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1

(16)
[아동심리센터] 아동상담 허그맘에서 알려드리는 육아TIP [아동심리센터] 아동상담 허그맘에서 알려드리는 육아TIP > 무조건 떼쓰는 아이를 위한 육아 TIP 안녕하세요 아동심리센터 아동상담 허그맘입니다 오늘 허그맘에서 준비한 이야기는 무엇일까요 ? 바로 떼쓰는 아이를 위한 육아 TIP 입니다. Q. 무조건 떼쓰는 아이, 어떻게 할까요 ? A. 심할 때는 내버려두기, 나중에 공감해주고 해결책 찾아주기 아이들은 성장하면서 원하는 것들을 요구하는 모습들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자아가 성장해가는 시기가 되면서부터는 자신의 욕구를 표현하기 시작하며 외출 시, 입고 싶은 옷이 생기고, 이를 표현하기도 합니다. 히지만 어떤 옷을 입고 나갈지 고르는 일로 부모와 아이가 다투는 것은 문제가 아닙니다. 진짜 문제는 아이가 원하는것을 들어주기 난처한 상황이 발생할 때 입니다...
[심리치료센터]우리아이 얼마나 스트레스 받고 있을까요? [심리치료센터] 우리 아이 얼마나 스트레스 받고 있을까요 ? 안녕하세요 심리치료센터 허그맘입니다 오늘 허그맘에서 준비한 이야기는 바로 아이들의 '스트레스' 와 관련된 이야기 입니다. 부모님들은 아이들이 월령별, 발달 단계별로 겪는 과정에서 맞이하는 스트레스가 상당하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 간혹 어떤 어르신들이나 부모님들은 "애들이 무슨 스트레스가 있나? " 라는 말씀을 하실 때가 있습니다 조금만 생각해보시면 , 어른들도 새로운 장소 직장 등 적응을 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어른이 되었다고 해서 전혀 변화가 없는 곳에서 살아가지는 않으니까요 물론 안정적으로 한 곳에 장착하여 안정감을 느끼는 분들도 계십니다 이렇게 변화에 적응을 해내가는 과정에는 스트레스가 어떤 모양으로든 함꼐 할 경우가 있습..
[아동심리센터] 낯가리는 우리 아이를 위한 육아팁 [아동심리센터] 낯가리는 우리 아이를 위한 육아팁 안녕하세요 아동심리센터 허그맘입니다 오늘 허그맘에서 준비한 이야기 바로 낯가리는 아이를 위한 육아팁입니다. Q. 낯가리는 아이, 어떻게 해야 하죠 ? A. 아이에게 충분한 시간을 주는것이 중요합니다. 유아기 아이들에게 낯가림은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이때 부모는 아이게게 불안한 모습을 보이지 않으려 노력하며 유아가 충분히 적응할 수 있는 시간을 주는것이 필요합니다. 아이를 키우는 부모입장에서 아이가 너무 소심하여 낯을 가려도 너무 활발하여 남들에게 다소 난폭적으로 보일 여지가 있어도 아이의 성격이 잘못된 것은 아닐까 걱정이 되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아동심리센터 허그맘에서는 아이가 낯가리는 것은 아주 지극히 정상적인 모습이라고 말씀드리고 있습니다. 보통은 태어..
[아동심리검사] 우리아이가 혹시 ADHD ?! [아동심리검사] 우리 아이가 혹시 ADHD?! 안녕하세요 아동심리검사 허그맘입니다 오늘 허그맘에서는 ADHD에 대해서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우리 아이는 산만하지도 않고 종요한데 집중력이 떨어져요 하라는대로 다 하는데도 잘 하는 경우가 있어요 어떻게 하면 되나요 ? 우리 아이가 설마 ADHD 인가요 ? 아동심리검사 허그맘에서는 부주의성 유형의 조용한 ADHD의 경우 꼭 행동이 겉으로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부모가 잘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 아동심리검사 허그맘에서는 ADHD에 대해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아동심리검사 허그맘에서는 ADHD의 경우 증상이 뚜렷하게 나타나는 경우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어서 부모의 세심한 관찰이 필요하다고 말씀드리고 있습니다 우리 아이들은 언제나 심리적 불..
[ARS전화심리상담] 대한민국 NO.1 이기에 가능한 허그맘ARS상담 [ARS전화심리상담] 대한민국 NO.1 이기에 가능한 허그맘ARS상담 안녕하세요 아동청소년심리상담 허그맘입니다 혹시 상심리상담 방문이 어려우신가요 ? 비용이 부담되시나요 ? 허그맘의 ARS전화심리상담이면 고민 해결 ! 이제는 속마음 혹은 마음 속 고민 눈치보지 말고 이야기 하세요 ARS전화심리상담 서비스로 여러분들의 고민과 스트레스를 치유해드리고자 합니다. 센터가 너무 멀어 방문이 어려우시거나 사람들의 시건이 의식되는 경우 터놓고 말할 사람이 없을 때 마음이 어려워 아직 사람을 보면서 이야기하기 힘들 때 마음 속 묻어둔 이야기를 터놓음으로서 마음의 상처 치유는 시작됩니다. ARS전화심리상담 허그맘의 ARS전화상담은 심리전문가와의 직접적인 통화로 심리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안내멘트를 충분히 들으신 뒤 ..
[부산심리상담센터] 허그맘 부산연제센터 OPEN 안내 [부산심리상담센터] 허그맘 부산연제센터 OPEN 안내 안녕하세요 허그맘입니다. :-) 여러분이 보내주신 사랑과 관심덕분에 이제 부산 연제지역에서도 허그맘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허그맘부산연제센터는 어디에 있나요 ? 부산광역시 언제구 중앙대로 1090 프라임시티 6층 > 지하철 1호선/3호선 연산동역 2번 출구 50미터 직진 농협은행건물(프라임시티빌딩) 6층 허그맘 부산연제센터 상담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9시 토요일: 오전 10시 ~ 오후 9시 점심시간: 오후 1시 ~ 오후 2시 (일요일, 공휴일은 쉽니다. 사전 예약 시 야간상담가능) 허그맘 부산연제센터 상담및예약문의 어떻게 하죠 ? TEL: 0..
[아동심리치료] 허그맘 부산해운대센터 1월 프로그램 안내 [아동심리치료] 허그맘 부산해운대센터 1월 프로그램 안내 안녕하세요 아동심리치료 허그맘 부산해운대센터 입니다 오늘 허그맘 부산해운대센터에서는 2가지 특별한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하나. 관계맺기, 잘 되고 있으신가요 ? 우리는 타인과 관계를 맺으며 살아갑니다. 어릴 때 부모는 형제를 중심으로, 조금 커서는 친구, 선생님, 동료, 이웃과의 관계를 형성합니다. 누군가는 사람들과 친밀하게 지내는 것이 잘 되고, 누군가는 사람들과 관계 맺기가 잘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린이, 청소년, 성인 모두에게 관계맺기는 중요한 요인입니다. 잘 하고 싶은데 잘 안되는 경우 본인의 의지와 무관하게 갈등이 빈번하거나 혹은 관계가 단절되어집니다. 우리는 모두 타인과의 지지적이고 따뜻한 관계 가운데 삶의 의미가 더..
[아동심리센터] 아동상담 허그맘의 육아솔루션 [아동심리센터] 아동상담 허그맘의 육아솔루션 금이야 옥이야 지극정성으로 키우고 싶은 우리 아이 하지만 아이를 키우다 보면 아이의 이해할 수 없는 행동에 부모는 난감할 때가 한 두번이 아니다. 그래서 아이의 정서 발달 과정을 모르는 부모는 도통 말이 통하지 않는 아이 때문에 화가 나서 때로는 매를 들기도 한다. 부모들은 좋게 이야기 해서는 아이가 말을 잘 듣지 않아서 따끔하게 가르쳐야 한다고 이야기 한다. 하지만 ! 이상적인 부모의 역할에 대해 조언을 들은 부모는 "말은 쉽지만 그게 잘 안 돼요? 라는 말을 많이 한다. 이에 아동심리센터 아동상담 허그맘에서는 '잘해야지' 라는 부담감은 내려놓고, '이것만은 하지 말아야지' 라고 다짐한다면 실천은 좀 더 수월 할 것이다. 그렇다면 부모로써 하지 말아야 할 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