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04

(23)
[청소년심리치료] 청소년상담 허그맘에서 제공하는 ADHD 자가진단 [청소년심리치료] 청소년상담 허그맘에서 제공하는 ADHD 자가진단 청소년심리치료 청소년상담을 찾는 청소년들이 고민 1순위 무엇인지 알고 계신가요 ? 대부분 또래 관계에서 오는 학교폭력, 왕따를 생각하시는데요 청소년시기 고민 1순위는 바로 학업스트레스입니다. 친구관계, 가장환경 역시 청소년 시기 많은 부분을 차지하지만 대부분의 청소년들은 바로 학업스트레스를 가장 큰 고민으로 꼽았습니다. 다른 고민거리가 있을때도 마찬가지로 집중하기가 힘들고 직접적인 학업스트레를 받게 되지만 특히 ADHD 증상을 보일 경우 학업에 몰두하기란 여간 힘든일이 아니겠지요 ? 정확한 원인을 모른채, 왜 나는 집중이 안될까? 공부를 하고 싶은데 왜 자꾸 성적은 떨어지는지 고민하고 있다면 혹시 ADHD는 아닌지 점검해볼 필요성이 있습니..
[아동심리상담] 허그맘에서 알려드리는 영유아발달검사 [아동심리상담] 허그맘에서 알려드리는 영유아발달검사 안녕하세요 아동심리상담 허그맘입니다. 오늘 허그맘에서 준비한 내용은 바로 영유아발달검사입니다. 아이들의 경우 세상에 태어나고 보고,듣고, 느끼는것을 통해서 오감능력을 키워나갑니다. 대근육운동 소근육운동처럼 움직이는 것 그리고 언어영역도 발달사항에 포함되지만 아동심리상담 허그맘에서는 아이의 사회성과 일반적인 표현도 발달선상에서 해결되어야 하는 과정이라고 말씀드리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 아이가 연령에 맞게 잘 크고 있는지 알아볼 수 있는 검사는 어떤 검사가 있을까요? 바로 영유아발달검사입니다. 아동심리상담 허그맘의 영유아발달검사는 영유아를 대상으로 발달상태를 검사하여 발달상에 이상이 있거나 의심이 가는 아동을 선별해 나기 위해서 고안한 검사 입니다. 아..
[심리상담소] 아동심리 허그맘의 육아방법 [심리상담소] 아동심리 허그맘의 육아방법 안녕하세요 심리상담소 아동심리 허그맘입니다. 오늘 허그맘에서 알려드릴 육아솔루션은 바로 꼭 이겨야만 하는 성격을 가진 부모님들을 위한 육아 솔루션입니다. 일반적으로 아이와 함께하는 놀이시간의 중요성을 깨닫고 좋은 시간을 보내기 위해서 노력을 시도하는 부모님들이 호소하는 어려움 중의 하나가 바로 다음과 같은 부분입니다. " 자꾸 중간에 자기가 유리한 방향으로 규칙을 바꾸어 버려요 " " 아이와 좋은 시간을 보내려고 했다가 결국 큰 소리로 놀이시간이 끝나버리고 말았어요. 왜 자기가 다 이기지 않으면 삐칠까요?" 좋은 마음으로 웃으며 시작했다가 결국 부모와 아이가 서로 얼굴을 붉히고 큰 소리가 나면서 마음만 상한채 놀이가 끝나버리는 것입니다. 심리상담소 아동심리 허그맘..
[청소년심리] 청소년 심리상담치료 허그맘 [청소년심리] 청소년 심리상담치료 허그맘 " 학교 왜 가야 되요 ...? " 2010년 기준 학업을 중단한 학생들의 이유를 보면 40%에 가까운 학생들이 학교 부적응이 원인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자료에 따르면 학교 부적응자의 사유 중 학교 부적응의 경우가 약 40.7%로 가장 높았으며, 그 외 가사문제(22.37%), 질병문제 (6.96%) 품행문제 (1.46%) 로 나타났습니다. 청소년심리 청소년 심리상담치료 허그맘에서는 학교 부적응은 학교 자체보다는 오히려 가정에 있고 이를 테면 부모의 과보호, 지나친 간섭이 문제가 되며, 또 자신의 성격성향, 이를 테면 대인공포나 인간관계에 대한 부적응이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학교에 적응하지 못하는 청소년들을 이를 테면 부모의 과보호, 지나친 간섭이 문제가 되며..
[아동심리상담소] 아동심리치료센터 허그맘의 영유아발달검사 [아동심리상담소] 아동심리치료센터 허그맘의 영유아발달검사 안녕하세요 아동심리상담소 아동심리치료센터 허그맘입니다. 오늘 허그맘에서 알려드릴 내용은 바로 영유아발달검사입니다. 최근 영유아기 부모와 아동간의 상호작용이 아동의 학습발달 및 사회 정서적 발달에 얼마나 중요한가에 대한 인식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 부모와 아동의 상호작용을 확인할 수 있는 영유아발달검사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는데요. 아동심리상담소 아동심리치료센터 허그맘의 영유아발달검사는 부모와 아동의 상호작용 유형 진단을 통해 부모가 자녀의 발달을 촉진하기 위해 최적의 상호작용 조건을 제공하는지 바람직한 상호작용을 위해서 어떤 도움이나 지지를 사용할 것인지 아동이 발달 또는 행동 문제의 위험성에 노출되어 있는지 여부를 판단하..
#[아동심리상담/심리상담센터]종합심리검사 허그맘# #[아동심리상담/심리상담센터]종합심리검사 허그맘# 대한민국 NO.1 아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 안녕하세요 ^ ^ 오늘은 허그맘 대표 심리검사인 종합심리검사에 대하여 알려드릴게요 최근 티비속에서도 자주 적할 수 있는 부분이 바로 종합 심리검사인데요 저희 아동심리상담/심리상담센터 허그맘에서 진행되는 종합심리검사는 아동지능검사, 정서 및 성격검사, 부모 인성검사로 진행됩니다. 1. 지능평사 [소요시간 1~2시간] - K-WISC 웩슬러 지능검사 아동의 인지발달수준과 함께 인지적 강점과 약점, 구체적인 인지적 특징을 살펴볼 수 있는데요 단순히 IQ 지수만을 알고자 하는 것이 아니라 학습 능력 수준과 함께 또래들과 원활한 관계를 위한 사회인지기능, 적응 능력에 대한 파악도 이루어집니다. - 벤더도형검사 시각운동 통합..
[심리치료센터추천] 허그맘에서 알려드리는 유아심리상담 솔루션 [심리치료센터추천] 허그맘에서 알려드리는 유아심리상담 솔루션 > 미안함보다는 고마움을 표현하는 부모 5살 시은(가명) 이의 엄마는 '워킹맘' 입니다. 늘 아침과 저녁에 분주하고 엄마하고, 시은이와의 시간은 넉넉한 편은 아닙니다. 그러나 시은이는 큰 무리 없이 잘 자라고 있는 듯 여겨졌습니다. 그런데 엄마가 늘 미안함을 가지고 있어서일까요 ? 시은이도 가끔 걱정을 좀 하거나 심하면 엄마에게 말을 하지 않는 경우가 생겨 엄마가 시은이에 대하여 궁금함을 가지고 상다을 요청하여 오셨습니다. 시은이 엄마는 워킹맘이지만, 먹고 씻고 정리하고의 일들을 우선 순위에 두지 않습니다. 늘 퇴근 후, 시은이와 눈맞춤하며 아이의 정서에 먼저 반응하며 아이와 규칙적인 시간에 규칙적으로 놀이를 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보니 아이는..
[아동심리상담비용] 아동심리상담 허그맘의 마음건강 우리아이 만들기 [아동심리상담비용] 아동심리상담 허그맘의 마음건강 우리아이 만들기 요즘 다섯 살 아이를 미운 네 살을 넘어 ' 더 미운' 다섯 살이라고 부릅니다. 이전보다 성숙해지고 자기주장이 강해진 아이는 자신의 뜻대로 하려는 경향이 강해졌기 때문입니다. 매일 아침 ,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에 갈 때마다 아이와 때 아닌 전쟁을 벌인다고 호소하는 엄마들도 계십니다. 유치원에 가기 전에 특정한 헤어스타일을 요구하는 아이, 옷 또한 자신이 원하는 대로 입어야 하는 아이 때문에 실랑이를 벌이다가 아이를 보내고 나면 기진맥진 하게 됩니다. 또한 우리가 흔히 접할 수 있는 장면은 마트의 장난감 코너에서 떼를 쓰며 우는 아이입니다. 집에 장난감이 많아 사줄수 없다고 하자 더 크게 울며 서럽게 엄마를 바라보는 아이를 보면 다른 사람들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