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8

(16)
[아동심리] 심리센터 허그맘에서 알려드리는 우는아이 달래는 방법 [아동심리] 심리센터 허그맘에서 알려드리는 우는 아이 달래는 방법 안녕하세요 아동심리 심리센터 허그맘입니다.오늘 허그맘에서는 우는 아이를 달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한 아이가 태어나고 새상에 적응하는 일은 아이와 부모 모두에게 쉽지 않은 과정입니다.영유아기 시기 부모는 아이의 '울음' 을 가장 많이 듣게 됩니다.세상의 적응과정에서 아이가 자신의 불편함을 가장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는 것은 바로 울음뿐입니다. 한데 이 울음마저도 아이가 결정해서 우는 것이 아니라 불편함에 대한 학습되지 않는 불수의적 반응이라고 합니다.아동심리 심리센터 허그맘에서는 아이 스스로도 울음을 조절하는 방법을 모른다고 말씀드리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이 자신의 불편함에 의해 본능적으로 나타내는 울음에 대해 양육..
[울산심리상담센터]울산심리상담 허그맘과 알아보는 육아TIP [울산심리상담센터] 울산심리상담 허그맘과 알아보는 육아 TIP 아이가 자꾸 '싫어' 라고 표현해서 걱정이 이에요 울산심리상담센터 울산심리상담 허그맘에서는 아이가 호불호를 분명하게 표현하는것은 자율성이 발달하는 시기에 정상적인 반응입니다. 하지만 호불호 표현이 문제 행동과 연결될 경우 부모의 세심한 관찰이 필요합니다. 아이가 특정 친구를 거부하거나 혹은 한 친구에게 지나치게 매달리는 경우 사회성 전반의 문제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울산심리상담센터 울산심리상담 허그맘울산센터에서는이때 부모가 해야 할 일은 아이가 말하는 친구의 불편함을 질문을 통해서 파악하는 것입니다. 이 시기 아이들은 자신의 관점에서만 이해하는 자기 중심성이 강하기 때문에 객관성이 떨어지게 됩니다.울산심리상담센터 울산심리상담 허그맘 울산센..
[영유아심리상담센터] 영유아상담센터 허그맘 양육정보 !! [영유아심리상담센터] 영유아상담센터 허그맘 양육정보 > 매번 떼쓰는 아이, 어떻게 달래야 할까요 ? 안녕하세요 영유아심리상담센터 영유아상담센터 허그맘입니다.오늘 허그맘에서는 떼쓰는 아이를 둔부모님들을 위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Q. 원하는 걸 들어주지 않으면 바닥에 누워버리는 아이, 어떻게 해야 할까요 ? 영유아심리상담센터 영유아상담센터 허그맘에서는 돌 전후 나이기 되면 아이들은 자율성이 발달한다고 말씀드리고 있습니다때문에 어떤 행동을 요구하거나 표현할 때자기의 의견을 이야기 할 때 마음에 들지 않으면 떼를 쓰기도 합니다. 물론 이 자체가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하지만 표현 방법이 과도하거나 특정상황에서만 반복한다면 아이에게는 분노를 유발하는 분명한 이유가 있습니다. 만약 아이가 외출 할 때 마다 떼..
[아동심리상담센터] 심리상담 허그맘에서 알려드리는 형제,자매 양육 [아동심리상담센터] 심리상담 허그맘에서 알려드리는 형제, 자매 양육 아동심리상담센터 심리상담 허그맘입니다.오늘 허그맘에서는 형제, 자매 양육에 대해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맞벌이 부부가 증가하는 동시에 육아에 대한 경제적 부담이점차적으로 커지면서 예전에는 많이 볼 수 있었던 연년생을 이제는 찾아보기가 힘들고 형제 자매 간의 서너살 차이는 기본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동생과의 큰 차가 첫째아이에는 스트레스로 다가 올 수 있다는 사실을 대부분의 부모는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동심리상담센터 심리상담 허그맘에서는 첫째 아이는 둘째가 태어나면 으레 시기와 질투를 하기 마련입니다.이는 그동안 독차지 했던 부모의 사랑을 동생에게 빼앗긴다는 동시에저신에게 경쟁상태가 생겼다는 느낌을 주기에첫쨰 아이에게는 엄청난 스..
[아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 전문가가 이야기 하는'편애' [아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 전문가가 이야기 하는 '편애' 안녕하세요 아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입니다.오늘 허그맘에는 '편애' 에 대해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아이를 양육 하다보면 아이 한쪽에게 관심이 더 가는 경우가 있기 마련입니다. 부모는 편애 하지 않았다고 하지만 아이는 편애를 받았다고 느끼는 경우 부모는 어떻게 해야 할지 난감하기 마련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자녀의 마음을 알아주고, 소중하게 대해준다는 느낌을 받게 하며 스스로 존재를 축하받았다는 느낌을 갖도록 도와줄 수 있을까요 ? 아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 칼럼니스트 한은주 선생님이 이야기는 하는 '편애없는 부모' 되기를 참고해보세요 기사출처:http://www.ibabynews.com/news/newsview.aspx?newscode=201608..
[광명심리상담센터] 광명아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광명센터 놀이평가 [광명심리상담센터] 광명아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광명센터 놀이평가 안녕하세요 광명심리상담센터 광명아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광명센터입니다오늘 허그맘 광명센터에서는 TV 속 연예인 자녀들도 받아화제가 되고 있는 '영유아놀이평가' 에 대해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광명심리상담센터 허그맘 광명센터의 영유아놀이평가란 ? 아동과 부모의 상호작용 패턴, 아동 정서 상태 및 애착에 대한 평가로 치료사와 아동의 자유놀이 부모와 아동의 자유놀이상호작용평가로 진행됩니다. 영유아놀이평가는 초가상담> 놀이평가 > 놀이지도 + 부모상담 순으로 진행되며 광명심리상담센터 허그맘 광명센터의 놀이평가는 1. 아동의 양육에 어려움을 느끼고 이에 대한 실질적인 훈련이 필요한 경우 2. 부모가 아동의 훈육 및 양육에 대한 기술이 부족한 경우 3. 부모..
[아동심리치료센터] 부모라면 알아둬야 할 만화 시청 지도 가이드 [아동심리치료센터] 부모라면 알아둬야 할 만화 시청 지도 가이드 아이들이 즐겨보는 만화 중 '터닝메카드' ,' 헬로카봇' 등은'12세 이상 시청가' 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이 만화 대부분은 유치원,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 사이에서 많은 유행을 했다는 사실 ! 심지어 어린이집에서 통합보육 시건에 보여주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아이에게 연령보다 높은 등급의 만화 보게 해줘도 괜찮을까요?아동심리치료센터 허그맘에서 알려드리는 부모라면 알아둬야 할 만화 시청 지도 가이드 1. 12세 이상 시청가의 의미는 ? 대한민국의 모든 방송사에서 방송되는 프로그램은 방송사가 자체적으로 등급을 매겨 방송 시 등급을 의무적으로 고지하고 있습니다. 전체관람가/ 7세 이상/ 12세 이상 / 15세 이상 / 19세 이상 시청가로 나눠지고..
[아동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센터 허그맘, 형제자매다툼 양육tip [아동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센터 허그맘, 형제자매다툼 양육 tip 안녕하세요 아동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센터 허그맘입니다오늘 허그맘에서는 형제, 자매간의 다툼에 관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아동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센터 허그맘에서는 부모들의 기대대로 형제들의 사랑은 단순히 피를 나누었다고 생기지 않는다고 말씀드리고 있습니다.흔히 형제들은 애초부터 서로를 아낀다고 생각하지만 !형제애는 저절로 생기는 것이 아닙니다. 아동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센터 허그맘에서는 큰 아이는 동생이 태어나며 사랑과 관심을 빼앗기는 거 같아서 시기하고,동생 역시 엄마의 사랑을 독차지 하기 위해서 심술을 부리기 마련입니다.그러니 부모의 사랑을 두고 치열하게 경쟁하는 사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 아동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센터 허그맘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