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03

(25)
[아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에서 알려드리는 아이 양육방법 [아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에서 알려드리는 아이 양육방법 > 아이에게 아빠와 노는 시간의 의미란 ? 요즘 들어 아이들의 양육에 대해서 아빠들의 참여와 관심이 높아졌는데요 아빠와 아이의 놀이를 지켜보는 엄마들은 대부분 비슷한 말씀들을 하시곤 합니다. 아이와 놀이하는 아빠들은 아이와 싸우기도 하거나, 게임에서 져주저나 봐주지 않으며, 통쾌하게 승리의 기쁨을 느낀다고 합니다. 이러한 상황을 본 엄마들은 이해하기 어렵다고 하고 아빠가 아이와 똑같아 보인다고 하시는데요 . 아빠들에게 이유를 물어보면 밖에 나가서도 아이가 같은 행동을 하지 않을까 걱정되어서 라고 합니다. 아빠가 아이에게 약간의 속임수를 허락하고, 이기도록 봐주면 친구들과의 놀이에서도 같은 행동을 할것 같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이들은 친구와 노는 것과..
[아동심리] 허그맘에서 알려드리는 아이들의 세계 [아동심리] 허그맘에서 알려드리는 아이들의 세계 엄마를 포함한 어른들은 종종 아이들의 행동이나 감정을 이해하기 어려울 때가 있습니다. 엄마에게는 중요한 일이 아닌데 아이들에게는 상당히 중요할 때도 있습니다. 그래서 엄마가 생각하기에는 그렇게 울일이 아닌데 아이는 뭐가 못마땅 한지 달래도 소용이 없을 때가 있습니다. 엄마가 이해할 수 없는 아이들의 모습을 발견할 때 엄마들의 반응들은 다양합니다. 이러한 행동들을 이해할 수 없기에 무심한듯 지나가거나, 혹은 우리 아이에게 문제가 있는것인지 걱정하기도 하며, 어른들의 현실적인 태도로 핀잔주거나 냉철한 평가를 내리기도 합니다. 아이들이 원하지 않는 엄마의 반응에 당황스러워 할 것입니다. 따라서 아동심리 허그맘에서는 엄마가 이해하기 어려운 아이들의 세게에 눈높이를..
[중학생공부법] 힐링스쿨에서 알려드리는 공부기술 [중학생공부법]힐링스쿨에서 알려드리는 공부기술 공부를 해도 성적이 오르지 않는 우리 아이 ! 도대체 뭐가 문제 일까요 일반적으로 효과적인 학습이 일어나기 위해서는 다수의 전략적 행동이 요구됩니다. 즉 아이의 평소 습관, 행동, 공부 방법을 전략적으로 운영할 필요성이 있는데요. 바로 이러한 요인들이 현재의 학업 성취도에 직접적인 영향을 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년의 증가에 따라 지능 이상의 영향력을 발휘하여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의 근간을 이루기도 합니다. 따라서 오늘 중학생공부법 공부기술 힐링스쿨에서 알려드릴 내용은 효과적인 학습 기술 입니다. 아래의 방법들을 참고하여 아이들과 함께 효과적인 학습기술을 습득하는 시간을 만들어보세요 :-) 하나. 효과적인 노트 필기방법 - 내용을 그대로 받아 적이 보다 주..
[훈육상담] 아동심리상담 허그맘의 훈육정보 [훈육상담] 아동심리상담 허그맘의 훈육정보 아이 고집, 상황별 대처법 아이가 '싫어' , '안 돼' 라는 말로 의사표현을 하기 시작할때 곧잘 떼를 쓰고 고집을 피울 때 울며 칭얼거릴 뿐 말을 듣지 않을때 어떻게 아이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도 현명하게 대처할 수 있을까요 ? 아동심리상담 허그맘에서 좀 더 현실적이고 실현 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해드겠습니다. 하나. 더 놀겠다고 고집을 피울 때 신나게 놀고 있는데 중간에 그만 놀라고 한다면 ? 당연히 아이는 더 놀고 싶다고 칭얼대고 뗴를 부립니다. 이럴 때는 아이에게 놀기 전 부터 시간을 정해두고 놀 수 있도록 약속하는것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10시부터 놀기 시작한다면 12시까지만 놀기로 약속을 하고 11시 30분 부터 약속시간이 다 되어간다는것을 알려주어..
[강남심리상담센터] 허그맘에서 알려드리는 양육방법 [강남심리상담센터] 허그맘에서 알려드리는 양육방법 안녕하세요 강남심리상담센터 허그맘 강남본점입니다. 부모님들이 센터를 방문하시는 이유중 하나 바로 올바른 아이의 양육대처 방법인데요. 그 가운데서도 오늘 허그맘 강남본점에서 알려드릴 내용은 바로 아이의 '퇴행' 행동과 관련된 내용입니다. 아이들은 아기 말투로 엄마에게 말을 걸거나, 기저귀나 젖병에 관심을 보이면서 나이에 맞지 않게 아이 같은 행동을 하기도 합니다. 이를 '퇴행' 한다고 표현하는데요 아이들은 성장하면서 각 개월 혹은 연령에 적절한 발달 과제를 해결하면서 한 단게씩 성장합니다. 발달 과제라는 것은 아이가 때가 되면 뒤집고 돌 무렵, 걷고 시작하고 "엄마" 라고 말하기 시작하는것을 말합니다. 점차 사회성이 발달하면서 친구들과 어울릴 줄 알며, 타..
[자기주도학습법]힐링스쿨에서 알려드리는 공부잘하는습관 [자기주도학습법] 힐링스쿨에서 알려드리는 공부잘하는습관 공부 잘하는 우리아이 ! 부모님들이 하는 우리 아이의 모습 중 하나입니다. 그렇다면 우리 아이 공부 잘하는 아이로 키우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 바로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좋은 공부습관을 만들어 주는것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우선적으로 자기주도학습이 이루어져야 하는데요 자기주도학습이란 자신의 힘으로 알아서 공부 할 수 있는 사람들을 일컬어 자기 주도적 학습자라고 합니다. 스스로 공부하는 능력을 갖춘 아이들일수록 성적도 더 좋고, 더 열심히 공부하며, 공부에 대한 재미를 느낄 수 있고, 자신의 삶에 대해서도 더 큰 만족감을 느낀다고 합니다. 그리고 자기 주도적 학습자들은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다고 하는데요 첫째, 목표가 뚜렷합니다. 미래에 대..
[강남심리치료] 허그맘에서 알려드리는 우리아이 EQ 높이기 ! [강남심리치료] 허그맘에서 알려드리는 우리아이 EQ 높이기 ! " 우리 아이는 왜 이러는 걸까? " " 나는 도대체 어떻게 해야 할까? " 아이를 기르는 부모는 매일 고민의 연속입니다. 어디서도 배운적 없는 부모의 역할을 스스로 개척하며 깨우쳐야 하는 자녀 양육 ! 지금부터 강남심리치료 허그맘의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함께 고민을 해결해보세요 Point 자녀의 EQ를 주목하세요 많은 부모가 자녀의 학업에는 열정을 쏟지만 정작 자녀의 재능이나 눈에 보이지 않는 감성적 가치는 무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대부분 부모가 지능지수인 IQ만이 성적과 상관관계가 있다고 여기는데 사실 그렇지 않습니다. 감성지수를 뜻하는 EQ는 사회성과 대인관계는 물론 적성이나 진로와도 큰 연관성이 있습니다. 이를 테면 감성지수가 높은 ..
[아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강남본점에서 알려드리는 아이 훈육 방법 [아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강남본점에서 알려드리는 아이 훈육 방법 훈육은 아이가 성장함에 있어서 중요한 부분 중 하나입니다. 부모와 아이들 사이 훈육방법이 어떻게 진행되었는가에 따라 아이의 성격에 많은 차이를 보이게 되기 때문입니다. 훈육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에는 아이들이 성장하여 자기 조절 능력이나 자기 통제력 부분에서 어려움을 겪게 되고 향후 엄한 훈육만 받고 자란 아이들보다 오히려 자기 조절 능력이 떨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부모들은 우리 아이 훈육 어떻게 해야 좋을까요 ? 라는 고민을 하게 됩니다. 이러한 고민 아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에서 속 시원하게 풀어드리겠습니다. 아이가 성장해감에 따라서 부모는 아이에게 어떤 훈육 방법이 아이에게 상처를 덜 주고,그리고 어떻게 해야 효과적인 훈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