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09

(21)
[아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에서 알려드리는 자녀양육법 [아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에서 알려드리는 자녀양육법 안녕하세요 아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입니다 오늘 허그맘에서 준비한 내용은 바로 자녀양육과 관련된 내용입니다. 같은 부모 밑에서 태어나고 자라도 너무 다른 두 자녀 매일 다투는 것도 모자라 부모가 서로를 차별한다면 투정을 부리니 부모는 사랑을 독차지 하고 싶은 자녀들에게는 서로의 존재 자체가 갈등의 씨앗일 수 있습니다. 열 손가락 깨물어 안 아픈 손가락 없는 부모의 마음을 자녀가 알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 아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에서 알려드리는 두 자녀 맞춤 양육 TIP 하나. 형제 감정적이고 폭력적인 갈등에 휩싸이기 쉽습니다. 그러나 폭력은 습관이 되기 쉬우므로 잘못된 행동임을 엄격하게 인지시켜야 합니다. 형제의 감정이 고조되면 서로를 잠시 떼어 놓..
[심리치료센터]아동심리치료 아이의 분리불안 대처법 [심리치료센터] 아동심리치료 아이의 분리불안대처법 안녕하세요 심리치료센터 아동심리치료 허그맘입니다. 오늘 허그맘에서 알려드릴 내용은 바로 분리불안과 관련된 내용입니다. 아침이면 유치원에 아이를 보낼 때 마다 한바탕 전쟁을 치르는 집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나를 향해 우는 아이를 보고 헤어지려는 떨어지지 않는 발걸음이 무겁기만 한것이 현실입니다. 그렇다면 한시도 떨어지기 싫어하는 우리 아이와 어떻게 해야 잘 헤어질 수 있을까요 ? 심리치료센터 아동심리치료 허그맘의 솔루션을 참고해보세요 하나. 아이가 유치원에 가길 거부하는 경우 부모님들이 가장 힘들게 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유치원에 가지 않으려고 하는 아이의 행동입니다. 아이가 낯선곳에서 잘 적응하지 못한다는 것은 사회성이 부족하다는것을 의미합니다. 유치..
[아동심리치료센터]허그맘에서 알려드리는 만화 시청 지도 가이드 [아동심리치료센터] 허그맘에서 알려드리는 만화 시청 지도 가이드 안녕하세요 아동심리치료센터 허그맘입니다. 오늘 허그맘에서 준비한 내용은 바로 만화 시청과 관련된 내용입니다. 요즘 아이들이 즐겨 보는 만화 중 '터닝메카드','헬로카봇' 등은 '12세 이상 시청가' 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이 만화는 대부분 유치원,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 사이에서 유행하고 있으며 심지어 일부 어린이집에서 통합 보육 시간에 보여주고 있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아이의 연령보다 높은 등급의 만화, 자녀에게 보게 해줘도 괜찮은걸까요? 아동심리치료센터 허그맘에서 알려드리는 '만화 시청 지도 가이드' 를 참고해보세요 하나. 12세 이상 시청가의 의미는 ? 대한민국의 모든 방송사에서 방송되는 프로그램은 방송사가 자체적으로 등급을 매겨 등급..
[강남심리상담] 강남심리치료 허그맘의 학교적응검사 [강남심리상담] 강남심리치료 허그맘의 학교적응검사 우리 아이 학교에서 잘 적응하고 있는지또래 아이들과 잘 지내고 있는지 궁금하신가요 ?그렇다면 강남심리상담 강남심리치료 허그맘의 학교적응검사를 주목하세요 아동에게 친구는 부모나 다른 성인과 맺고 있는 수직적 관계가 아닌 수평적 관계에서 상호작용을 통하여사회성 발달에 영향을 미치기 마련입니다.아동 및 청소년들은 가족과 분리되어 자신을 정의하고 개인적 정체감을 형성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문제는 일반적으로 어른들은 또래와의 관계를 수평적으로 보아 힘이 균등하며 서로를 수용할 것으로 기대하지만 현대사회에서는 또래 간에 권력의 차이가 가시화 되고 있습니다.이는 괴롭히기, 거부하기, 소외시키기 등 직.간접적인 형태로 나타납니다. * 따돌림의 후유증 * 1. 이..
[아동심리센터] 허그맘에서 알려드리는 형제간의 싸움 대처법 [아동심리센터] 허그맘에서 알려드리는 형제간의 싸움 대처법 하루에도 수십 번씩 싸우는 우리 아이들 이럴 때 엄마는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막막하기만 합니다. 무조건 큰 아미나 혼낼 수도 없고 그렇다고 싸우는 아이들을 그저 바랄 볼 수만 없는것이 바로 엄마입니다. 그래서 오늘 아동심리센터 허그맘에서 준비한 내용은 아이들이 싸울 때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에 대한 이야기 합니다. 하나. 맏이라는 사실을 강조하지 마세요 아이들은 꾸지람의 내용보다 비교한 것에 더 큰 상처를 입을 수 있습니다. 즉각적으로 지적하기 보다는 아이가 자신의 행동을 반성할 수 있도록 시간을 충분히 주고, 스스로 생각하게 이끌어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혼을 낼 때는 일관성 있는 태도로 벌을 주는것이 좋습니다. 무조건 "싸우면 안 된다" ..
[심리치료센터] 아동심리치료 허그맘에서 제공하는 양육정보 [심리치료센터] 아동심리치료 허그맘에서 제공하는 양육정보 안녕하세요 심리치료센터 아동심리치료 허그맘입니다.오늘은 아이들에게 있어 선물의 의미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요즘엔 장난감도 집집마다 많고 아이들이 원하는것을 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예전 보다는 우리 아이들이 자라나는 환경이 풍요로워졌기 때문입니다.하지만 여유롭게 자랐던 우리 아이들이 성장해서 살아갈 사회는 점차 치열하고 냉혹해지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우리 아이들에게 장남감 즉 선물을 어떤 의미를 가질까요 ?아이에게 선물은 첫번째로는 자신의 노력으로 얻어내는 만족감과 성취감을 경험하기 위한 다른 사람과의 관계에서 관심을 표현하는 방법이라는 것을 경험해야 합니다. 어렸을 때 학교에서 받았던 상장스티거로 채워나갔던 포도송이표가 생각이 나실겁니..
[아동심리상담] 우리아이 왜 배틀만화에 열광할까요? [아동심리상담] 우리아이 왜 배틀만화에 열광할까요? 파워레인저, 터닝메카드, 또봇 등 요즘 아이들이 열광하는 만화를 보면 주로 상대방과 대결을 펼치는 '배틀구조' 입니다. 이들 만화는 시청률이 높은 것은 물론, 만화를 기반으로 한 변신세트 카드, 메달 등 장난감 역시 아이들의 인기에 어마어마한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아이들 수많은 만화들 가운데서도 왜 배틀 만화에 더 열광할까요? 아동심리상담 허그맘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하나, 아이들은 왜 배틀 만화를 좋아할까요? 먼저 평범하고 아무것도 아닌 어떠한 생명체 또는 사람이 새로운 힘을 얻으며 멋지게 변신하는 모습이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때문입니다. 이 변신 과정은 시각적인 자극이 강해 아이들의 눈을 즐겁게 할 뿐만 아니라, ..
[부산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상담 허그맘의 놀이치료 [부산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상담 허그맘의 놀이치료 안녕하세요 부산심리상담센터 허그맘입니다. 오늘 허그맘에서 알려드릴 내용은 놀이치료와 관련된 내용 입니다. 먼저 영유아의 발달지연의 경우 놀이치료를 진행할 경우 꾸준한 치료로 아이의 증상이 조금씩 변화됨을 느낄 수 있습니다. * 허그맘 부산심리상담센터 허그맘부산해운대센터 실제 내담자 * > 본 그림은 내담자의 동의 후 업로드 된 그림입니다. 위의 그림은 아이의 맞벌이 가정에서 너무나 바쁜 일상의 부모님으로 부터 적절한 발달자극을 제공받지 못해 언어, 인지 등 사회 전반적 발달이 지연된 경우로 1년 동안 꾸준하게 놀이치료를 진행하여 생활 연령의 발달 수준을 회복하였습니다. 많은 부모님들은 크면 좋아지겠지 하면서 아이의 발달에 낙관적인 기대를 하는 경우가 많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