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7

(16)
[언어치료] 아동심리치료 허그맘에서 알려드리는 우리아이 언어발달 [언어치료] 아동심리치료 허그맘에서 알려드리는 우리아이 언어발달 안녕하세요 아동심리치료 언어치료 허그맘입니다.오늘 허그맘에서는 아이의 언어발달에 대해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아기가 두둘이 지났는데 말을 못해 고민이 많은 부모님들이 많이 계신데요 어른들은 "기다리면 된다. 우리아들도 늦었는데 지금 말만 잘한다" 라고 하지만 ! 또래 아이들은 말도 유창하게 잘 하는데 우리아이만 아직 옹알이 수준 인것을 보면 마음이 아파 마냥 기다릴 수 없는것입니다.그렇다면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까요 ? 아이의 언어발달 우선 첫 낱말부터 만들어보세요 기사출처:http://www.ibabynews.com/news/newsview.aspx?newscode=201607261207462120001314&categorycode=0017..
[아동심리센터] 자다가 잡자기 께는 우리아이를 위한 육아TIP [아동심리센터] 자다가 갑자기 깨는 우리아이를 위한 육아TIP 안녕하세요 아동심리센터 허그맘입니다오늘 허그맘에서는 준비한 이야기는 아이들의수면 중 나타나는 행동 바로 자다가 갑자기 깨는 아이를 위한 이야기 입니다. Q. 자다가 깜작 놀라 깨는 아이, 괜찮나요 ? A. 자기 전 불안감과 공포감이 사라지도록 다독여주세요 아동심리센터 허그맘에서는 아이들이 자다가 놀라며 잠을 꺠는 행동에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다고 전하고 있습니다.연령대에 따라서 조금씩 다를 수 있지만 대체적으로 배에 가스가 차는 등 배가 아프거나 엄마와의 분리와 관련된 막연한 불안감으로 인해 숙면을 취하지 못하고 놀라 깰 수 있습니다. 더불어 아동심리센터 허그맘에서는 다소 예민한 아이들은 평소 일상에서 경험한 스트레스나 놀랄만한 자극을 경험하고..
[아동심리치료] 우리아이 혹시 ADHD ?? [아동심리치료] 우리아이 혹시 ADHD ? 안녕하세요 아동심리치료 허그맘입니다.오늘 허그맘에서는 ADHD(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 에 대해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대게 아이가 주의가 산만하면 ADHD 가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하곤 합니다. 하지만, 산만하고 집중을 못한다고 해서 모두 ADHD는 아닙니다오늘 아동심리치료 허그맘에서 알려드리는 이야기를 참고해 우리아이를 양육해보시는건 어떠신가요 ? 카드뉴스 이미지 출처: http://www.ibabynews.com/news/newsview.aspx?newscode=201601261427105670007698&categorycode=0024#z 알쏭달쏭 궁금한 우리 아이 마음 허그맘의 연령별 추천검사로 체크해보세요 심리분야 유일 3년 연속 대한민국 보건산업대상을 수상..
[창의성검사] 창의적인 아이로 키우고 싶다면 ?! 아동심리센터 허그맘 [창의성검사] 창의적인 아이로 키우고 싶다면?! 아동심리센터 허그맘 안녕하세요 창의성검사 허그맘입니다. 오늘 허그맘에서는 창의적인 아이로 키우는 양육법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창의성은 일반적으로 아는 유전적 자질 또는 독특한 사호 갑자기 나타나는 눙력보다는 꾸준한 노력에 대한 결과 즉 문제에 대한 탐구성이 수반되어야합니다. 그래서 창의성검사 허그맘에서 알려드리는 우리아이 창의성 키우는 양육태도 창의성검사 허그맘에서는 창의적인 아이로 키우기 위해서는 아이가 지닌 독특한 감정 및 강점 능력들을 찾아 인정해주는것이 필요하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아이는 부모와 독립된 개체임을 기억하면서 긍정적으로 아이에게 있는 잠재력 등을 보려고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창의성검사 아동심리센터 허그맘에서는 아이가 아..
[아동심리치료센터] 아동심리상담 허그맘과 우리아이 알기 ! [아동심리치료센터] 아동심리상담 허그맘과 우리아이 알기 Q. 아이의 자위행위, 어떻게 하죠 ?A. "야단치지 말고, 차분히 설명해야...놀이로 관심 전환" 안녕하세요 아동심리치료센터 아동심리상담 허그맘입니다오늘 허그맘에서는 영유아기 아이들의 자위행위에 대해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어린 자녀가 자위하는 모습이나 혹은 유사 자위행위를 하는것을 보게 되면 부모들은 매우 놀라며 혹시나 아이가 보지 말아야 할 것들에 노출이 되었나 걱정을 하기도 합니다.그런 아이들은 어른들의 생각처럼 의도해서 자위를 시작하기 보다는 우연하게 자극이 주어졌을 떄다른 신체 부위와는 다른 느낌을 준다는것을 알게 되고 그 기분 좋은 느낌을 반복적으로 경험하고 싶을 때 지속적으로 그러한 행위를 할 수 있습니다. 일단 아이가 반복해서 자위행..
[전주삼리상담센터] 아동심리 허그맘 전주센터 육아정보 [전주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 허그맘 전주센터 육아정보 안녕하세요 전주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 허그맘전주센터입니다오늘 허그맘 전주센터에서 준비한 이야기는아이들의 감정과 관련된 이야기 입니다. 눈에 넣어도 안 아픈 내 아이, 어디 하나라도 다치면 내 마음이 더 아픈 내 아들 딸이지만 양육하면서 느끼는화는 참고 또 참아도 결국 폭발하고 맙니다.화내고 나면 밀려드니는 죄책감, 다시는 그러지 말아야지하면서도 또 다시 치밀어 오는 화를 주체할 수 없을 땐 엄마 자신도 분노조절장애가 있는건 아닌지 걱정하게 됩니다. 전주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 허그맘 전주센터에서는 아이는 아직 자신을 스스로 돌보거나 환경을 통제할 수 있는 나이가 아닌 부모에게 의지하며 보호 받아야 할 대상이라고 전하고 있습니다.입장 바꿔서 자신보다 덩치 큰..
[아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에서 알아보는 문제있는 부모유형 [아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에서 알아보는 문제 있는 부모유형 알쏭달쏭 물음표 가득한 우리 아이 양육 !아이를 양육하면서도 엄마, 아빠는 아이를 잘 키우고 있는지혹은 양육태도에 문제는 없는지 늘 물음표가 가득합니다. 잘 해야지 하지만 막상 아이의 알수 없는 뗴쓰기와 물음에엄마, 아빠는 또 다시 화를 내고 있는 자신을 발견합니다. 아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에서 묻습니다문제 있는 부모 유형, 당신도 해당될까요 ? 수 없이 쏟아지는 양육정보를 현실적인 조언이라고 하지만 막상 같은 상황에 마주하게 되면 적용하기 어려운 것이 살입니다. 그래서 대한민국 NO.1 아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에서 들려주는 양육 꿀팁 적어도 아이에게 상처되지 않는 행동에 대해서 알고 있다면 바로 사과할 수 있습니다. 일시 2016년 8월 12일 금..
[심리상담센터] 허그맘 3년 연속 대한민국보건산업대상수상 [심리상담센터] 허그맘 3년 연속 대한민국보건산업대상수상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NO.1 심리상담센터 허그맘 입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많은 분들의 관심과 사랑 덕분에 허그맘이 3년 연속 대한민국 보건산업대상을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심리분야에 대해 관심을 주시는 만큼 심리상담센터 허그맘은 보다 더 전문적인 심리상담 프로그램 제공과 만족도 높은 심리상담을 위해서 언제나 연구하고 노력하겠습니다. 보내주신 사랑과 관심, 허그맘에서는 보다 더 좋은 심리상담 , 심리검사, 심리치료로 보답하겠습니다. 앞으로도 허그맘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심리상담센터 허그맘 홈페이지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