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1

(27)
울산아동심리상담, 아동심리상담 꼭 이겨야만 하는 아이 울산아동심리상담, 아동심리상담 꼭 이겨야만 하는 아이 안녕하세요 울산아동심리상담 아동심리상담 허그맘입니다.오늘 허그맘에서는 '꼭 이겨야만 하는 아이' 에 대해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 질것 같으니 반칙을 써서 결국 자기 마음대로 하고 말았어요"" 자꾸 중간에 유라한 뱡향을 규칙을 바꾸어 버려요""아이와 좋은 시간을 보내려고 했다가 결국 큰소리로 놀이시간이 끝나버리고 말았어요. 왜 자기가 다 이기지 않으면 삐칠까요?" 울산아동심리상담 아동심리상담 허그맘에서는 아이와 함꼐 놀이시간의 중요성을 깨닫고 좋은 시간을 보내기 위해노력을 하는 부모들이 호소하는 어려운움 중의 하나가바로 이러한 일들이라고 말씀드리고 있습니다.좋은 마음으로 웃으며 시작했다가 결국 서로 얼굴을 붉히고 큰소리가 나며 서로 마음만 상한 채 ..
대구심리상담센터 허그맘과 알아보는 아이행동별 훈육 대구심리상담센터 허그맘과 알아보는 아이 행동별 훈육 안녕하세요 대구심리상담센터 허그맘 대구달서센터입니다.오늘 허그맘에서는 아이 행동별 훈육에 대해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Q. 아이가 마음에 안들면 물건을 던지거나 때려요 대구심리상담센터 허그맘에서는 아이의 공격성은돌 이후에 나타나기 시작한다고 말씀드리고 있습니다본인이 원하는대로 되지 않으면 엄마를 때리고,물건을 던지면서 화를 내기도 합니다. 아직은 아이가 본인의 정서를 적절하게 표현하고 조절하는 방법을 습득하지 못한 시기이기 때문에정상발달과정에서 아이가 보일 수 있는 행동이기는 합니다. 하지만 대구심리상담센터 허그맘 대구달서센터에서는 던지고 때리는 모습으 보였다는 것은 "엄마, 난 화가 날 때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몰라요 알려주세요" 라고 말하는 시기인것..
부산심리상담센터, 한가지 물건에 집착하는 아이 부산심리상담센터, 한 가지 물건에 집착하는 아이 안녕하세요 부산심리상담센터 허그맘입니다오늘 허그맘애서는 한 가지 물건에 집착하는 아이에 대해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아이들은 가지고 놀던 인형이나 베개, 이불 등 특정한 물건에 심한 짐착을 보일 때가 있습니다.이런 아이 때문에 여행 때 마다 아이의 이불이나 배게를 챙겨야 한다는 엄마들이 적지 않습니다. 부산심리상담센터 허그맘에서는 아이가 낡고 더러운 물건에 집착하는 모습을 보면 엄마는 걱정이 될 수 밖에 없지만 아것은 아이가 두발로 서서 걸음마를 하는 것 처럼 아이가 성장하기 위해서 거치게 되는 필연적인 발달 과정 중 하나라고 말씀드리고 있습니다. 생후 초기 아이들은 생존을 위해서 엄마에게 절대적으로 의존하는경향이 크고, 엄마와 자신을 하나로 여기는 경우가..
용인심리치료, 언어치료 알아보자 ! 용인심리치료 언어치료 알아보자 ! 용인심리치료 언어치료 허그맘용인센터입니다오늘 허그맘에서는 아이들의 '언어' 와 관련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대부분의 부모님들의 경우 또래아이들은 말을 유창하게 잘 하는데 우리아이만 아직 옹알이 수준인것을 보면마음이 아파 마냥 기다릴 수는 없습니다.그렇다면 무엇부터 시작해야 아이의 언어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을까요 ? 용인심리치료 언어치료 허그맘 용인센터의 솔루션을 참고해보세요. 하나. 옹알이 수준인 아이, '엄마' 소리 만들기 용인심리치료 허그맘에서는 아이가 언어가 옹알이 수준인 경우에는 "엄마! 해야지 . 엄~마!"라며 따라하라고 해도 따라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씀드립니다엄마가 계속 강요하다보면 따라 해보는 소리만 나와도 울거나 짜증을 부리게 됩니다.말할 준비가 돼야..
광주아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과 알아보는 '울음' 광주아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과 알아보는 '울음' 안녕하세요 광주아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입니다. 오늘 허그맘에서는 아이들의 '울음' 에 대해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한 아이가 태어나고 세상에 적응하는 일은 아이와 부모 모두에게 쉽지 않은 과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광주아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에서는 영유아시기 부모는 아이의 '울음' 을 가장 많이 듣게 됩니다. 세상의 적응 과정에서 아이가 자신의 불편함을 가장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는 것은 울음뿐입니다 한데 이 울음마저도 아이가 스스로 결정해서 우는 것이 아닌, 불편함에 대한 학습되지 않은 불수의적 반응이라고 합니다. 즉 아이 스스로도 울음을 조절하는 방법을 모른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동심리 허그맘에서는 아이 자신의 불편함에 의해 본능적으로 나타내는 울..
대구심리상담센터, 허그맘에서 알려드리는 아이장난감고르기 대구심리상담센터 허그맘에서 알려드리는 아이 장난감 고르기 안녕하세요 대구심리상담센터 허그맘입니다.오늘 허그맘에서는 아이들의 놀이와 장난감에 대해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대구심리상담센터 허그맘에서는 아이에게 놀이란 세상을 배우는 첫 걸음이라고 말슴드리고 있습니다.놀이를 충분히 했을 경우 심리적 안정감과 신체적 인지적 정서적 발달들이 유능하게 잘 성장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구심리상담센터 허그맘에서는 놀이는 월령이 비슷하다고 하여 다 똑같지 않습니다.아이들마다 같은 원령에도 차이가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놀이치료 허그맘에서는 더 늦거나 빠르거나 하는 기준보다는, 우리이에게 맞는 발달 그리고 그에 적합한 놀이상호작용을 도와주는것이 양육의 질이 좋은 예의 하나이지 않을까 합니다. 대구심리상담센터 허그맘에..
일산심리상담센터, 동생을 만날 마음의 준비 하기 ! 일산심리상담센터, 동생을 만날 마음의 준비하기 ! 안녕하세요 일산 심리상담센터 허그맘입니다오늘 허그맘에서는 출산을 앞둔 부모님들을 위해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동생 출산을 앞툰 큰 아이의 행동이 달라지기 시작 임신 초기에는 동생을 기대하며 기뻐하던 아이가 전에 보이지 않던 불안 증상들을 나타내기 시작한것 출근하는 엄마의 다리를 잡고 우는가 하면 유치원 가는 것도 거부하고 잠자리에 들기 전 무섭다는 말을 자주 한다. 이쯤 되면 부모는 아이의 심리상태를 염려하고 동생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을 큰 아이가 안쓰러워작은 아이를 마음 놓고 돌볼 수 있을지 고민하기도 합니다.옛 어른들을 이러한 증상을 일커어 '아우를 탄다' 라고 표현했는데, 이말에는 동생에게 부모의 사랑을 빼앗길까 불안한 어린 형의 심리를 바라보는 ..
한겨울에 먹는 물냉면과 비빔냉면 한겨울에 먹는 물냉면과 비빔냉면 냉면, 꼭 여름에만 먹어야 하는건가요 ??겨울에는 안되나요 ~~!! 그래서 겨울에 먹어보았습니다.어떤 느낌일지.. 물냉면과 비빔냉면을 주문 후 !!! 일단 먹어봤는데.. 음 ... 실내에 있어도 뭔가 추운 느낌이 확 ~~~~~~~~~~ 들어오더라구요 ㅋㅋ 그래도 . 이날은 날이 그렇게 추운날이 아니여서 괜찮았는데물냉면과 비빔냉면은 역시 여름에 먹는게 ... 너무 추워서. 안되곘다 싶어 뜨끈 뜨끈 왕만두를 황급히 주문했습니다. 겨울에 만두는 .. 정말 맛있더군요 ....겨울에 먹는 물냉면과 비빔냉면 나름 괜찮았는데쪼금... 몸이 추워진다는 점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