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6

(21)
[아동심리검사센터] 무조건 떼쓰는 아이, 어떻게 해야 할까요 ? [아동심리검사센터] 무조건 떼쓰는 아이, 어떻게 해야 할까요 ? 안녕하세요 아동심리검사센터 허그맘입니다오늘 허그맘에서는 무조건 떼쓰는 아이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아이가 자라면 막무가내로 떼쓰는 상황이 생기곤 합니다.바라는 장난감을 사주지 안흔다고 바닥에 드러누워 운다던지,먹고 싶은걸 못먹게 한다고 소리를 지른다던지 하는 사태입니다 이럴 때 엄마, 아빠는 어떻게 해야 해야할까요 ?허그맘&베이비뉴스가 함께 정리해 본 카드뉴스를 참고해보세요 카드뉴스이미지 출처: http://www.ibabynews.com/news/newsview.aspx?newscode=201509161615588220002983&categorycode=0005#z 알쏭달쏭 궁금한 우리아이 양육 허그맘에 무엇이든지 물어보세요 엄마..
[아동심리치료] 심리치료, 허그맘에서 알려드리는 아이문제해결법 [아동심리치료] 심리치료, 허그맘에서 알려드리는 아이 문제 해결법 안녕하세요 아동심리치료 허그맘입니다.오늘 허그맘에서는 아이들에게 발생하는 문제 해결법에 대해서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사람들은 누구나 크고 작은 문제를 가지고 있습니다.물론 아이들도 마찬가지 입니다.하지만 이 과정속에서 부모들은 아이들이 문제를 잘 해결하는 사람이 되기를 희망합니다.그래서 부모들은 아이들이 크고 작은 문제에 봉착할 때마다 해결책을 알려주곤 합니다. 하지만 어린 아이가 부모가 말하는 해결책을 일일이 이해하기 쉽지는 않습니다.대부분의 아이들은 부모가 주는 해결책을 아이들은 한 귀로 듣고 한귀로 흘릭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 우리 아이들 스스로 문제 해결하게 하려면 어떻게 할까요 ? 기사출처:http://www.ibabynew..
[아동심리센터] 허그맘과 알아보는 아이양육방법 [아동심리센터] 허그맘과 알아보는 아이양육방법 안녕하세요 아동심리센터 허그맘입니다. 오늘 허그맘에서는 엄마와 떨어지지 않으려고 하는 아이 양육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애착은 대체로 1차 양육자인 엄마로 부터 5~6세까지 꾸준히 발달합니다. 특히 2~3세의 아이들은 양육자에 대해서 의존성이 높은 상태로 엄마와 분리되는건 아이들에게 굉장히 힘든 경험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동심리센터 허그맘에서는 아이들은 분리되는게 서서히 연습이 되면서 어느 시기가 되면 불편하지 않은 분리가 일어나야 한다고 말씀드리고 있습니다. 아이가 반복적으로 분리를 힘들어한다면 불안정 애착, 분리불안에 대해 고민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대체로 분리불안은 양육의 규칙성이 떨어질 때 발생합니다. 불안이라는 것은 결과의 예측성..
[아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에서 알려드리는 애착향상 놀이 [아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에서 알려드리는 애착향상 놀이 안녕하세요 아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입니다. 오늘 허그맘에서는 엄마와 아이와의 애착증진을 위한 놀이법에 대해 준비했습니다. 여기서 '애착' 이라는 말은 신뢰감 즉 엄마를 믿는다는 것입니다. 똑같이 육아 스트레스를 받는 상황에서 어떤 엄마들은 아이들에게 불편함 심리를 드러내는가 하며 아이가 필요로 할 때 바로 바로 반응해주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애착은 출생 후 6개월 부터 24개월 사이에 성립되는데 이때 아이는 낯가림, 분리불안을 겪을 수 있습니다 이는 엄마와 애착관계가 형성되며 발현되는 자연스러운 발달단계로 양육자가 걱정할 부분은 아닙니다. 그렇다면 애착발달 단계 엄마와 아이가 애착을 증진시킬 수 있는 방법에는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 아동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상담센터]아동심리상담 허그맘에서 알려드리는 육아팁 [아동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상담 허그맘에서 알려드리는 육아팁 안녕하세요 아동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상담 허그맘입니다오늘 허그맘에서는 육아에 지친 엄마들을 위한 육아 팁에 대해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엄마라는 역할을 시작하고 난 후 육아의 과정이 쉽다고만 이야기할 수 없습니다학교, 학원 등 어느 곳에서도 가르쳐주지 않았던 육아는 초보 엄마에게 버거운 숙제이기 때문이죠.아이가 왜 우는지 , 왜 떼를 쓰는지, 왜 밥을 먹지 않은지 영문도모른채 아이를 돌보다보면 엄마로서 자책하게 되는 시기를 만나기도 합니다. 엄마가 아무리 노력해도 어렵게만 느껴지는 육아.이에 아동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상담 허그맘에서 알려드리는 육아에 지친 엄마가 재충전할 수 있는 방법 기사출처: http://www.ibabynews.com/news..
[아동발달지연] 아동기 사회성 발달 부모와의 'EQ놀이'로 키우기 [아동발달지연] 아동기 사회성 발달 부모와의 'EQ놀이' 로 키우기 안녕하세요 아동발달지연 허그맘입니다 오늘 허그맘에서는 아동기 사회성 발달에 대해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아이들 교육 중심이 '학업' 이지만 자라나는 아동기에는 학교교육, 성적보다 더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바로 사회성발달과 인성교육입니다. 성적과 석차가 중심인 대한민국 교육에서 상대적으로 인성 교육이나 아이들의 정성발달을 위한 교육은 등한시 되고 있는것도 사실입니다. 아동발달지연 허그맘에서는 감성지능을 뜻하는 EQ는 지능지수인 IQ와 다르게 사람이 느끼는 감정, 감성들을 인식하는 것이며, 이러한 사람들과 공유하는 능력들은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중요한 요소라고 말씀드리고 있습니다. 헉업스트레스를 조절하지 못해 자살률이 급등하고..
[아동심리검사] 아동심리센터 허그맘에서 알려드리는 양육태도 [아동심리검사] 아동심리센터 허그맘에서 알려드리는 양육태도 ' 가장 좋은 양육방법이란 무엇일까?' 이 물음은 아이를 키우는 모든 부모의 고민이자 평생 숙제거리 입니다. 아동심리검사 아동심리센터 허그맘에서는 육아에 딱 맞는 정답은 없지만 가장 중요한 핵심은 내 아이의 성향에 맞는 일관적인 양육태도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언뜻 보면 당연한 것이고 너무 쉬운 이야기 일 수 있겠지만막상 모든 상황에서 나의 감정에 휘둘리지 않고 마음 감정 폭발과 알 수 없는 떼쓰기에 일관된 태도를 유지하는 것은 많은 인내와 평정심을 필요로 하는 일입니다.그렇다면 ! 일관적인 양육태도는 어떻게 갖추어야 할까요 ? 카드뉴스 이미지 출처: http://www.ibabynews.com/news/newsview.aspx?new..
[유아심리검사] 심리검사 허그맘의 추천검사 [유아심리검사] 심리검사 허그맘의 추천검사 안녕하세요 유아심리검사 심리검사 허그맘 허그인입니다. 지난 주말 SBS 유아심리검사 편에서 유, 라둥이 심리검사허그맘에서 진행되었습니다. 특별한 문제 행동을 보이지는 않았지만 평소 아이들이 잘 크고 있는지궁금했던 엄마, 아빠 과연 결과는 ? 기사출처 http://www.ibabynews.com/news/newsview.aspx?newscode=201606201114084290003831&categorycode=0005 유. 라둥이가 진행한 '아이' 돈 케어 검사는 ?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1. 양육에 서툰 부모, 과연 지금 우리 아이를 잘 키우고 있는지 고민하시는 분 2. 육아도 회사도 바쁜 워킹맘을 위한 원데이 점검 3. 아이를 혼자 양육하고 있는 엄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