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06

(23)
아동심리상담 허그맘에서 알려드리는 자녀와의 대화법 아동심리상담 허그맘에서 알려드리는 자녀와의 대화법 "아이와 대화가 절대 안 통해요" 과연 무슨 의미일까요 ? 서로 입장이 다른 두사람의 대화는 어느 순간 이해하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 특히나 자녀와의 대화에서 이런 경험을 많이 하셨을거라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오늘 아동심리상담 허그맘에서 알려드릴 내용은 바로 자녀 연령별 대화법입니다. 아이들의 연령에 따라서 다른 대화법을 사용해야 된다는점 !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0~4세 아이들의 대화법 0~4세 이 시기에 부모는 자녀에게 있어 거울과 같습니다. 세상을 바라보는 통로인 동시에 부모의 행동과 말, 성향을 그대로 닮아가게 됩니다. 자신의 의자나 성향을 내세우기 보다는 본능적이 생각, 행동이 앞서기에 부모의 행동을 보고 듣고 그대로 따라가기 마련입니다. 태어나..
[아동청소년심리상담] 허그맘에서 알려드리는 창의적인 아이로 키우기 ! [아동청소년심리상담] 허그맘에서 알려드리는 창의적인 아이로 키우기 안녕하세요 아동청소년심리상담 허그맘입니다. 오늘 허그맘에서 알려드릴 내용은 아이들의 창의성과 관련된 내용입니다. 창의성은 일반적으로 아는 유전적 자질 또는 독특한 사고 갑자기 나타나는 능력 등으로 보기 보다는 꾸준한 노력에 대한 결과 즉 문제에 대한 탐구성이 수반되어야 한다는 점인데요 일반적으로 창의적인 아이들을 보면 자신만의 시간을 갖으며 단순한 수준을 넘어선 질문을 한다든지 주어진 과제를 그 이상으로 해내며 남들이 자신을 다르게 보더라도 개의치 않는 점에서 창의성이 있는 아동으로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 계속 엉뚱한 질문을 한다든지 혹은 상상력이 좋아 논리적으로 현실적 표현이 가능하고, 끊임없이 움직이는 경우 어휘력 및 유머감각 ..
[아동심리센터] 허그맘과 알아보는 영유아놀이평가 [아동심리센터] 허그맘과 알아보는 영유아놀이평가 안녕하세요 아동심리센터 허그맘입니다. 아이를 양육하게 되면서 겪는 가장 큰 어려움중 하나가 바로 양육태도를 꼽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동심리센터 허그맘에서는 부모와 아이 사이의 양육태도는 중요한 부분이라고 말씀드리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양육자의 초기 경험들이 고스란히 아이에게 유사하게 혹은 고스란히 전달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다보니 아동심리센터 허그맘을 방문해주시는 분들 가운데서도 아이 양육데 대한 상담을 해 오시는 분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사회는 정보에 대해 찾고 싶다면 조금 더 넓어진 세상이지만, 그 검색을 통해 나에게 맞는 답을 찾기는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모든 것이 크게는 유사한 맥락에 있다고 하더라도 나에게 적합한 요인들을 통합해 충..
[유학생심리상담] 우리아이 공부만 잘하면 될까요 ? [유학생심리상담] 우리 아이 공부만 잘하면 될까요 ? 외국인 유학생 8만5천여명 심리건강에 비상 ! 외국 유학생들이 해마다 증가함에 따라 유학생들의 심리건강에 비상이 걸렸다는 사실을 알고계신가요? 언어의 장벽과 서로 다른 문화 차이를 극복하지 못해 혼자 고립되는 유학생들이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우리 아이 단지 공부만 잘하면 될까요 ? 아닙니다. 아이의 마음이 건강해야 공부도 잘 할 수 있다는 사실 ! 아이의 성공적인 유학을 꿈꾼다면 아이의 마음을 먼저 살펴보아야 합니다. 지금까지 대한민국에 이런 심리상담을 다뤄주는 곳은 없었습니다. 대한민국 NO.1 심리상담센터 허그맘의 유학생을 위한 '착똑건 검사' 착한아이, 똑똑한아이, 건강한 아이 유학을 준비중이거나 혹은 진행중인 아이들을 위한 지덕체 트리플업할..
[강남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상담 허그맘강남본점 무료강연 [강남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상담 허그맘강남본점 무료강연 우리 아이 얼마나 알고계신가요 ? 아이의 모든것을 안다고 자부하지만 엄마도 모르는 우리 아이 이야기 많다는 사실 ! 처음부터 말 안 듣는 아이는 없습니다. 부모가 아이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마음의 여유를 갖고 훈육하는 태도를 달리하면 자연스럽게 아이도 바뀌게 됩니다. 이에 강감심리상담센터 허그맘강남본점에서 '좋은 부모가 좋은 자녀를 만든다' 라는 주제로 무료부모강연을 진행합니다. - 일시: 2015년 7월 2일 목요일 오전 11:00 ~ 13:00 - 장소: 강남구 테헤란로 78길16(대치동 노벨빌딩 2층) 허그맘 - 대상: 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 20명 -신청방법: 전화신청(02-568-6255) -신청기간: 2015년 6월 30일 까지 -기타문..
[심리상담센터] 심리상담센터 허그맘과 알아보는 아이 성격유형 [심리상담센터] 심리상담센터 허그맘과 알아보는 아이 성격 유형 안녕하세요 심리상담센터 허그맘입니다. 오늘 허그맘에서 알려드릴 내용은 바로 아이들의 성격과 관련된 내용입니다. 최근 영유아기 부모와 아동간의 상호작용이 얼마나 중요한가에 대한 부모님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이는 양육태도에 아이의 타고난 기질과 만들어지는 성격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를 갖고 어떻게 아이를 대하면 좋을지에 많은 부모들이 이해하려고 애쓰는 부분들이 많다는걸 의미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 심리상담센터 허그맘에서 알려드릴 내용은 바로 아이들의 성격 유형과 관련된 내용입니다. 아이들마다 타고난 기질과 성향이 있기에 부모들은 자신의 기준에 아이를 맞추기 보다는 아이의 기준으로 아이를 양육해야 합니다. 물론 처음에는 아이의 행동을 이..
[아동심리상담센터] 아이와의 놀이시간에 지켜야 할 행동 [아동심리상담센터] 아이와의 놀이시간 지켜야 할 행동 아이들에게 부모는 태어나서 처음 만나는 일차적인 사회적 대상입니다. 그러기에 아이들은 부모를 통해서 세상을 바라보는 관점과 시각을 가지게 되며 세상과 타인에 대한 신뢰감을 형성하게 되고 이는 훗날 아동의 대인관계와 사회성 발달에도 큰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아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에서는 부모와 아동간의 관계의 질은 아동의 발달에 중요한 요소이며, 좋은 관계는 질 좋은 상호작용을 통해 만들어진다고 말씀드리고 있습니다 . 아이들과 함꼐 하는 상호작용의 대표적인 것은 함께하는 놀이시간입니다. 그러나 많은 부모님들은 아이와의 놀이에서 관찰자나 평가자의 자세를 취하고 함께(together) 라는 중요한 포인트를 놓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관찰..
#노원아동심리상담센터# 노원심리상담 허그맘노원센터 #노원아동심리상담센터# 노원심리상담 허그맘노원센터 아이를 양육하면서 자연스럽게 스트레스를 받기 마련입니다. 바로 어디에서도 배운 적이 없는 부모의 역할을 해내기 위함과 동시에 아이에게 더 좋은 부모가 되기 위해서 동분서주 하기 때문인데요 . 그렇다면 이러한 스트레스 그저 참고만 있어야 할까요 ? 노원아동심리상담센터 노원심리상담 허그맘노원센터에서 알려드리는 육아 스트레스에서 벗어나는 방법 1. 스트레스에서 벗어나는 마음의 힘 기르기 스트레스 때문에 고민하는 사람은 다른 누군가가 자신의 이야기를 들어주고 대신 해결해 주기를 바랍니다. 하지만 문제는 열쇠는 스트레스 당사자가 쥐고 있다는 것입니다. 심리상담에서는 상담자 말에 공감하고, 미처 깨닫지 못한 스스로의 마음을 같이 탐구하고, 미래지향적인 방향으로 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