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4/08

(16)
SBS '엄마의 탄생' 성장발달검사& 영유아 놀이평가 SBS '엄마의 탄생' 성장발달검사 & 영유아 놀아평가 8월 31일 일요일 방송 예정된 SBS '엄마의 탄생'에서 여현수 + 정혜미 부부의 자녀 지아의 성장발달검사를 진행했는데요. 아이의 연령에 맞게 성장이 잘 이뤄지고 있는지, 부모님의 훈육이나 양육에 대한 방향도 설계할 수 있는 검사입니다. 이번 성장발달검사를 아동청소년심리센터 허그맘에서 진행하였는데요. 발달검사는 조기 아이들의 성장의 어려움은 없는지 오감능력이나 지능, 인지행동능력 등을 파악하고 부모와의 애착관계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부모니의 양육태도를 점검할 수도 있으며 아이의 성장을 더욱 북돋을 수 있도록 부모훈육상담도 함께 진행됩니다. 발달검사를 통해 아이의 성장 발달상태를 알게 되었다면 영유아 놀이평가를 통해 부모와 아이의 놀이활동을 전문..
아동심리상담 청소년심리치료센터 허그맘 추석연휴안내 아동심리상담 청소년심리치료센터 허그맘 추석연휴안내 아동심리상담 청소년심리치료센터 허그맘에서 2014년 추석 대명절 연휴를 안내 해 드립니다. 주말이 포함되어 대체휴일을 갖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조금 일러진 추석 연휴 풍성한 한가위에도 더 따듯한 상담으로 보답하는 허그맘, 허그인이 되겠습니다. 9월 7일부터 9월 9일 (3일간) 연휴가 진행되며 9월 10일 수요일은 정상업무 됩니다. 상담 예약 및 일정에 혼돈 없으시도록 안내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동심리상담 청소년심리치료 뿐만 아니라 다양한 심리 정보는 허그맘 카카카오스토리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http://www.hugmom.co.kr 1600-6226 카카오톡 상담 : 허그맘
새학기증후군, 사회성발달 조기치료가 중요 새학기증후군, 사회성발달 조기치료가 중요 매년 학기마다 아이들의 새학기 적응에 진통을 겪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학년이 올라가면 새로운 친구들과 만남으로 친구들과 관계를 새로이 이어나가는 것을 어려워하는 친구들도 있는데요. 그 중에 의사소통 능력, 친구관계에서 심리적 어려움이 없도록 사회성을 발달시키는 등의 조기교육이 중요합니다. 특히 의사소통에 어려움을 겪는 아이들은 소통에 더욱 소극적으로 변하고 친구 관계에서 상대방의 감정과 상관없는 언행으로 어울리지 못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한번 소통이 어려워지고 친구관게가 틀어지면 부적응에 대한 낙인이 찍히고 또 심리적으로 위축이 되어 따돌림과 우울증, 피해의식 등에 2차적 문제를 일으킬 수도 있고 또한 소통능력의 부족은 곧 학업 성취로도 직결 됨으로 ..
아이에게 모든 걸 맞춰야 훌륭한 엄마일까? 아이에게 모든 걸 맞춰야 훌륭한 엄마일까? "엄마는 아이와의 관계에서 을이 아니에요" 기사 원문 출처 http://www.ibabynews.com/news/newsview.aspx?newscode=201408271627194080001688&categorycode=0005#z
"자기주도학습, 어릴 때부터 미리 준비해야" 기사 원문 출처 http://www.ibabynews.com/News/NewsView.aspx?CategoryCode=0024&NewsCode=201408251438589990003870#z 아동청소년심리센터 허그맘과 MLST(학습전략검사)개발자 박동혁 원장이 함께 만나 자기주도학습을 이룬다! 학습전략향상프로그램, 힐링스쿨 지금, 학습전략검사 개발자에게 직접 상담, 검사 받아보세요 https://hugmom.co.kr:447/event/140807_MLST/index.html 02-568-6255
아동심리상담 심리치료센터 허그맘 아동심리상담 심리치료센터 허그맘 안녕하세요. 아동심리상담 심리치료센터 허그맘입니다. 허그맘은 아동청소년심리 전문기관으로 상담, 검사, 치료 기관이신 것은 많이 알고 계시지요. 그래도 우리 아이에게 맞는 심리검사는 무엇인지 또 어떤 검사들이 있는지, 어떤 효과가 있는지 등 궁금하신 점이 많으실 듯 합니다. 허그맘은 영유아, 아동, 청소년 이렇게 세부적으로 연령에 맞게 아이들의 심리적 상태, 성향에 맞게 상담, 검사, 치료하는데요. 심라검사 종류도 많고 또한 검사에 대한 해석이 필요하기 때문에 어렵게 느끼시는 분들도 있을 수 있습니다. 아동심리상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아이들의 성향파악인데요. 타고난 기질 외에도 환경, 부모와의 관계, 사회성 발달 교육 등에 대한 영향으로 아이들의 심리상태가 변화되기도..
카카오톡 심리상담 허그맘/부부상담 허그인 카카오톡 심리상담 허그맘/부부상담 허그인 안녕하세요. 심리상담센터 허그맘, 허그인입니다. 아동청소년 심리전문기관 허그맘, 성인심리전문기관 허그인이 카카오톡을 통해 상담을 도와드리고 있는데요. 카카오톡에서도 플러스친구 활성화의 좋은 사례로 뽑히기도 한 허그맘, 허그인의 심리상담. (*위 대화내용은 사례를 각색한 것으로 허그맘, 허그인은 개인정보보호 규칙을 준수합니다.) 자녀고민, 양육에 대한 궁금한 점을 그때그때 알 수 있는 카카오톡 아동상담 허그맘 남들에게 말못할 고민이나 부부간의 긴밀한 대화에 도움을 청할 수 있는 카카오톡 부부상담 허그인 이밖의 다양한 상담이 필요한 분들에게도 카카오톡을 통해 보다 손쉽게 다가오실 수 있도록 창구를 마련하였습니다. 아동청소년심리상담 허그맘, 부부상담 허그인 카카오톡 상..
은평 아동심리상담센터 둘러보기 은평 아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 둘러보기 안녕하세요. 아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 은평센터입니다. 전국 11개 지점에 이어 12센터로 바로 은평에 아동심리상담센터 허그맘이 위치 하게 되었는데요. 초기 상담, 검사, 치료 시스템으로 전국으로 뻗어나가는 허그맘입니다. 허그맘을 찾아주시는 많은 분들이 처음에는 조금의 어려움과 거부감을 갖고 계셨다면, 지금은 조금 편안하게 어려움을 이야기 하시고 해결 방법을 찾고자 하시는 발걸음이 많아지셨는데요. 심리에 대해 탐색하고 치유하는 것은 절대 불필요한 일이 아닙니다. 특히 아동청소년의 경우 성인으로 형성되기 전 꼭 스스로를 체크하고 상태를 점검하여 보호자와의 관계나 주변 환경을 재정비하는 것도 필요할 것이고 성인이어도 지난 과거의 트라우마나 상처들을 치유할 수 있고 스트레스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