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4/10

(23)
[아동심리검사,청소년심리치료] 아동기 사회성 발달,EQ를 높여라 아동심리검사,청소년심리치료센터 허그맘과 꼬마숲이 함께하는 '스마트 양육코칭' 아동기 사회성 발달,EQ를 높여라 자녀의 EQ를 주목하라 많은 부모가 자녀의 학업에는 열성을 쏟지만 정작 자녀의 재능이 나눈에 보이지 않는 감성적 가치는 무시하는 경향이 있다. 대부분 부모가 지능지수인 IQ만이 성적과 상관관계가 있다고 여기는데 사실은 그렇지 않다. 감성지수를 뜻하는 EQ는 사회성과 대인관계는 물론 적성이나 진로와도 큰 연관성이 있다. 이를테면 감성지수가 높은 아이들은 창의력과 응용력등이 뛰어나 예술적 감각을 습득하기 쉽다. 이에 예체능 계열의 적성을 찾아 진로를 결정하기도 한다. EQ는 아동기 교육과 환경 조성을 통한 발달 가능성이 충분히 높다. 예를들어 평소 부모와 함께 감성을 키우는 놀이를 했던 아이는 부모..
학교폭력, 아이가 말하기 전까진 몰랐어요 기사원문출처 http://www.ibabynews.com/News/NewsView.aspx?NewsCode=201410301310408730006891#z 심리상담센터 허그맘 1600-6226
허그인 심리상담센터의 부부상담,부모교육 프로그램 허그인 심리상담센터의 부부상담,부모교육 프로그램 매회 조기 마감되는 강동센터의 인기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심리상담센터 허그맘/허그인에서는 개별적인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이렇게 매달 진행되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만나 보실 수 있는데요, 개인상담은 본인의 문제상황을 전문가와 1:1로 심층상담할 수 있어 많은 분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으며 강연 또는 그룹상담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의 경우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다른 이들과 함께 이야기하며 소통하는 과정속에서 재미는 물론 나에게 꼭 맞는 유용한 정보까지 얻을 수 있는 특별한 매력과 장점이 있지요. 허그맘 13개 센터 중 오늘 소개해 드릴 프로그램은 강동센터에서 선보이는 부모교육 프로그램과 부부 그룹상담입니다. 매달 진행되며, 조기마감되는 인기프로그램 이오..
[아동청소년심리상담 허그맘] 선택적 함구증(함묵증)의 원인은? 아동청소년 심리상담센터 허그맘과 함께하는 심리이야기 선택적 함구증(함묵증)의 원인은!? 선택적 함구증 또는 선택적 함묵증이란 함구행동. 즉 말을 하지 않는것을 말하는데요, 항상 말수가 적은것을 말하는것은 아니며 언어발달이 잘 되어있지 않거나 언어지식이 없어서 말을 하지 않는것과는 다릅니다. 어떤 상황에서는 말을 잘 하지만 특정상황에서는 말을 하지 못하게 되는 증상을 말하지요. 지난 28일 방송된 프로그램 매직아이에서 배우 강성진씨가 MBC 아빠어디가 출연 불발 비화를 공개하여 선택적 함구증 또는 함묵증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배우 강성진씨에 따르면 아이가 평소에는 밝고 이야기도 잘했는데, 미팅현장에서는 낯을 가리며 말을 전혀 하지 않았다고 했듯, 선택적 함구증은 평상시 말을 잘 하다가도 특..
은평 아동 심리상담센터,청소년심리치료의 패키지이벤트 아동 심리상담센터,청소년심리치료 허그맘 은평점의 딱! 한/달/만/진행되는 패키지 이벤트를 소개합니다. 새로운 지역에서 인사드리는 허그맘! 알찬 프로그램은 물론, 풍성한 혜택까지 챙겨가세요 ^^ 안녕하세요? 심리상담센터 허그맘입니다. 아동심리상담,청소년심리치료에서 가장 친숙한 치료방법은 바로 놀이치료와 미술치료이지요. 언어적인 표현이 미숙하고,서툰 우리 아이들에게는 미술과 놀이활동을 통해 감정을 표현하고,치유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미술치료와 놀이치료말고도 다양한 심리치료프로그램이 있다는것을 알고계셨나요? 오늘은 아동청소년심리상담센터 허그맘 은평점의 오픈과 함께 선사하는 패키지 이벤트와 다양한 치료프로그램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감각통합치료,인지학습치료,언어사회성그룹,학교준비반이 바로 그러한..
[강동 아동심리상담센터] 목포MBC임신육아교실 강동 아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의 목포MBC육아교실 내 아이에 맞는 양육스타일 금일 진행 된 행사이지요. 목포미즈아이병원 문화센터에서 오늘 2시 허그맘 강동센터 양소영원장님의 임신육아교실이 열렸습니다. '오!마이베이비'에 출연하여 지아의 영유아발달검사,놀이평가를 진행하고 이제는 유명인사가 되신 아동청소년 심리센터 강동점의 양소영 원장님! 이번에는 저 멀리 목포MBC까지 가셔서 내 아이에 맞는 양육스타일에 대한 주제로 즐거운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요즘 부모님들은 아이 훈육,양육에 대해 박학다식하시고, 누구든 서적과 어플,인터넷정보를 통해 육아에 대한 많은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지만 여전히 아이 기르기란 너무나 어려운 일이라고 말씀하십니다. 아이와 함께하는 일은 어쩌면 간단한 일 같지만 한편으로는 너무나 어..
심리상담 허그맘의 아동심리상담 심리상담 허그맘의 아동심리상담 안녕하세요. 심리상담 센터 허그맘입니다. 우리 아이 마음 속을 들여다보고 싶은데 아직 감정표현에 서투른 나이기 때문에 알기 어려우실텐데요. 아동 심리상담을 통해 그동안 아이가 자신의 감정을 알아달라고 행동으로 표현에 왔던 것이나 우리가 쉽게 알지 못했던 아이의 감정을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어떤 상담프로세스, 검사를 통해 치료가 진행되는지 궁금하신 점이 많으실텐데요. 허그맘은 영유아>아동>청소년 이렇게 연령에 맞게 아이들의 심리상태, 성향, 기질에 맞게 상담, 검사, 치료가 진행됩니다. 언어와 행동으로 모든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성인과는 달리 우리 아이들은 아직 그러하지 못하기 때문에 부모님들의 반응에 스트레스를 받기도 하고 제대로 감정 표현을 하지 못합니다. 심리상담은 ..
강동 심리상담센터 부부집단상담 [소통하는 부부] 강동 심리상담센터 부부집단상담 [소통하는 부부] 안녕하세요. 아동청소년심리상담센터 허그맘 성인심리상담센터 허그인 강동센터입니다. 강동센터에서 편안한부부, 소통하는 부부를 타이틀로 부부집단상담 프로그램을 개설하였습니다. 부부관계가 어렵거나 힘드신 분들 뿐만 아니라 이상적인 가정을 만들기 위한 방법을 알 수 있는 부부갈등 예방 프로그램 ! 서로 다른 남녀. 부부 배우자에 대한 배려와 이해가 부족하다고 느낄 때, 부부간의 대화가 점점 줄어들거나 무관심 해질 때. 감정소통에 점점 어려움이 느껴지시다면, 부부간의 대화, 그리고 어려움의 원인은 무엇인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아동청소년심리상담센터 허그맘에서도 양육스트레스 그리고 부모역할갈등을 느끼고 계신 부모님들을 위한 부모교육 프로그램도 진행 중에 있습니다. 부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