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02

(18)
[아동심리상담] 심리상담 허그맘에서 알려드리는 아이고집 대처법 [아동심리상담] 심리상담 허그맘에서 알려드리는 아이고집 대처법 아이가 '싫어' , '안 돼' 라는 말로 의사표현을 하기 시작할 때 곧잘 떼를 쓰고 고집을 피울 때, 울며 칭얼거릴 뿐 말을 듣지 않을때 어떻게 아이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도 현명하게 대처할 수 있을까? 엄마들은 좀 더 현실적이고 실현 가능한 육아법. 아동심리상담 심리상담 허그맘이 알려드리는 아이고집 상황별 솔루션 하나. 더 놀겠다고 고집을 피울 때 신나게 놀고 있는데 중간에 그만 놀라고 한다면 ? 당연히 아이는 울고 떼를 부린다. 이럴 때는 아이에게 놀기 전부터 시간을 정해두고 놀 수 있도록 약속하는것이다 예를 들어 10시 부터 놀기 시작한다면 12시까지만 놀기로 약속하고 11시 30분 부터는 아이에게 약속 시간이 다 되어간다는 것을 알려..
[청소년상담센터] 청소년심리상담 허그맘의 청소년상담 [청소년상담센터] 청소년심리상담 허그맘의 청소년상담 새학기가 다가오면서 부모님들은 우리 아이 학교에서 잘 적응할 수 있을지 걱정을 하게 됩니다. 그 이유는 학교에 적응하지 못하는 아이들은 관계에서 발생한 갈등의 상처, 환경의 영향으로 혼란을 겪게 되기도 합니다. 그러한 환경의 변화와 민감성과 불만족감 상황이 반복되면 건전하고 적절한 방식으로 감정을 조절하고 표현하며 생각하는 것이 힘들어집니다. 아이가 학교에 적응을 하지 못할 경우에는 아이들의 등교거부, 악몽, 머리 또는 배가 아프다고 호소, 집중력저하 등의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그리고 학교 적응에 실패한 후 따돌림을 당하는 경우라면 정서적으로 종종 비참한 기분을 느끼고 자신이 뭔가 잘못되었다는 느낌을 가지면서 자신이 못났기 때문에 이 모든일이 일어..
[심리상담센터] 자녀에게 보이지 말아야 할 부모태도 4가지 [심리상담센터] 자녀에게 보이지 말아야 할 부모태도 4가지 좋은 부모가 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라는 고민을 하지 않는 부모들은 세상에 없을것입니다. 하지만 아이를 키우다보면 예상치 못한 상황들에 많이 당황하기도 하고 어떻게 해야 할 지 부모로써는 난감할 때가 한 두번이 아닙니다. 그래서 자신도 모르게 아이를 훈육하는 과정에서 매를 들기도 한다. 우리 아이를 잘 키워야 겠다는 부담감이 오히려 아이를 혼란스럽게 하는 경우가 더 많은데요 그렇다면 줗은 부모가 되기 위해서는 어떤 태도를 가져야 할까요? 심리상담센터 허그맘에서 알려드리는 자녀에게 보이지 말아야 할 '부모태도' 4가지 부모들은 아이들을 교육하거나 훈육할때 아이의 시선에서 그 문제를 바라보지 않고 부모의 시선에서 파악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
[아동심리치료센터] 두 자녀 맞춤 교육방법 [아동심리치료센터] 두 자녀 맞춤 교육방법 같은 부모 밑에서 태어나고 자라도 너무 다른 두 자녀 ! 매일 다투는 것도 모자라 부모가 서로를 차별한다며 투정을 부리니 부모는 난감할 노릇입니다. 부모의 사랑을 독차지하고 싶은 자녀들에게는 서로의 존재 자체가 갈등의 씨앗일 수 있습니다. 열 손가락 깨물어 안 아픈 손가락 없는 부모의 마음을 자녀들이 알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태어나면서 갖게 되는 성향이나 기질은 분명히 있습니다. 하지만 부모의 양육방법이나 가족 내의 서열에 따른 후천적인 기질도 존재하기에 부모는 아이들의 선천적 성향과 후천적 성향이 서로 어떤 영향을 주고 받을 수 있는지를 먼저 알아두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첫째 아이는 책임감이 강하고 이해심이나 포옹력이 높은 편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
[일산아동심리상담]심리상담 허그맘과 극복하는 육아스트레스 [일산아동심리상담] 심리상담 허그맘과 극복하는 육아스트레스 엄마라는 이름의 무게는 무겁습니다. 가족을 위해서 늘 희생하고 무엇이든지 완벽하게 잘 해내야만 하는 부담감과 스스로 좋은 엄마가 돼야 한다는 강박관념에 사로 잡혀 육체적, 정신적으로 많은 고통을 호소하는 엄마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아이가 한번 웃어주면 피곤이 싹 달아날때도 있지만 스트레스가 쌓이고 쌓이다 보니 이젠 남편도 아이도 미워지고 때론 감정이 폭발하기도 합니다. 단 하루만이라도 마음 편히 푹 쉬고 있는것이 소원인 엄마들 ! 단순히 누구나 겪는 일이라 여기며 방치하면 자녀까지 위험에 빠뜨리는 육아스트레스 아동심리상담 허그맘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육아스트레스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 육아 비용으로 인한 경제적 스트레스와 아이를 키우면서 지..
[심리상담센터] 색채심리를 활용한 아이방 인테리어 [심리상담센터] 색채심리를 활용한 아이방 인테리어 다가오는 새학년 새학기 아이의 방 인테리어를 바꿔주고 싶지만 어떻게 해야 될지 고민이신가요? 그렇다면 오늘 허그인에서 알려드리는 색채심리를 활용한 인테리어를 진행해보세요. 색채는 이미 오래 전 부터 사람의 성격과 행동에 영향에 주는것으로 연구되어 왔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색채를 이용하면 아이방을 효과적으루 꾸밀 수 있겠죠 안테리어는 아이의 정서에 영향을 주는데 인테리어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색채인만큼 색채를 이용하면 아이방 인테리어를 꾸미는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파랑색과 녹색의 색채심리효과입니다. 보통은 아이방 인테리어라고 하면 남자아이는 파랑과 초록 여자아이는 노랑과 분홍색으로 꾸미곤합니다. 1947 막스 뤼셔에 따르면 아이들이 검정, 갈색, 회색..
[아동심리치료센터]강남심리상담센터 허그맘에서 알려드리는 육아법 [아동심리치료센터] 강남심리상담센터 허그맘에서 알려드리는 육아법 산만한 아이 이렇게 교육하세요 실수를 인정하고 스스로 해결할 수 있게 해주는것이 필요합니다. 엄마들이 아이들 키우면서 가장 걱정하는 부분 중 하나 바로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장애(ADHD) 일 것입니다. 우리 아이가 산만하다고 생각하면 인터넷을 검색해보면 가장 많이 나오는 단어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아이가 산만하다는 한 가지 이유만으로는 장애라고 말 할수 없습니다. 아이의 산만함의 정도, 주의를 잘 기울이고 주의를 얼마나 지속하는지 잘 조절하고 있는지 등 상당히 다양한 검사를 통해서 알 수 있기에 인터넷 검색보다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것이 좋습니다. 산만한 아이들은 아이가 걷기 시작하면서부터 남다른 활동성을 보여주고 높은 호기심을 보여주는 아..
[심리검사] 한 가지 물건에 집착하는 아이 괜찮을까? [심리검사] 한 가지 물건에 집착하는 아이 괜찮을까? 아이들을 가만히 보면 특정한 물건에 집착하는 걸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아이들때문에 엄마는 여행 때마다 아이의 이불이나 베게를 챙겨야 하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과정은 아이가 성장하기 위해서 거치게 되는 필연적인 발달과정 중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부모는 언제까지 아이의 이런 모습을 성장 과정 중 하나라고 봐야 할까요 ? 심리검사 허그맘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부모가 보기에는 이해되지 않는 아이들의 행동 가운데는 아이가 성장하기 위해서 반드시 거쳐야 하는 과정인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부모는 아이들의 세심하게 관찰하고 아이의 문제행동에 대해서는 케어해 줄 수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부모의 노력만으로는 아이의 문제행동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