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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포항심리상담 포항상담센터 허그맘입니다.

오늘 포항심리상담 포항상담센터

 허그맘에서는 아이들의 식습관에 관해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식사시간마다 전쟁 아닌 전쟁을 치르게 하는 아이의 편식하는 습관 ! 

엄마는 이 밥상머리 전쟁을 언제까지 해야 하는지

끝이 보이지 않는 전쟁에 지치기 마련입니다.






아이의 성장을 위해서 엄마는 아이에게 억지로 

밥을 먹이고 아이는 요리조리 엄마를 피해다니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는것이 오늘날의 가정의 모습입니다.


그렇다면 엄마는 아이와의 밥성머리 전쟁에 

지치지 않는, 건강한 식습관을 만들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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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 식사시간을 정하고 규칙적으로 


아이가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해 나갈 수 있도록

 식사시간을 명확히 하도록 합니다.

식사를 준 시점부터 30~40분 정도가 식사시간임을 알려주고

 시간이 지나면 밥을 먹을 수 없다는 규칙을 

적용하는것이 필요합니다.

한 번 정한 식사시간은 반드시 지켜 아이에게 

식사시간을 인지시켜주는것이 중요합니다.


둘. 식사 중에는 tv나 스마트폰 끄기 


가정에서 아이가 밥을 잘 먹지 않는다고 

텔레비전이나 스마트폰 앞에서 밥을 먹게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행동은 밥을 더 먹게 하기 위한 

방법이기보다는 아이에게 스마트폰 중독이라는 

또 다른 잘못된 습관을 만들어주게 됩니다.






셋. 가족이 함께 밥 먹는 시간을 늘려주세요 


가정에서 최소 일주일에 3회 이상 

온 식구가 함께 모여 식사를 하도록 노력합니다. 

단, 이때 아이가 음식을 골고루 먹지 않는다고 

꾸짖지 않는것이 필요합니다.


부모와 형제, 자매가 골고루 음식을 먹으면

 아이도 자연스럽게 따라 먹게 돼 

편식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넷. 식사 준비 함께하기 


식사 준비를 할 때 아이와 함께 요리 하는것도 좋습니다.

아이가 음식재료를 다듬거나, 자르기. 볶기 

상차리기 등 식사 준비에 직접 관여하면 

먹기 싫어하는 음식에도 관심을 두게 됩니다.

음식 재료가 반찬이 되어가는 과정을

아이가 보게 되면 흥미를 더욱 갖게 될 수 있습니다.







 알쏭달쏭 궁금한 우리아이 마음 속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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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확인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



그리고 ! 12월 포항심리상담 포항상담센터 허그맘에서는 

한 해동안 보내주신 사랑이 보답하기 위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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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Hugmom 허그맘