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4/12/02

(3)
강동 심리상담센터, 에디터가 직접 가본 아동심리상담센터 후기 강동 심리상담센터 HUGMOM 에디터가 직접 가본 아동심리상담센터 후기 유아,아동 심리상담센터에서는 어떻게 상담을 진행할까? 엄마와 아이, 에디터가 함께 상담 받아본 후기 출처 : 베스트베이비 12월호 도움말 : 허그맘 강동센터 양소영원장 고도형(35개월)엄마의 고민 요즘들어 아이 변덕이 심해졌어요. 음식을 사달라고 졸라서 정작 사주면 안 먹고, 자기 기분이 상하면 떼쓰고 화내고 울고. 아이가 무슨 생각을 갖고 있는지. 제가 어떻게 해줘야 할지를 모르겠어요. 생후 14개월 여동생이 하나 있는데 가까이 오면 때리려 하고, 가만히 있는 동생을 괴롭히기도 해요. 엄마 아빠가 동생에게만 관심을 쏟는 것도 아니고 할머니,할아버지를 비롯해 도형이를 더 챙기는 가족도 자주 만나는데 왜 그러는지 아이의 심리가 궁금합니..
강동심리치료센터 :: 아동심리상담센터,제대로 고르는법 심리상담센터 매뉴얼2 강동 심리치료센터 허그맘 양소영원장님 도움말 베스트베이비 12월호 아동심리상담센터, 제대로 고르는 법 유아,아동 심리상담센터는 각 치료 분야의 전문가들이 운영하는 사설기관으로 아이들에게 일어나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한다. 주로 정서적인 문제를 치료하는 놀이치료센터,언어나 신체,인지 발달 등 아이들의 전반적인 발달 문제를 해결하는 발달치료기관, 학습장애나 학습 관련 문제를 해결하는 학습상담센터로 나뉜다. 놀이치료센터 심리 정서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도와주는 기관으로 아동심리치료,심리상담,놀이치료,미술치료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아이의 문제를 통합적으로 치료하기 위해 언어치료,인지치료,음악치료, 감각통합치료 등을 병행하는 것이 특징. 심리검사는 검사 전문 담당자인 '임상심리..
언어치료도 가능할까? 유아,아동 심리상담센터 매뉴얼 언어치료도 가능한가요? 유아,아동심리상담센터에 대한 궁금증 아이가 발달상 혹은 심리적인 문제를 보일 때 망설이지 않고 유아,아동 심리상담센터를 찾는 부모들이 늘고 있다. '뭔가 문제 있는 아이들이 가는 곳'이라는 색안경을 끼고 보던 예전과는 확연히 달라진 분위기. 유아,아동 심리상담센터에서는 어떤 치료가 이뤄질까? 도움말 : 허그맘 강동센터 양소영 원장님 아이의 발달이나 행동,관계,심리 등 폭넓은 영역을 다루는 아동 심리상담센터. 상담과 심리검사 등의 결과를 토대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물론 일반적인 양육상담까지 받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주로 늦되거나 또래에 잘 보이지 않는 문제 행동을 할 경우 방문하며, 특별히 병리적인 이상이 없더라도 아이의 기질 검사, 부모의 양육 태도 검사 등을 받기 위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