허그인 일산센터에서는 불행한 부분은 물론 행복한 부부도 부부싸움을 합니다. 그러나 불행한 부부와 행복한 부분은 싸움 후 관계가 확연히 달라 진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불행한 부부는 싸우면서 부부관계를 헤치고 깊은 상처를 내지만 행복한 부부는 싸우고 난 뒤 서로를 이해하는 부부, 성장하는 부부가 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