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2

(19)
[아동심리센터] 새학년 새학기 우리아이 친구사귀기 프로젝트 [아동심리센터] 새학년 새학기 우리아이 친구사귀기 프로젝트 다가오는 3월 엄마들의 가장 큰 고민 중 하나 바로 아이들의 친구사귀기 입니다. 대부분의 엄마들은 우리 아이가 친구가 많은 아이로 성장하기를 바랍니다 하지만 또래 친구들을 잘 사귀는 경우도 있지만 잘 사귀지 못하고 심지어 따돌림을 당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무리 어린 아이라 하더라도 따돌림을 당하는 아이들의 마음에는 큰 상처를 입을 수 밖에 없는데요 그렇다면 새학년 새학기 우리아이 친구가 많은 아이로 키우러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 아동심리센터 허그맘과 알아보는 새학년 새학기 우리아이 친구가 많은 아이로 키우는 방법 하나. 아이가 따돌림을 당한다면 원인부터 생각하기 아이가 따돌림을 당할 때는 그 원인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이유는 따돌림을 ..
[허그맘인천] 인천허그맘에 대해 안내해드립니다. [허그맘인천] 인천허그맘에 대해 안내해드립니다. ★ 허그맘 허그인에서 안내해드립니다.★ 허그맘 인천센터는 2015년 6월 25일자로 운영이 종료되었음을 다시 한번 안내해드립니다. 허그맘 허그인 인천센터는 2015년 6월 25일 운영이 종료되어 현재 허그맘 인천센터는 신규 오픈 준비중에 있으니 참고부탁드립니다. 각 센터별 자세한 사항은 허그맘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대한민국 NO. 1 심리상담센터 허그맘은 보다 더 나은 상담 서비스로 여러분들께 보답하겠습니다. 알쏭달쏭 궁금한 우리 아이 양육 200여명의 전문가 집단이 함께하는 허그맘에서 들어보세요 ▽ 심리상담센터 허그맘 전국센터 문의하기 ▽
[아동심리상담] 아동심리치료 허그맘에서 알려드리는 육아TIP [아동심리상담] 아동심리치료 허그맘에서 알려드리는 육아TIP 안녕하세요 아동심리상담 아동심리치료 허그맘입니다. 오늘 허그맘에서 준비한 이야기는 문제있는 부모유형입니다. 수없이 쏟아지는 양육정보들 현실적인 조언이라고 하지만 아이에게 적용하려면 어렵기만 합니다. 인내하고 타일러야 한다고 생각은 하지만 금세 화를 내고 아이를 다그칠 때마다 속상한 마음은 누가알까요 ? 그래서 아동심리상담 아동심리치료 혀그맘에서 준비했습니다. 문제있는 부모의 유형 , 당신도 해당되나요 ? 첫째, 기다리지 못하는 부모 아이가 울거나 보채는 것은 대부분 부모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함입니다. 우선 울면 부모의 시선이 자신에게 오고 또 원하는 것을 얻어 봤기 때문에 계속해서 떼를 쓰는 방법을 고수하게 됩니다. 부모들은 아이가 왜 우는지,..
[심리치료센터] 심리상담 허그맘에서 알려드리는 분리불안 아이 양육 [심리치료센터] 심리상담 허그맘에서 알려드리는 분리불안 아이 양육 안녕하세요 심리치료센터 심리상담 허그맘입니다. 오늘 허그맘에서 준비한 이야기는 분리불안 아이를 위한 양육입니다. 매일 아침, 유치원으로 아이를 보내기 위해 한바탕 전쟁을 치르는 집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엄마를 향해 우는 아이를 보면 쉽게 발이 떨어지지 않지만 엄마는 아이를 달래 유치원에 보내고 출근을 합니다. 한시도 떨어지기 싫어하는 우리 아이와 어떻게 하면 잘 헤어질 수 있을까요 ? 심리치료센터 심리상담 허그맘의 솔루션을 참고해보세요 하나. 아이가 유치원에 가길 거부하는 경우 부모님들을 가장 힘들게 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유치원에 가지 않으려고 하는 아이의 행동입니다 아이가 낯선곳에서 잘 적응하지 못한다는 것은 사회성이 부족하는것을..
[아동심리상담] 쌍둥이' 둘이같다' 는 생각은 버리세요 [아동심리상담] 쌍둥이 '둘이같다' 는 생각은 버리세요 안녕하세요 아동심리상담 허그맘입니다. 오늘 허그맘에서는 쌍둥이 자녀에 관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같은 뱃속에서 같은 날 비슷한 시간에 태어난 아이! 하지만 서로 다른 성향을 갖고 있다 ?! 아동심리상담 허그맘에서는 쌍둥이라도 발달이 빠른 아이가 있기 마련이고, 느린 아이도 있다고 말씀드리고 있습니다. 따라서 비교는 절대 금물 ! 그렇다면 같고도 다른 쌍둥이 어떻게 하면 잘 키울 수 있을까? 라는 고민 아동심리상담 허그맘의 솔루션을 참고해보세요 쌍둥이라고 할 지라도 아이들마다 타고난 성향과 기질이 다르지만 대부분의 부모는 쌍둥이를 양육할 때 같은 기준에 맞춰 아이를 양육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따라서 ! 최근에는 눈에 보이는 문제는 없지만 아이들..
쌍둥이심리검사 기질성향검사 놀이평가 심리상담소 허그맘 쌍둥이심리검사 기질성향검사 놀이평가 심리상담소 허그맘 안녕하세요 : -) 심리상담소 허그맘입니다. 최근 아동의 기질이나 성향이 궁금하여 점검차원으로도 저희 심리상담소를 찾아주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우리아이들의 건강한 정신건강을 위해서 예방차원 / 사전방지 그리고 심리적문제를 해소해드리기 위하여 심리상담소 허그맘에서 알려드리는 쌍둥이심리검사 쌍둥이라고 하여 성향도 기질도 똑같을까요? 얼굴이 닮았다고 하여 다 똑같은 것은 아닙니다. TV속 연예인 자녀들의 방송을 보시더라도 둘쌍둥이 셋쌍둥이를 보시면 개개인의 다다른 성향과 기질을 가지고 있는것을 볼수 있는데요 이렇게 다 각각 다른 기질과 성향이 있기 때문에 그 성향과 기질에 맞춰 아이를 양육해주시는것이 아이들이게는 정서적 , 심리적으로 큰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동심리검사] 허그맘에서 알려드리는 새학기증후군 대처법 [아동심리검사] 허그맘에서 알려드리는 새학기증후군 대처법 다가오는 3월은 아이들은 물론 부모님들도 걱정이 앞서는 달 입니다. 새학년 새학기 우리아이가 과연 친구들과 잘 어울릴지 새롭게 시작하는곳에서의 생활은 잘 적응해 나갈지 고민이 되기 때문입니다. 물론 아이들과 잘 어울리고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는 아이들이 있는 반면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지 못하고 힘들어 하는 아이 즉 새학기 증후군을 겪는 아이들이 있기 마련입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새학기 증후군 어떻게 이겨내야 할까요 ? 아동심리사검사 허그맘의 솔루션을 참고해주세요 아이들의 기본적인 성향에 따라서 적응도가 다르지만 새학년 새학기가 시작되는 3월달을 앞두고 가정에서도 부모님들께서 미리미리 아이들의 마음을 살펴보는것 역시 중요합니다. 아동심리검사 허그맘에서..
[아동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 허그맘과 알아보는 양육솔루션 [아동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 허그맘과 알아보는 양육솔루션 안녕하세요 아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입니다. 오늘 허그맘에서 알려드릴 내용은 바로 아이의 자위 행위에 관한 이야기 입니다. Q. 아이의 자위행위, 어떻게 해야 할까요 ? A. 야단치지 말고, 차분히 설명해주세요 그리고 놀이로 관심 전환 ! 어린 자녀가 자위하는 모습이나 혹은 유사 자위행위를 하는 것을 보게 되면 부모들은 매우 놀라며 혹시나 아이가 보지 말아야 할 것들에 노출이 되었나 걱정을 하기도 합니다. 이에 아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에서는 아이들은 어른들의 생각처럼 의도해서 자위를 시작하기 보다는 우연하게 성기에 자극이 주어졌을 때 다른 신체부위와는 다른 느낌을 준다는 것을 알게 되고, 그 기분 좋은 느낌을 반복적으로 경험하고 싶을 때 자위 행위를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