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05

(17)
[아동심리상담] 허그맘에서 알려드리는 육아솔루션 [아동심리상담] 허그맘에서 알려드리는 육아솔루션 안녕하세요 아동심리상담 허그맘입니다. 오늘 허그맘에서 알려드리는 내용은 바로 아이와 부모의 관계입니다. 좋은 엄마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막연한 생각을 갖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아이에게 어떤 양육과 훈육방법이 좋은지 공부를 하지만 어려운 것이 바로 부모의 태도 입니다. 이럴 때 아동심리상담 허그맘에서는 아이에게 든든한 울타리가 되어야 한다고 말씀드리고 있습니다. 엄마는 아이에게 위험한것, 다칠 수 있는 것 , 먹을 수 없는 것 하지 말아야 하는 것 등을 울타리 밖에서 대처할 수 있도록 알려주고 보호하는것이 필요합니다. 더불어 아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에서는 아이와 어릴 수록 부모와 충분한 시간을 보내는것이 아이의 성장과정에 도움이 된다고 말씀드리고 있습니..
[청소년상담] 심리상담 허그맘에서 알려드리는 사춘기자녀와 대화하기 [청소년상담] 심리상담 허그맘에서 알려드리는 사춘기자녀와 대화하기 안녕하세요 청소년상담 심리상담 허그맘입니다. 오늘 허그맘에서 알려드리는 내용은 바로 사춘기 자녀와 대화하는 방법입니다. 딸과 아들과 대화를 할 때 서로 다르게 대해야 한다는 점을 알고 계셨나요 ? 오늘 청소년상담 심리상담 허그맘에서 알려드리는 사춘기 딸, 사춘기 아들과의 대화법을 참고해보세요 :-) 사춘기 딸과 대화하기 첫 번째, 세상에서 가장 유익한 소리는 무엇일까요 ? 바로 부모님의 '잔소리' 입니다. 부모님의 잔소리만 귀기울이고 실천했다면 우리는 지금, 우리가 생객했던 모습보다 훨씬 더 괜찮은 모습일지도 모릅니다. 그런데, 그렇게 세상에서 가장 유익한 소리인 잔소리가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내 자녀의 마음에 진정성 있게 전달되기 위해서..
[아동심리상담센터추천] 허그맘 박동혁 원장님 'MBC생방송 오늘아침' 출연 [아동심리상담센터추천] 허그맘 박동혁 원장님 'MBC생방송 오늘 아침' 출연 안녕하세요 아동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상담센터추천 허그맘입니다. 오늘 아침 'MBC생방송 오늘아침' 에 출연하셨습니다. 사진출처: MBC 홈페이지 'MBC생방송 오늘 아침' 新 가족 기획 코너에 출연하신 박동혁 원장님께서는 등교 거부하는 아이의 가정에 직접 방문하셔서 아이와 부모님과의 기본적인 상담을 진행하셨습니다. ^^ 사진출처: MBC 홈페이지 엄마와 따로 사는 아들이 학교에 한달 동안 등교를 하지 않고 있어 고민이신 부분들에 대해 부모님의 이야기를 듣고 간단하게 아이와의 상담을 진행하셨는데요 그렇다면 등교 거부하는 아이 무조건 학교에 가라고 다그쳐야 할까요 ? 아닙니다. 어쩌면 아이가 학교에 가지 않는 건 부모에게 보내는 신호..
[심리상담] 허그맘에서 알려드리는 유아기 대표적 행동들 [심리상담] 허그맘에서 알려드리는 유아기 대표적 행동들 아이들은 성장기에 맞춰 일정 시기가 되면 스스로 해보려는 부분이 강해집니다. 즉 스스로 한다는 것은 좋은 태도이지만 가끔 숨은것은 겉으로 드러내려는 독립심의 행동이나 주의를 끌기 위한 또는 욕구불만으로 부정적인 행동을 나타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행동들은 36개월이 지나면서 두드러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심리상담 허그맘에서는 안정적 방향의 태도보다 아이들이 성장하면서 나타날 수 있는 자연적인 혹은 자연적이지 않는 행동 특성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1. 식사문제 36개월 이하의 아이들이 식탁에 15~20분 이상 가만히 앉아있다는것은 어쩌면 기적 같은 일인지도 모릅니다. 무엇보다 겪는 어려움은 지나치게 충동적이고 고집이 세며, 잠시..
[아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과 연세우유가 함께한 130cm의 기적 이벤트 [아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과 연세우유가 함께한 130c의 기적 이벤트 5월 셋째주 토요일 아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은 연세우유에서 진행하는 '연세우유가 만드는 130cm 기적' 이벤트에 참가하여 학부모님,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만들어보았습니다. :-) 이번 행사는 부모님과 아이를 위한수업이 각자 진행 되면서 이후에는 부모님과 자녀와의 생각 차이를 알아보고 서로의 속마음을 들여다 보는 시간을 마련해 진솔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1교시 2교시로 나누어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1교시에는 허그맘의 오지희 부원장님께서 '긍정적인 부모- 자녀간계를 위한 부모 역할 배우기' 강의가 진행되었습니다. 이 강연에서 오지희 부원장님께서는 '아이를 키우면서 나도 ..
허그맘 아동청소년심리센터 부산해운대점 놀이치료를 소개합니다 허그맘 아동청소년심리센터 부산해운대점 놀이치료를 소개합니다. 놀이로 어떻게 아이들을 치료하죠 ? 묻고 싶은 마음이 들지 않으셨나요 ? 허그맘 아동청소년심리센터 부산해운대점 놀이치료에서 오늘 그 궁금증을 해결해드리겠습니다. 놀이치료는 아이들에게 익숙한 놀이를 통해 심리치료를 하는 아동상담 기법 중 하나로 언어로 자신의 모든 것을 표현할 수 있는 어른과는 달리 아이들이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언어가 바로 놀이입니다. 아이들은 자발적으로 놀이를 통해 편안함을 느끼고 언어로는 표현하기 어려운 자기의 경험, 정서, 욕구 바램 등을 드러냅니다. 허그맘 아동청소년심리센터 부산해운대점 놀이치료는 다음과 같은 목적이 있습니다. 1. 위축되며 불안하며 자신감이 부족한 아이는 자신감을 갖고 자기표현을 하도록 돕습니다. 2...
[청소년상담센터] 청소년심리상담, 허그맘에 문을 두드리세요 [청소년상담센터] 청소년심리상담, 허그맘에 문을 두드리세요 청소년문제, 사춘기, 학교폭력, 왕따, 게임중독, 자실, 우울증 등 끊임없이 붙는 단어들을 나열하다보면 지금 우리 현실이 착잡해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더 큰 문제는 갈수록 아동청소년들이 이러한 경험에 쉽게 노출된다는것이 큰 문제라는 것입니다. 그러나 청소년 문제를 단지 아이들의 탓만 할 수는 없습니다. 근본적인 대책은 청소년들의 심리를 이해하고 그에 맞는 해결법을 제시해주는것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 청소년상담센터 청소년심리상담 허그맘의 청소년문제 해결법을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청소년 문제는 청소년들을 이해하면서부터 해결은 시작됩니다. 청소년상담센터 청소년심리상담 허그맘에서는 청소년들은 어른들, 부모님으로부터 독립을 꿈꾸지..
[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상담에서 알려드리는 떼쟁이 아이 훈육방법 [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상담 허그맘에서 알려드리는 떼쟁이 아이 훈육방법 밖에서 아이가 떼를 쓰면 엄마는 여간 당황스러운 일이 아닙니다. 여기서 잠깐 혹시 떼 쓰는 아이를 무조건 혼 내고 있지는 않으셨나요 ? 하지만 떼쟁이 우리 아이 엄마가 만들어냈다는 사실 ! 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상담 허그맘의 육아 정보 솔루션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엄마가 아이의 마음을 100% 다 이해하는 건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아이에게 조금만 더 관심과 사랑을 갖는다면 우리 아이 마음 건강한 아이로 키울 수 있습니다. 우리 아이 잘 크고 있는지 우리 아이를 잘 키우고 있는지 궁금하다면 엄마의 마음 심리상담센터 아동심리상담 허그맘의 문을 두드려주세요 허그맘은 심리상담, 심리검사, 심리치료 각각의 단계에 전문가 선생님들의 협진 체계를 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