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3

(20)
[아동심리] 아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에서 알려드리는 아이양육 [아동심리] 아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에서 알려드리는 아이 양육 안녕하세요 아동심리 아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입니다오늘 허그맘에서는 아이들의 '창의성' 에 대해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지금도 그렇지만 앞으로 요구되는 필요한 능력 중 하나바로 창의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타고나는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양육환경에서 충분히 발전할 수도 있는 능력 중 하나인 창의성 ! 창의성이란 ? 색다른 방법으로 사고하고 독특한 해결책을 찾아낼 수 있는 능력을 말합니다.창의성에 대한 정의는 일반적인 지능에 대해 정의하는 것만큼 이론가마다 다른 견해를 내놓고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살아가는데 있어 문제해결능력 즉 이부분에서도 창의적 사고가 주는 효과는 적지 않기 때문입니다. 아동심리 아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에서는 창의성은 일반적으로..
[놀이치료] 아이들이 잘 놀아야 하는 이유 알고계신가요 ? [놀이치료] 아이들이 잘 놀아야 하는 이유 알고계신가요 ? 부모님은 놀이에 대해 어떻게 알고 계신가요 ?놀이치료 허그맘에서는 아이들에게 놀이는 세상의 전부이며, 놀이를 통해 자신과 세상을 익혀나간다고 말씀드리고 있습니다아이에게 놀이 경험이 부족할 경우 이후 여러가지 정상 발달 선상에서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부모님들은 아이들과 어떻게 놀이를 하고 계신가요 ?부모님은 어려서 잘 노는 분위기에 즐거운 놀이를 하신 경험이 많은신가요 혹은 현재, 자신을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놀이에 대해 습득하고 계신 부분은 어떠신지 궁금하기도 합니다.놀이라는 것이 생각만큼 쉬운 일이 아닌듯 싶습니다. 놀이치료 허그맘에서는 기질과 성향에 따라 달라지는 부분이지만 이미 인류에게 중요한 과업을 해내기 위한 원동력이며 교육과도..
[아동심리센터] 허그맘과 알아보는 감정표현방법 [아동심리센터] 허그맘과 알아보는 감정표현방법 안녕하세요 아동심리센터 허그맘입니다오늘 허그맘에서 준비한 이야기는 감정 표현과 관련된 이야기 입니다. 아이는 엄마와 한 몸이 되어 있다가 세상 밖을 나오게 됩니다.아이는 밝은 빛과 다양한 소리들을 듣게 되면서 낯설고 두려움도 있을 것입니다. 아이는 배고프고, 덥거나, 춥다고 울면 엄마의 도움으로 해결되어집니다.아이는 성장함녀서 자신의 불편함을 표현하였을 때 누군가로부터 도움을 받는 다는것을 점차 알게 됩니다. 이때쯤에 엄마와 눈을 마주치면서 엄마라는 익숙한 얼굴과 목소리, 냄새 등으로 편안하고 안정감을 느끼며,나 아닌 다른 대상과 교류를 하기 시작합니다. 아동심리센터 허그맘에서는 엄마는 아이가 세상에 나와서 처음으로 만나게 되는 환경이고 주변이면서 관계를 맺..
[아동심리상담센터] 아동에게 안전한 분리 왜 중요할까요 ? [아동심리상담센터] 아동에게 안전한 분리 왜 중요할까요 ? 안녕하세요 아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입니다오늘 허그맘에서 준비한 이야기는 '분리' 와 관련된 이야기입니다. 정신분석적으로 유아의 심리적 발달 과정에서 부모와의 분리와 애착은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 하고 있습니다.유아의 입장에서 준비가 안 된 상태에서 발달하는 갑작스러운 분리를 '외상적 분리' 라고 합니다.이것은 개인의 성격구조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고 성인에게도 대인관계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여기서 '안전분리' 란 정확하게 어떤 분리를 의미하는걸까요 ?아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의 솔루션을 참고해보세요 출처:http://www.ibabynews.com/news/newsview.aspx?newscode=201603251457282740..
[심리상담센터] 허그맘에서 알려드리는 아동심리 [심리상담센터] 허그맘에서 알려드리는 아동심리 > 부모가 화를 낼 때, 아이들이 느끼는 감정 안녕하세요 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 허그맘입니다.우리 아이들은 부모가 화를 낼 때 어떤 감정을 느낄까요 ? 눈에 넣어도 안 아픈 내 아이, 어디 하나라도 다치면 내 마음이 더 아픈 내 아들 딸이지만 양육하면서 느끼는 화는 참고 또 참아도 결국은 푹발하고 맙니다. 화내고 나면 밀려드니는 죄책감, 다시는 그러지 말아야지 하면서도 또 다시 치밀어 화를 주체할 수 없을 땐 내가 분노조절 장애가 있는건 아닌지 걱정이 됩니다. 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 허그맘에서는 아이는 아직 자신을 스스로 돌보거나 환경을 통제할 수 있는 나이가 아니라고 말씀드리고 있습니다.부모에게 의지하며 보호 받아야 할 대상입니다. 입장을 바꿔서 자신보다 덩치..
[아동심리상담] 좋은아빠가 되려면 '연습' 이 필요합니다. [아동심리상담] 좋은 아빠가 되려면 '연습' 이 필요합니다. 주 5일 근무가 확산되면서 이제 주말이 되면 아이들과 함께 공원에 나오는 아빠들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들고 놀고 있는 아빠들을 자세히 보면 어떤 아빠들은 아이들과 어떻게 놀아야 하는지 몰라우왕좌왕하는 반면 어떤 아빠들은 아이들과 신나게놀아주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아동심리상담 허그맘에서는 우왕좌왕 어떻게 놀아줘야 할 지 모르는 아빠들은 아이들이 요구하는대로 다 들어주고, 집에 돌아오는 길에 우는 아이를 달래주기 위해서 결국 아이의 손에는 최신형 게임기 혹은 장난감이 들려져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 이유는 아빠는 아이들과의 놀이 시간이 적기 때문에아이가 진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지 못하고 아이에게 맞춰주려고 하..
[아동심리검사] 심리검사센터 허그맘의 부모교육 TIP [아동심리검사] 심리검사센터 허그맘의 부모교육 TIP 안녕하세요 아동심리검사 심리검사센터 허그맘입니다. 최근에는 아이의 타고난 기질과 만들어지는 성격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를 갖고 어떻게 아이를 양육하면 좋을지에 대해 많은 부모님들이 이해하려고 애쓰는 부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이가 부모가 다른 부분에서 발생하는 일들에 대해서 대다수의 부모들은 내 아이를 부모와 아이와 개별적으로 다른 관점이 아닌, 부모의 관점으로 판단하여 아이에게 정서적 행동으로 부적절한 대처 양육을 하기도 합니다. 이는 서로 부정적 상호작용의 효과를 낳는 과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동심리검사 심리검사센터 허그맘에서는 기질은 타고 나는 것으로 여러 학자에 의해 몇 가지로 분류된다고 보고 있습니다. 활동성의 높고 낮..
[아동심리상담센터]자다가 깜짝 놀라는 아이, 괜찮나요 ? [아동심리상담센터] 자다가 깜짝 놀라는 아이, 괜찮은건가요 ? 안녕하세요 아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입니다 오늘 허그맘에서 준비한 이야기는 아이들의 수면과 관련된 내용입니다. Q. 자다가 깜짝 놀라 깨는 아이, 괜찮나요 ? A.자기 전 불안감과 공포감이 사라지도록 다독여주세요 아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에서는 아이들이 자다가 놀라며 잠을 깨는 행동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연령대에 따라서 조금씩 다를 수 있지만 대체적으로 배에 가스가 차는 등 배가 아프거나 엄마와의 분리와 관련된 막연한 불안감으로 인해 숙면을 취하지 못하고 놀라 깰 수 있습니다. 아동실미상담센터 허그맘에서는 다소 예민한 아이들은 평소 일상에서 경험한 스트레스나 놀랄만한 자극을 경험하고 난 뒤 남은 잔상이 무서운 꿈으로 나타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