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9

(13)
[심리상담센터] 아이발달을 돕는 엄마들의 좋은 수다 [심리상담센터] 아이발달을 돕는 엄마들의 좋은 수다 안녕하세요 심리상담센터 허그맘입니다오늘 허그맘에서는 아이발달을 돕는 엄마들은 좋은 수다에 관해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요즘 엄마들은 수다쟁이가 되려는 노력을 많이 합니다.엄마가 말을 많이 하면 영유아의 의사소통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게 된다는 생각 때문일 것입니다. 언어 이전기의 아이를 데리고 산책을 하며 "나무야" . "옷가게네" "신호등, 빨간 불, 빨간 불이면 기다리는 거지" 등 아이의 시선에 머무는것에 대한 명칭이나 상황 등을 설명해 주는 것은 아기의 언어, 인지, 사회성 발달에 촉진을 줍니다. 하지만 과유불급은 엄마의 수다에도 해당이 된다는 시실 !엄마의 불안감을 인해 아이의 행동을 광범위하게 제한하거나, 학습적인 상황으로 유도하기 위한 길고 긴..
[아동심리센터] 아동심리상담 허그맘 아이 양육TIP [아동심리센터] 아동심리상담 허그맘 아이 양육 TIP 안녕하세요 아동심리센터 아동심리상담 허그맘입니다오늘은 동생이 태어난 첫째 아이 양육에 관해 준비해습니다. 동생이 태어나고 갑자기 어린아이 처럼 행동아는 우리아이 ! 부모는 당황할 수 밖에 없습니다.갑작스럽게 태어난 동생 때문에 첫쨰는 동생을 부모의 사랑을 빼앗아 간 존재로 질투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 때부모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 하나. 동생 탐색의 기회를 주세요 보통 신생에 옆에 큰 아이가 다가오면 엄마는 우선 겁이 납니다.첫째 아이가 잘못해서 둘째 아이를 다치게 하지 않을까 우려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런 대처 방식은 아이로 하여금 자신의 존재를 위험하다고 인식하고, 엄마로부터 격리시킨 동생의 존재가 더욱 미워지게 됩니다.따라서 엄마는 큰 아이..
[아동심리] 아동심리 허그맘에서 알려드리는 모아애착놀이법 [아동심리] 아동심리 허그맘에서 알려드리는 모아애착놀이법 안녕하세요 아동심리 허그맘입니다오늘 허그맘에서는 모아애착에 대해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모아(母兒)애착' 은 부모와 자녀가 서로 사랑하고 받아들이는것을 뜻합니다세상에 수많은 관계 중에서도 자식과 엄마의 관계가 중요한 이유는 바로 인생 첫 애착의 시작점이기 때문입니다그렇다면 우리아이와의 모아애착 어떻게 형성할 수 있을까요 ? 카드뉴스 이미지: http://www.ibabynews.com/news/newsview.aspx?newscode=201606281704045200004134&categorycode=0012 알쏭달쏭 궁금한 아이 마음 허그맘의 연령별 추천검사로 점검해보세요 엄마의 마음 허그맘에서는 15개월 ~ 중고등학생까지 각 연령별 추천검사를..
[아동심리검사센터] 떼쟁이아이, 마음을 먼저 읽어주세요 [아동심리검사센터] 떼쟁이 아이, 마음을 먼저 읽어주세요 안녕하세요 아동심리센터 허그맘입니다. 오늘 허그맘에서는 떼쟁이 자녀를 둔 부모님들을 위한 솔루션을 준비했습니다. :-) 원하는걸 들어주지 않으면 바닥에 누워버리는 우리아이 어떻게 다뤄야 할지 막막하셨다면 오늘 아동심리검사센터 허그맘의 솔루션을 집중해서 읽어주세요 아동심리검사센터 허그맘에서는 아이들은 돌 전후 나이가 되면 자율성이 발달한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어떤 행동을 요구하거나 표현할 때 자기 의견을 이야기 할 때 맘에 안들면 떼를 쓰기도 합니다. 물론 이 자체가 문제가 되진 않습니다. 하지만 아동심리검사센터 허그맘에서는 표현 방법이 과하거나 특정상황에서만 반복한다면 아이에게는 분노를 유발하는 분명한 이유가 있는것이라고 전하고 있습니다. ..
[허그맘] 2016년 영유아 브랜드 선호도 조사 1위 [허그맘] 2016년 영유아 브랜드 선호도 조사 1위 감사합니다. 엄마의 마음 허그맘이 2016년 영유아브랜드 선호도조사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보내주신 사랑과 관심 허그맘에서는 만족도 높은심리상담 서비스 제공을 위해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허그맘에서는 심리상담, 심리검사, 심리치료 각 분야별 325명의 전문가 집단이 아이들의 마음건강을 위해서 다양함 심리검사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알쏭달쏭 물음표 가득한 아이 양육 허그맘에 무엇이든지 물어보세요 허그맘에서 그 궁금증을 풀어드리겠습니다. ▽ 심리상담센터 허그맘 홈페이지 바로가기 ▽
[아동심리] 아동심리상담 허그맘에서 알려드리는 낯가리는 아이 양육 [아동심리] 아동심리상담 허그맘에서 알려드리는 낯가리는 아이 양육 안녕하게요 아동심리 아동심리상담 허그맘입니다오늘 허그맘에서는 아이들의 낯가림에 대해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유아기 아이들에게 낯가림은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하지만 엄마 이외 사람을 보면 다짜고짜 울기 시작하는 아이떄문에 엄마는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해 난감하기 일쑤 ! 게다가 낯을 가리는 아이는 다른 사람들에게 잘 가지 않기 때문에외출을 하거나 잠깐 화장실에 가는것도 쉽지 않습니다.그렇다면 낯가리는 아이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 허그맘과 베이비뉴스가 함께한 카드뉴스를 통해서 알아보세요 :-) 카드뉴스이미지출처: http://www.ibabynews.com/news/newsview.aspx?newscode=20150922171118981000..
[학교폭력실태조사] 아동심리센터 허그맘 유형별심리검사 주목 ! [학교푝력실태조사] 아동심리센터 허그맘 유형별심리검사 주목 ! 안녕하세요 아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입니다지난 19일 부터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실태조사' 가 실시되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 아동청소년기의 교우 관계는 매우 중요한 부분이기에학교폭력실태 조사를 통해서 아이들의 학교 생활을 점검해보는 시간을 갖는것은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하지만 ! 검사 후 아이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실질적인 프로그램이 부족한것이 사실인데요 그래서 아동삼리센터 허그맘에서는 아이들의 교우관계를 파악할 수 있는 검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먼저, 초등학교 4학년 ~ 초등학교 6학년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또래또래검사 아동기 교우관계는 아동이 사회적 상황에서 평등한 상호관계를 경험하게 하고 정상적인..
직무스트레스, EAP 허그맘허그인 EAP로 시작하기 직무스트레스, EAP 허그맘허그인 EAP로 시작하기 기업 임직원을 위한 힐링 프로그램 어디 없을까요 ?주목하세요 대한민국 NO.1 심리상담센터 허그맘 허그인에서 탄생한 직무스트레스 EAP 허그맘허그인 EAP를 ! 대한민국 EAP 상담은 두 가지로 구분됩니다. 타사 EAP 서비스는 개인 이슈 해결에 초점을 맞춘 일반적 복지 서비스 였지만 직무스트레스 EAP 허그맘 허그인은 개인 차원의 해결을 넘어 전반적 조직 문화 활성화에 기여합니다. 1. 자체 센터가 있어 상담 최적의 공간 마련 2. 자체 전문 상담사 보유, 직접 관리하는 상담사를 고객과 매칭 3. 개인고민 해결 > 조직 내 고민해결까지 가는 1대 1 맞춤 컨설팅 4. 자체 운영으로 지속적인 본사 지원 아래 선생님 교육 관리로 동일한 상담사 수준 거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