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허그맘허그인/허그맘 부산해운대센터

대한민국 No.1 아동청소년심리센터, 아이와 엄마를 위한 특별한 제안!

대한민국 No.1 아동청소년심리센터, 아이와 엄마를 위한 특별한 제안!

 

 

 

 

 

대한민국 No.1 아동청소년심리센터
아이와 엄마를 위한 특별한 제안


허그맘 부산센터 허준 대표 ⋅ 전영순 수석상담사


아동・청소년 문제에 대한 사회적인 관심이 늘어 청소년과 아동들에 대한 상담치료, 심리상담을 문의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아동청소년들의 심리건강이 성인이 되어서도 이어지기 때문에 약물치료를 벗어나 근본적인 심리치료로 정신건강을 지키고 스트레스 해소방법으로 심리센터가 새롭게 각광받고 있다. 현재 가장 많은 심리센터를 보유하고 전국네트워크를 갖춘 허그맘은 전문적이고 신뢰성을 갖춘 아동청소년 전문심리상담센터이다. 최근 해운대에 오픈한 허그맘 부산센터 허준 대표와 전영순 수석상담사를 인터뷰했다. _박가영 기자


대한민국 최고의 아동청소년심리센터

허그맘은 심리센터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었다. 100여명의 전문연구진이 개발 분석한 노하우를 담아 만든 양질의 프로그램을 전국의 허그맘에서 동일하게 사용한다. 대형병원에서 사용하는 최첨단 장비를 사용하여 다양하고 정확한 심리검사를 산출한다. 심리검사를 토대로 인지치료, 정서치료, 뇌파분석, 학습코칭 등 다양한 치료 방법이 통합적으로 이루어져 개개인에 맞춤치료를 한다. 아동상담은 분리불안, 또래관계 미숙, 유치원부적응(정서불안, 등원거부)이 주를 이루며, 청소년상담은 왕따문제, 학교부적응(등교거부, 학습의욕저하), 자살충동, 부모님과의 의견대립이 주요 테마이다. 이러한 갈등을 원활하게 해결하기 위해서 허그맘은 3단계(심리상담+심리검사+심리치료)의 협진체계를 갖추고 있어, 각 단계의 전문선생님들이 항시 내담자의 상태를 서로 의논하고 정보를 교환하며 최상의 방안을 강구하기 위해 노력한다. 허그맘은 아동청소년심리센터로 잘 알려져 있지만 ‘허그인’이란 명칭으로 성인상담센터도 동시에 활발하게 운영 중이다.
한의학과 심리학을 접목하다

허 대표는 한의사로서 활발히 활동하며, 허그맘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한의학은 대부분 증상이나 질병이 정신적 요소와 관계를 맺고 있다고 본다. 심리적 요인은 신체적 증상을 일으킬 수 있다. 그는 진료를 하면서 환자들이 단순히 질병의 치료뿐만 아니라 개인의 정서적인 문제도 함께 치료되어야 보다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의사와 환자와의 정서적 교감이 정말 중요하기에 환자를 단순히 질병의 대상자가 아닌 고귀한 인격체로서 개개인이 처한 환경, 상황 등을 파악하려 노력해야 한다. 이같은 연유에서 그는 한의학에 심리적 치료를 접목한 치료가 필수적이라는 생각을 하게 됐고 허그맘을 시작하게 되었다.

똘레랑스(tolérance)가 넘치는 사회를 꿈꾸며

어렸을 적, 전영순 수석상담가는 어른들 무릎에 누워 이런저런 얘기듣는 걸 좋아했고 자라면서도 말을 하기보다는 듣는 쪽을 선호했다. 그래서인지 또래친구들도 이런저런 고민거리를 곧잘 얘기했고 그때마다 시원하게 답을 해주면 친구들이 참 좋아했다. 교육계에 몸담을 때도 주위에서 장차 훌륭한 상담사가 될 거란 얘길 많이 했다. 이러한 모든 상황들이 전 수석상담사로 하여금 상담에 대한 호기심과 자신감을 불러일으켰고 상담사의 길로 접어들게 만들었다. 전문적인 상담사가 되기 위해 프랑스에서 언어학 박사학위를 받고 내전의 처참한 모습이 그대로 간직된 구 유고슬라비아에서 천주교도의 일원으로 프랑스인들과 함께 봉사활동과 더불어 상담활동도 했다. 그녀는 프랑스에서 똘레랑스를 배웠다. 똘레랑스는 나와는 다른 남을 인정한다는 뜻으로 관용을 뜻한다. 유창한 불어실력과 함께 국제적 수준의 심리상담이 가능한 그녀는 선진국에 비해 심리상담이 열악한 국내의 상황을 보며 우리사회가 조금 더 관용적이고 포용력있게 마음이 아픈 사람을 함께 보듬어 가길 바란다.
아픈 마음을 따뜻하게 어루만지는 심리센터

우리나라 청소년들은 지식 위주의 교육과 치열한 경쟁 등으로 학습 흥미도, 주관적 행복지수, 흡연율, 자살률이 세계에서 가장 높은 국가라는 불명예를 안고 있다. 또한 인터넷뿐만 아니라 스마트 미디어의 급속한 성장과 보급으로 인터넷과 스마트 미디어의 중독 청소년이 증가하고 있다. 허그맘은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발달장애, 지적장애, 틱장애는 물론 학습장애, 시험불안증, 게임중독 및 인터넷중독을 치료하고 왕따와 학교폭력 피해상담과 심리치료도 많은 치료경험을 토대로 진단하고 치료한다. 상담결과가 좋은 아이들은 자존감이 향상되고 분노가 조절된다. 또한 정서적 안정을 되찾아 얼굴이 밝고 평화롭고 학습능력 또한 자연스럽게 향상된다. 최근 현대인들은 다양한 정서적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 직장인 스트레스, 임신산후우울증, 노인우울증 등 일상생활을 방해하는 요소라든지 성인 ADHD와 같은 문제까지 그 종류는 다양하다. 이러한 성인의 심리상태는 허그인에서 상담가능하다.
“허그맘이 친한 친구와 따뜻한 차 한잔을 나누듯이 편안하고 푸근한 마음으로 자신의 마음을 열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허 대표와 전 수석상담사의 다짐처럼 허그맘 부산센터가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어루만지는 역할을 톡톡히 해낼 것이다.

 

 

원문보기 :  http://www.weeklypeople.net/view.do?seq=4495 

 

 

심리상담센터 허그맘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hugmo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