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01

(27)
[강동심리상담센터] 아이의 발달, 부모심리, 부부관계 개선을 위한 솔루션 [강동심리상담센터] 아이의 발달, 부모심리, 부모관계 개선을 위한 솔루션 부모의 양육태도가 아이의 정서와 성격,향후 발달 과정에 큰 영향을 미치는것이 알려지면서 아이의 IQ 나 감성지능 즉 EI에 관심을 갖는 부모님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부모님들의 고민을 함께하고 바르게 지도해주는 강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 강동센터를 소개합니다. 현재 허그맘 강동센터에서는 1주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1. 인간의 조건 스트레스 없이 살기 > 강동고객 대상 무료 스트레스 검사 2. 튼튼이& 쑥쑥이 우리 아이 발달검사 패키지 > 생후 1개월 ~ 6세 대상 (60~90분 소요) 3. 대한민국 엄마의 필수코스 아동기질 검사 > 7세~13세 대상 (80~100분 소요) 4. 힐링이 되는 시간 > 20세 이상 성..
[아동심리상담센터] 거짓말 하는 우리아이 혼내지 말라고요? [아동심리상담센터] 거짓말 하는 우리아이 혼내지 말라고요? 안녕하세요 아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입니다. 간혹 아이들을 보면 어떠한 상황에서 벗어나려고 거짓말을 하는 경우를 볼 수 있습니다. 가끔 튀어나오는 아이의 거짓말을 알게 되면 당황 할 수밖에 없습니다. 엄마들은 아이의 단순한 거짓말 에도 혹시 문제가 있는것은 아닐까? 어떻게 앞으로 가르쳐야 하나 혼란스럽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부모는 거짓말을 하는 아이를 무조건 혼내기 보다는 거짓말을 하는시기와 상황, 그리고 일회성인지 반복적인지 거짓말에 대처하는 부모의 훈육자세가 달라져야 한다는 사실 알고계신가요? 소통이 되기 시작하는 만 3세 이후 부터는 아이는 자연스런 거짓말이 생겨납니다. 현실과 자신이 바라는 상황이 일치하지 못할 때, 본인이 원하는 상황이 현실..
[청소년상담센터] 허그맘에서 알려드리는 대인기피증 [청소년상담센터] 허그맘에서 알려드리는 대인기피증 "사람들은 나를 어떻게 생각할까 ?" 청소년시기의 대인기피증은 다른 사람들로부터 부정적인 평가를 받는것이 자신에게 매우 두렵고 위헙젹으로 다가오는 심리가 바탕이 됩니다. 대인기피증이 있는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에게 좋은 인상을 주려는 욕구를 강하게 자기고 잇으면서 자신에게 좋은 인상을 주는데 필요한 사회적 능력이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대인기피증 수줍음 어떤 차이가 있는걸까요 ? 먼저 대인공포증은 사람들 앞에 나설 때 부정적 평가를 두려워 합니다. 낯붉힘, 심장박동의 증가, 근육의 긴장, 땀 흘림 등의 신체적 변화가 있습니다. 비교적 정상적인 범위 내에서 남들 앞에 잘 나서지 않고 소극적이며 부끄러움을 잘 타는 셩격..
[아동심리상담센터] 심리치료센터 허그맘에서 알려드리는 육아정보 [아동심리상담센터] 심리치료센터 허그맘에서 알려드리는 육아정보 안녕하세요 아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입니다. 아이를 키우다 보면 예치지 못한 상황들이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럴 경우 엄마는 당황스러울 수 밖에 없는데요 그 가운데서도 갑자기 나이에 맞지 않게 아기 같은 행동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를 '퇴행'이라고 표현하는데 퇴행을 보이는 아이들은 부모로 부터 충분한 애착을 경험하지 못하였다고 느꼈을 때, 자신을 어린아이와 같이 대해주기를 원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동생의 태어남에 의해서 라던가 혹은 애착이 충분히 이루어져야 하는 시기에 부모의 보살핌이나 함꼐 하는 시간이 부족하였던 경우도 해당됩니다. 혹은 아이가 현재 마음이 불안하고 불편감이 크며, 긴장하거나 두렵다고 느낄 때도 아기처럼 엄마의 편안함과 안..
[심리치료센터] 허그맘의 영유아발달검사 [심리치료센터] 허그맘의 영유아발달검사 최근 영유아기 부모와 아동 간의 상호작용이 아동의 학습발달 및 사회 정서적 발달에 얼마나 중요한가에 대한 인식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심리치료센터 허그맘의 영유아발달검사는 부모와 아동의 상호작용 유형 진단을 통해서 부모가 자녀의 발달을 촉진하기 위해 최적의 상호작용 조건을 제공하는지 바람직한 상호작용을 위해 어떤 도움이나 지지를 사용할 것인지 아동 발달 또는 행동 문제의 위험성에 노출되어 있는지 여부를 판단하기 위한 검사로써 아이를 키우면서 걱정과 염려가 많은 신 부모님들께 필요합니다. 심리치료센터 허그맘의 영유아발달검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영유아발달선별검사 (KCDR-R) 부모나 양육자가 영유아의 발달, 건강, 행동에 대한 정보를 통합하여 발달기능과 수준에 대..
[아동심리상담센터] 심리상담센터 허그맘의 소아우울증 [아동심리상담센터] 심리상담센터 허그맘의 소아우울증 최근 보건복지부 통계에 따르면 우리나라 소아, 청소년의 10~15% 우울증 증상 청소년의 9~13%는 치료가 필요한 정도의 우울증 소아우울증을 앓고 있는 아이들의 경우 "아무도 나를 좋아하지 않아요" "나는 아무런 가치가 없는 아이 같아요" 죄책감을 갖고 있는 경우도 많으며, 모든 일을 자신의 탓으로 돌리기도 합니다. 또한 인지적인 증상들은 표현하기 어려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증상들은 신체 증상으로 호소하는 경우가 많고 대표적인 증상은 복통, 두통, 식욕의 변화를 들 수 있습니다. * 연령에 따른 우울증 증상 * 영유아기 (0세~1.5세) 부모와 오래 떨어져 있거나, 양육자가 자주 바뀌는 경우 발병할 수 있으며, 다른 원인으로는 어머니의 우울증..
[자기주도학습] 공부 잘하는 아이, 지능보다 '공부 흥미' 가 중요 [자기주도학습] 공부 잘하는 아이, 지능보다 '공부 흥미' 가 중요 요즘 아이들을 보면 학교 수업을 듣는 학기중 보다 방학이 되면 훨씬 바쁘게 움직입니다. 바로 학원에서 진행하는 방학 특강을 듣기 위해서 입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보대내는 학원 정말 우리 아이에게 효과가 있을까요? 그렇지 않은 경우가 훨씬 더 많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공부를 잘 하는 아이들을 보면 공부를 즐겁게 하고 스스로 전략을 세워서 공부를 하는데 부모가 시키는 공부만 하는 아이들은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억지로 공부를 하기 때문에 공부시간만큼 좋은 성적을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그렇다면 공부잘하는 아이들은 어떤 특징을 갖고 있을까요 ? 아동청소년심리상담센터 허그맘에서는 아이들의 올바른 공부습관을 만들어주기 위해서 힐링스쿨을 개설했습니..
[아동심리상담센터] SBS 모닝와이드 'IS' 가담한 한국 10대 청소년 [아동심리상담센터] SBS 모닝와이드 'IS'가담한 한국 10대 청소년 IS 가담한 한국 10대 청소년 지난 10일 터키 여행 중 시리아 접경 지역에서 실종된 18세 소년 김 모 군 이슬람 단체 IS 가담 의사를 타진하고 월경했다는 정황이 드러나고 있어 충격을 주고 있는데요... SBS 모닝와이드 허그맘 강남 본점 박동혁 원장님 인터뷰 (SBS모닝와이드 5973회 3부) 아이들의 경우 성인에 비해서 심리상태가 불안정한 경우가 있기 떄문에 아이들의 미리 이해하고 잘 다뤄주는것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우리 아이 마음속을 들여다보고 싶은데 쉽게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아동심리상담을 통해 그동안 아이가 자신의 감정을 알아달라고 행동으로 표현해 왔던 것이나 우리가 쉽게 알지 못핸던 아이의 감정을 파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